IT·전자·방송·게임
-
[IT이슈] 인크루트, AI 자소서연습 서비스 ‘잘쓸랩’ 출시 기념 스탬프 이벤트 진행 外
HR테크 기업 인크루트(대표이사 서미영)는 AI 자소서연습 서비스 ‘잘쓸랩’ 출시를 기념해 스탬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크루트 잘쓸랩은 기업별 자소서 문항 확인과 문항별 작성 팁과 합격 자소서 열람, AI를 활용한 문항별 예문 제시, 맞춤법 검사 등 한 페이지에서 자소서의 모든 것을 연습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인크루트 관계자는 "이벤트의 참여방법은 회원가입과 잘쓸랩 홈 접속, 채용달력 설정 등 잘쓸랩 활용을 위한 준비 과정부터 자소서 등록, 이력서 에디터 활용 미션까지 완료하고 미션별 스탬프 5개를 모두 받은 사람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전원 증정한다"라며 "또, 이벤트 기간에 5개의 미션과 더불어 출석체크까지
-
[IT이슈] 그라비티, 2023년 1분기 실적 공개 外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2023년 1분기 실적을 11일 공시했다. 그라비티의 2023년 1분기 매출은 1,649억 원, 영업이익은 433억 원으로 전년 동분기 대비 각각 86.2%, 94.1% 증가하며 상승세를 이어 나가고 있다. 전분기 대비 매출이 소폭 감소한 반면, 전분기 대비 영업이익은 11.1% 증가하며 영업이익 부분에서는 계속 증가세를 유지 중이다.그라비티 관계자는 "2023년 1분기 실적 내 전년 동분기 대비 온라인 부분에서의 매출 증가는 태국과 한국 지역의 라그나로크 온라인 매출 증가가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라며 "또한 전년 동분기 대비 모바일 부분에서의 매출 증가는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의 라그나로크 오리진 매출 증가와 올해 1
-
[IT이슈] 컴투스, ‘Summer 인턴십 지니어스’ 5기 모집 外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유망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Summer 인턴십 지니어스’ 5기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컴투스 관계자는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컴투스 ‘Summer 인턴십 지니어스’는 게임 분야의 전문가를 꿈꾸는 참가자들에게 직무 체험과 역량 개발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라며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직무 선배들의 생생한 현업 노하우 전수가 이뤄져, 매년 많은 청년 인재들로부터 큰 관심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특히, ‘Summer 인턴십 지니어스’는 프로그램 완료 후 일부 수료자들을 정규직 전환하는 채용 연계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참가자들에게는 글로벌 게임 기업으로의 취업 성공을, 기업에서는 실력
-
[IT이슈] 더존비즈온, 개인용 맞춤형 무료 모바일 앱 출시 外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5월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자들을 위해 개인용 앱 ‘NAHAGO(나하고)’에 종합소득세 신고 기능을 추가해 무료로 배포한다고 12일 밝혔다. NAHAGO는 임대사업자, 프리랜서 등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인 개인고객이 세무전문가와의 접점에서 신고 업무를 손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개인용 앱이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NAHAGO는 더존비즈온의 세무회계사무소 전용 ‘WEHAGO T(위하고 티)’와 연동된다는 점이 경쟁력이다"라며 "여타 세무서비스 플랫폼과 달리 세무회계사무소와의 수임관계를 통한 전문적인 서비스가 이뤄져 종합소득세 신고대상자들의 고민을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를 모으고 있
-
[IT이슈] 젭, ‘메타버스 사내 행사 노하우’ 알려주는 웨비나 개최 外
젭(공동대표 김원배, 김상엽)은 자사의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에서 ‘구성원을 몰입하게 만드는 가장 쉽고 재밌는 사내 행사 만들기’를 주제로 5월 17일 오후 2시에 첫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젭과 콘텐츠 마케팅 기업 ‘달달프렌즈 루와’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웨비나의 타이틀은 ‘더 이상 노잼 사내 행사 그만하고 싶은 HR러를 위한 웨비나’로, 채용 설명회나 신규입사자 온보딩 등의 사내 행사를 재미있게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HR 담당자에게 해답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젭 관계자는 "이날 행사에는 다양해지는 근무 환경에서 ‘ZEP 오피스’를 통해 더 쉽게 소통하고, 구성원 간의 이해도를 높이는 방법
-
[IT이슈] 뮤직카우, 공식 캐릭터 ‘뮤짜르트’ 이모티콘 배포 1시간 만에 전량 소진 外
뮤직카우(총괄대표 정현경)가 공식 캐릭터인 ‘뮤짜르트’ 이모티콘 5만 개가 배포와 동시에 전량 소진되며 큰 호응을 얻었다고 12일 밝혔다. 뮤직카우 관계자는 "공식 캐릭터 탄생 및 공개를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뮤직카우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 시, 선착순 5만 명에게 뮤짜르트 이모티콘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었으나 약 1시간 만에 전부 소진됐다"라며 "카카오톡 채널에도 약 1500개의 댓글이 달리는 등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해당 이모티콘은 뮤직카우 플랫폼에서 거래되고 있는 곡명들을 활용해 제작됐으며, 인사, 생일, 칭찬, 먹방, 사과, 애정표현 등 일상에서 자주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뮤직카우는 고객들
-
[IT이슈] 아프리카TV, 현대자동차 그랜저 하이브리드 ‘캘리그라피’ 라이브 커머스 진행 外
아프리카TV 최초로 자동차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 아프리카TV는 오는 14일(일) 오후 10시 30분부터 아프리카TV의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샵프리카’에서 현대자동차의 베스트셀러 ‘그랜저 GN7 하이브리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아프리카TV 관계자는 "이날 라이브 커머스에서는 현대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최상위 트림 ‘캘리그라피’ 모델이 판매된다. 국내 고급차 소비자들 취향을 고려해 △블랙 잉크 △파노라마 선루프 △하이테크 패키지 등 모든 옵션이 적용됐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에서 50대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며, 구입 시 출고 대기 없이 곧바로(2일 이내) 차량을 받아 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진행자로는 BJ(Bro
-
[IT이슈] 네오위즈 2D 액션 게임 ‘스컬’, 밸런스 패치 업데이트 진행 外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사우스포게임즈(대표 박상우)가 개발한 2D 액션 게임 ‘스컬(Skul: The Hero Slayer)’의 밸런스 패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네오위즈 관게자는 "이번 밸런스 패치에서는 물리 공격 관련 시스템에 변화가 생겼다. 먼저, 스컬의 경우 ‘칼레온 신병’, 돌원숭’, ‘구울’, 데비존스’, ‘챔피언’ 등 물리 공격을 사용하는 스컬 5종의 기본 데미지 수치가 증가했다"라며 "특히, ‘진’, ‘그림리퍼’ 등 마법 공격 스컬 2종의 경우에도 데미지 증가 및 공격 속도에 변화가 생겼다"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사용 빈도가 낮았던 아이템 개편을 통해 물리 공격 효율 및 안정성 개선도 진행됐다. 물
-
[IT이슈] 컴투스홀딩스 대작 MMORPG ‘제노니아’, 유저 초청 파이널 테스트 개최 外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컴투스에서 개발 중인 대작 MMORPG ‘제노니아’의 유저 초청 파이널 테스트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관계자는 "비공개 행사로 진행되는 유저 초청 파이널 테스트는 오늘(12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서울시 강남구에 마련한 특별 공간에서 진행된다"라며 "이번 테스트는 대작 MMORPG ‘제노니아’를 출시 전 경험해 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로 열띤 참가 신청을 통해서도 신작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행사 진행은 게임 전문 방송인으로 인지도 높은 정소림 캐스터와 제노니아 사업 및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남궁곤 이사가 맡는다. 시네마틱 영상과 간단
-
[IT이슈] CJ CGV, 1분기 매출 3,936억원… 전년 동기 比 매출 76.3%↑ 外
CJ CGV가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3,936억원, 영업손실 141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CJ CGV 관계자는 "지난해 12월 개봉한 ‘아바타: 물의 길’ 흥행 영향이 1분기까지 이어지고, ‘스즈메의 문단속’, ‘더 퍼스트 슬램덩크’의 흥행 그리고 각국 로컬 콘텐츠 성공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76.3% 상승했고, 영업손실도 408억원 줄이는 성과가 있었다"라고 전했다. 코로나19 이후 일상 회복에 속도가 붙으며 국내와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주요 국가에서 관람객이 회복하며 매출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각 국가별로 살펴보면, 국내에서는 특별관 열풍을 일으키며 누적관객 1천만명을 돌파한 ‘아바타:
-
[IT이슈] 컴투스 ‘크로니클', 매주 새로운 보스 만날 수 있는 ‘영웅 레이드’ 추가 外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자사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 영웅 레이드와 신규 균열 망각의 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컴투스 관계자는 "이번에 업데이트된 영웅 레이드는 매주 새로운 보스를 만날 수 있는 콘텐츠로, 기존 정예 레이드보다 한 단계 높은 난도를 자랑한다"라며 "클리어 시 신규 신화 장신구를 비롯해 보다 높은 등급의 장비와 재료 등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영웅 레이드는 3개월 단위 시즌제로 운영되며, 한 주에 최대 3회, 기회 추가 시 6회까지 참여할 수 있다. 첫 시즌에서는 정예 레이드 보스인 ‘비타’와 ‘타우’, ‘나라카’가 번갈아 등장할 예정이며, 보스 별로 각각 다른 장비와 재료를 얻을
-
[IT이슈] 모바일 MMORPG ‘아이모’ 13주년 맞이 두 번째 기념 이벤트 진행 外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자사 장수 모바일 MMORPG '아이모'의 출시 13주년을 기념한 두 번째 이벤트를 진행한다.컴투스 관계자는 "'아이모'는 지난 2006년 국내 최초로 출시된 모바일 MMORPG로 레트로 감성의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PVP, 파티 플레이, 보스 레이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자랑한다. 2010년에 스마트폰 버전이 출시됐으며, 이후 13년째 서비스되며 전 세계 게임 팬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컴투스의 장수 게임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13주년 기념 이벤트 2탄 ‘생일 파티 뒤풀이’는 지난 4월 말부터 진행된 1탄 ‘쿠이의 생일파티’와 함께 오는 5월 25일까지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정해진 시간에 각 지역에 소환되는 몬스터 ‘킹 쿠
-
[IT이슈] 네오위즈 '서머 게임 페스트 2023'에 공식 파트너사로 참가 外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글로벌 게임쇼 ‘서머 게임 페스트(Summer Game Fest, SGF) 2023’에 공식 파트너사로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서머 게임 페스트 2023’은 ‘더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s, TGA)’의 호스트 '제프 케일리'가 주최, 2020년 처음 개최된 새로운 게임쇼다"라며 "해당 행사는 6월 8일 12시(현지시간)부터 유튜브, 트위치, 트위터 등 주요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시청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올해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유튜브 시어터에서 관람객들과 함께하는 첫 오프라인 행사도 마련된다.네오위즈는 글로벌 기대작으로 떠오른 자체 개발 콘솔작 ‘P의 거짓’으로 참가한다. 이
-
[IT이슈] 라인 넥스트, 웹3 게임 플랫폼 ‘게임 도시(GAME DOSI)’ 신작 5종 최초 공개 外
라인 넥스트(LINE NEXT Inc., 대표: 고영수)가 웹3 게임 플랫폼 ‘게임 도시(GAME DOSI)’ 프로모션 사이트를 오픈하고 개발 중인 신작 타이틀 5종을 11일 첫 공개했다. 이와 함께 공식 커뮤니티 오픈을 기념한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라인 넥스트 관계자는 "게임 도시는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DOSI)’를 기반으로 한 웹3 게임 플랫폼으로, 디지털 재화를 자유롭게 소유하고 거래할 수 있는 웹3 게임을 제공한다"라며 "‘게이머 퍼스트, 웹3 넥스트(Gamer First, Web3 Next)’라는 슬로건 아래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유저 중심의 게임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라인 넥스트는 게임 도시 정식 출시에 앞서 올해 하반기
-
[IT이슈] 아지트 프로젝트, '이사로', '부름'과 파트너십 外
블록체인 프롭테크 플랫폼 '아지트'를 운영하고 있는 ㈜피플스테크(대표 남하람)는 이사전문 서비스 '이사로'와 입주청소 전문 서비스 '부름'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아지트 관계자는 "비대면 이사견적 플랫폼 '이사로'는 특허 받은 사진 암호화 기능을 통해 이사 비교 견적을 제공하는 안전하고 편리한 이사 서비스로, 고객은 원룸, 오피스텔부터 아파트 포장이사까지 다양한 형태의 이사 서비스를 비교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사 서비스에서는 보기 드문 앱 내 결제 기능이 구현돼 있어 고객이 원하는 수단으로 이사 결제가 가능하도록 구현돼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입주청소 전문 서비스 '부름'은 입주자가
-
[IT이슈]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디 오케스트라 콘서트’ 인기리에 티켓 판매 완료 外
그라비티와 게임 음악 전문 플랫폼 ㈜플래직이 함께 주최하는 ‘라그나로크 디 오케스트라 콘서트’가 국내 유저의 관심 속에 12일 티켓 판매를 완료했다. 그라비티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티켓 예매 오픈 이후 클래식/무용 부문 티켓 판매 점유율 1위를 기록하는 등 국내 유저들의 폭발적인 성원 속에 판매를 완료하며 라그나로크 IP 파워를 입증했다"라며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20년 이상 뛰어난 게임성은 물론, 다른 게임과 차별화되는 다양한 매력의 BGM을 통해 전세계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었던 만큼 열띤 경쟁 속에 1,000석이라는 좌석이 매우 빠른 속도로 예매됐다"라고 전했다. 라그나로크 디 오케스트라 콘서트에서는 라그나로크
-
[IT이슈] 코웨이, 1분기 경영실적 매출 9483억 원, 영업이익 1756억 원 기록 外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12일 오후 올해 1분기 경영 실적을 발표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2023년 1분기 매출액은 9,48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75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올해 1분기 코웨이 국내 환경가전사업 매출액은 정수기 제품과 함께 스마트 매트리스를 필두로 한 비렉스 브랜드 제품 판매가 호조세를 보이며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한 5,804억 원을 기록했다.2023년 1분기 코웨이 해외법인 매출액은 3,36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했다. 해외법인 실적을 견인한 말레이시아 법인과 태국 법인의 매출액은 각각 2,682억 원, 21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 29.8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