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IT이슈] 커넥트웨이브 다나와, 역대급 장마 예고에 제습기 거래액 전년 동기대비 145% 증가 外
커넥트웨이브(119860 대표집행임원 김기록)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는 올해 5월 제습기 거래액이 전년 동기대비 145%가 증가했으며, 판매량은 112%가 상승했다고 14일 밝혔다. 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올해 여름에는 많은 비가 예고된 만큼 장마철을 대비해 오래된 제습기의 교체 주기가 빨라진 점과 새로 구입하는 제습기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가 맞물려 시장 성장세가 가속화된 것으로 다나와는 분석했다"라고 전했다. 다나와 자료에 따르면 20평형(66.1㎡)이상 제습기의 판매량 점유율은 지난해 5월 69%에서 올해 81%로 증가했으며, 평균 구매단가(객단가) 역시 같은 기간 30만 7천 원에서 35만 5천 원으로
-
[IT이슈] 여기어때 X 한국관광공사 “품질인증 숙소로 국내 여행 활성화” 外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품질인증 숙소’의 활성화에 나선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품질인증 숙소는 한국관광공사가 엄격한 평가를 통해 위생, 안전, 서비스 등의 측면에서 긍정적으로 평가한 숙박 시설이다. 관광객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숙소 정보를 제공하며 국내 관광을 독려하는 데 목적이 있다"라고 전했다.여기어때는 기획전을 열고, 이달 말까지 앱 내 ‘한국관광 품질인증’ 배지를 단 호텔, 펜션, 게스트하우스를 할인한다. 최대 5만원을 할인 받는 쿠폰을 제공하고, ‘카카오톡 공유하기’로 프로모션을 알리면 추첨을 통해 여기어때 1만 포인트도 선물한다. 이벤트 대상 숙소의 체크인 기간은 다음달 14일까지
-
[IT이슈] 인크루트, ‘2023 대학생이 뽑은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조사 결과 발표 外
HR테크 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는 구직 중인 전국 대학생 872명을 대상으로 ‘2023 대학생이 뽑은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을 설문조사했다. 인크루트 관계자는 "지난 2004년부터 20년간 '대학생이 뽑은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설문조사를 진행해왔다. 올해 조사의 대상은 국내증시(코스피·코스닥) 시가총액 상위 130개 사(2023년 5월 10일 기준)이다"라고 전했다. 1위는 삼성전자(8.1%)였다. 자체 조사에서 삼성전자는 2009년 이후 5년 연속 1위에 오른 바 있으며, 2014년부터는 10위권을 유지했고 이번에 10년 만에 최상위를 탈환했다. 해당 기업을 뽑은 응답자들은 △만족스러운 급여와 보상제도(56.3%)를 이유로 가장 많이 들었다.실제
-
[IT이슈] CGV, ‘마마무: 마이콘 더 무비’ 개봉 外
CGV가 걸그룹 마마무의 데뷔 후 첫 월드투어 콘서트 ‘마마무: 마이콘 더 무비(MAMAMOO: MY CON THE MOVIE)’를 6월 21일 개봉한다고 13일 밝혔다. CGV 관계자는 "마마무는 솔라, 문별, 휘인, 화사로 구성된 4인조 걸그룹으로 뛰어난 실력과 개성을 가진 그룹이다"라며 "‘Mr. 애매모호’, ‘음오아예’, ‘딩가딩가’, ‘넌 is 뭔들’ 등 다수의 히트곡을 발표해 큰 사랑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마마무: 마이콘 더 무비’는 마마무의 첫 월드투어 콘서트 포문을 연 ‘MAMAMOO WORLD TOUR <MY CON>’의 공연 실황으로, 2022년 11월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진행했다. 한국을 시작으로 아시아 9개 지역과 지난 4일 막을 내린 미국 9개
-
[IT이슈] 동네마트 기반 장보기 플랫폼 ‘큐마켓’ 마트통합관리 솔루션 개발 완료 外
애즈위메이크(ASWEMAKE, 대표 손수영)가 최근 제휴마트 점주를 위한 통합운영지원 시스템 개발을 완료하고 ‘제휴마트 상생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큐마켓 관계자는 "2019년 11월 설립된 애즈위메이크는 우리 동네 마트와 마트 인근 거주민을 연결, 온라인 식료품 당일 배송 서비스 '큐마켓'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라며 "큐마켓은 중대형 오프라인 마트와 반경 3km내 소비자들을 이어주고, 도심에 위치한 식자재마트를 배송 거점으로 활용해 주문 후 내 집 앞까지 3시간 이내 당일 배달하는 O2O 서비스이다"라고 전했다. 작년도 거래액 300억원을 돌파한 큐마켓은 단순 식료품 판매 주문, 중개에서 벗어나 제휴 마트가
-
[IT이슈] 카페24, 영등포 핵심 상권에 창업센터 '영등포역점' 개점 外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서울 영등포에 '카페24 창업센터 영등포역점'을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영등포역점은 102번째 카페24 창업센터다. 카페24 관계자는 "창업센터 영등포역점은 영등포 핵심 상권에 위치해 타임스퀘어, 주민센터 등이 인접해 있다"라며 "비즈니스 운영에 필요한 각종 편의시설과 행정·금융 인프라가 갖춰져 있어 비즈니스 운영이 용이하다"라고 전했다. 교통 접근성도 높다. 대중교통으로는 지하철 1호선 영등포역과 5호선 영등포시장역과 약 400m 정도 거리에 인접했고, 자동차로 여의도역까지 8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카페24 창업센터는 전자상거래 분야에 특화된 인큐베이팅 공간이다. 사업
-
[IT이슈] BT21, 방탄소년단의 데뷔 10주년 ‘FESTA(2023 BTS FESTA)’에 함께한다 外
IPX(구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IP BT21이 방탄소년단(BTS) 데뷔 10주년 ‘FESTA(2023 BTS FESTA)’에 특별 참여한다. IPX 관계자는 "‘BTS FESTA’는 BTS의 데뷔일인 6월 13일을 기념해 전세계 팬들과 함께 축하하기 위한 축제로, 2013년 처음 개최되어 매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라며 "이번 2023 BTS FESTA는 오늘부터 25일까지 한국, 미국, 일본 등 전 세계 곳곳에서 진행되며, ‘BTS PRESENTS EVERY WHERE’를 메인 테마로, BTS가 지난 10년동안 수많은 글로벌 팬들에게 받아온 사랑에 대한 고마움을 보답하기 위해 전세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축제로 준비됐다"라고 전했다. BT21은 이번 10주년 기념 축제
-
[IT이슈] 쇼골프, 박하림 프로와 ‘다 퍼주는 축제’ 진행 外
‘쇼골프(SHOWGOLF)’가 KPGA ‘박하림 프로’와 함께 ‘다 퍼주는 축제’ 행사를 실시한다. 쇼골프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구독자 54만명 이상을 보유한 인기 프로인 ‘박하림 프로’가 ‘플라이트스코프(FlightScope)’를 이용해 진행한다. 플라이트스코프는 쇼골프가 유통하는 골프 론치모니터 기기로, ‘미보(MEVO)’, ‘미보 플러스(MEVO+)’, ‘미보 레인지(MEVO Range)’ 시리즈가 있다"라고 전했다. 본 행사는 미보 제품군 중 ‘미보 플러스’를 활용, ‘박하림 프로를 이겨라’와 ‘미보 플러스 미션 맞추기’ 2가지 이벤트로 구성됐다.‘박하림 프로를 이겨라’ 이벤트는 플라이트스코프를 활용한 스크린 시뮬레이터로 박하림 프로와
-
[IT이슈] 가상자산거래소대표자협의체(VXA) “차별적 거래 거절 부당”…은행에 실사 요청 공문 전달 外
지난 1월 출범한 ‘가상자산 거래소 대표자 협의체(Virtual asset eXchange Association, 이하 VXA)’가 국내 가상자산거래소에 실명확인 입출금계정(이하 실명계좌)을 제공하고 있는 5개 은행에 실명계좌 발급을 위한 실사 요청 공문을 전달했다. VXA는 ㈜에이프로코리아(에이프로빗), 오션스㈜(프로비트), 차일들리㈜(BTX), ㈜포블게이트(포블게이트), ㈜피어테크(지닥), ㈜플랫타이엑스(플랫타익스체인지), ㈜한국디지털거래소(플라이빗), 후오비㈜(하이블록) 등 국내 코인마켓 거래소 대표들이 상호협력을 위해 결성한 협의체다. VXA 관계자는 "지난 13일 신한은행·전북은행·카카오뱅크·케이뱅크·NH농협은행 등 5개 은행에 협의체 공동명
-
[IT이슈] 피블, 감성AI 피블 2.0 출시 外
AI 챗봇과 이미지 제너레이터 2가지 획기적인 기술을 결합하여 창의성과 감정 표현의 세계를 혁신하는 특별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재탄생한 피블(PIBBLE) 2.0이 출시되었다. 피블 관계자는 "피블 2.0의 혁신적인 AI기술을 활용하여 유저는 멋진 문장과 이미지 생성, 공유 할 수 있으며, AI를 통한 인간의 창의력에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것 나아가 교류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고 전했다. 피블 2.0은 인공지능과 인간 감정의 경계가 모호해지는 감성 AI(Emotional AI) 개념을 도입했다. 우리의 고급 알고리즘과 신경망은 방대한 양의 데이터에 대해 훈련되어 사용자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텍스트와 시각 자료를 생성하도록 제작되었다. 이용자들
-
[IT이슈] 코어닥스-툰앤툰스 NFT 업무제휴 계약 체결 外
가상자산 거래소 코어닥스(대표 임요송)가 ㈜툰앤툰스(대표 박명운)와 NFT 업무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코어닥스 관계자는 "K-ART NFT 스토어 밸류앤(ValueN)을 오픈, 운영중인 코어닥스는 K-웹툰 콘텐츠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툰앤툰스와의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 툰앤툰스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NFT 발행 △ K-웹툰 활성화 △ K-ART와 K-웹툰을 활용한 글로벌 시장 진출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툰앤툰스는 현재 웹소설을 500편 이상 보유하고 있는 국내 굴지의 웹 소설 제작사의 협력사이며, 웹툰 제작에 있어 높은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K-웹툰 전문기업으로, 국내(네이버, 카카오 등)와 해
-
[IT이슈] 위메이드, 일본 웹3 컨퍼런스 ‘WebX’ 플래티넘 스폰서로 참가 外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7월 25일(화) 개막하는 일본 웹3(Web3) 컨퍼런스 ‘WebX(웹엑스)’에 플래티넘 등급 스폰서로 참가한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위믹스3.0의 진일보한 생태계를 알리며 일본 블록체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라고 전했다.전시 부스는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 ▲나일(NILE) ▲위믹스 파이(WEMIX.Fi) 등 위믹스3.0 메인넷의 진일보한 생태계를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된다. 실무진을 중심으로, 위믹스3.0 생태계와 비전을 소개하는 비즈니스 미팅도 진행한다.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The Blockchain Games: Breaking Down the Boundaries of the Games(블록체인 게임: 게임의 경계를 허
-
[IT이슈] 델리오, 채용전환형 2023 여름 인턴십 모집 外
델리오(대표 정상호)가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채용전환형 인턴십 프로그램 진행한다고 밝혔다. 델리오 관계자는 "국내외 우수한 인재 확보는 물론 가상자산 전문 인력을 직접 양성해내고자 인턴십 프로그램을 신설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델리오 인턴십 프로그램은 여름방학 기간 동안 직무를 경험할 수 있도록 운영되며, 기간 내 우수한 활동을 한 인턴에게는 정규직 전환 기회가 주어진다. 모집분야는 △사업기획 △자산운용 △개발 △QA △디자인 △마케팅 △CX(고객관리) 등 14개 직무에 걸쳐 진행되며 지원자격은 기졸업자 및 졸업예정자(2023년 8월)로 블록체인에 관심있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델리오는 오는 15일부터 7월 14일까지 델
-
[IT이슈] 컴투스홀딩스 '이터널소드: 군단전쟁', 여름 맞이 이벤트 外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가 ‘이터널소드: 군단전쟁(Eternal Sword: Region Tactic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2023 여름 맞이 이벤트’가 열린다. 다음달 4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이벤트 아이템 ‘팥빙수’를 풍성하게 선물한다"라며 "팥빙수는 월드맵 스테이지에서도 추가로 얻을 수 있고, 주요 재화 ‘황금 킹코인’으로 바꿔서 아이템 구매에 활용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황금 킹코인으로는 ‘경매장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경매장 이벤트는 최고가, 최저가, 추첨 등 다양한 형태의 경매를 통해 원하는 아이템 입찰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
-
[IT이슈] ‘서머너즈 워’, 9주년 맞아 기념 이미지 공개 外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서비스 9주년을 맞아 지난 9년 간 역사적 순간을 담은 기념 이미지를 공개했다. 컴투스 관계자는 "‘서머너즈 워’는 2014년 4월 국내 출시에 이어 6월 본격적으로 세계 무대에 진출해, 아시아를 넘어 아메리카, 유럽 등 글로벌 전역에서 고르게 사랑받고 있는 컴투스 대표 모바일 게임이다"라며 "지난해 일 최고 매출과 누적 매출 3조 원을 기록하고, 9주년인 올해까지 꾸준히 자체 기록을 경신하며 오랜 시간 흥행 가도를 이어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글로벌 서비스 한달만에 1천만 다운로드를 이룬 ‘서머너즈 워’는 그해 11월 빠른 속도로
-
[IT이슈] SK매직, 음식물처리기 누적 판매 1만대 돌파 外
SK매직(대표이사 윤요섭)은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얼음정수기, 음식물처리기, 제습기 등 여름철 계절가전 주문이 폭주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SK매직 관계자는 "신제품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가 출시 되자마자 판매량 1만대를 넘어서며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물량 부족으로 한차례 판매 중단 사태가 발생한 제습기도 판매를 재개한 지난 7일, 하루 만에 준비 물량이 모두 소진됨에 따라 추가 물량을 확보해 오는 16일부터 다시 판매에 나선다"라고 전했다. 특히, 음식물처리기 판매 성장세가 두드러진다. 지난해 6월 출시된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는 지난 4월, 누적 판매량 1만대를 넘기며 판매에 가속도가 붙었다
-
[IT이슈] 야놀자, ‘야놀자 패밀리 페스티벌’ 개최 外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회사 전 임직원 및 직원 가족을 대상으로 ‘야놀자 패밀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야놀자 관계자는 "오늘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를 전일 대관해 뮤지컬, 콘서트 등 오직 야놀자 가족들을 위한 공연을 진행한다"라며 "야놀자, 야놀자클라우드, 인터파크 등 야놀자 전 멤버사 임직원과 가족 약 4천여 명을 대상으로, 임직원들은 1ㆍ2부 중 선택해 관람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야놀자 전사 구성원의 화합과 협업을 위해 야놀자의 두 공동창업자가 행사비용 전액을 지원했다.먼저, 1부는 뮤지컬 시카고 25주년 기념 오리지널 내한 공연이다. 6년 만의 오리지널 내한 공연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