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IT이슈] 쿠키런: 킹덤, ‘꿈꾸는 인어의 바다’ 업데이트 진행 外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의 개발 스튜디오 스튜디오킹덤㈜(공동대표 조길현, 이은지)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이 ‘꿈꾸는 인어의 바다’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꿈꾸는 인어의 바다 업데이트는 신비로운 바닷 속 쿠키들의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잔혹한 바다의 상징 ‘블랙펄 쿠키’의 찬란하고 순수했던 과거인 ‘화이트펄 쿠키’의 숨겨진 이야기를 처음 공개하고, 많은 유저의 사랑을 받아온 ‘바다요정 쿠키'와 관련된 콘텐츠를 선보인다.이번 스페셜 에피소드는 강대한 힘을 가진 보석 ‘바다요정의 눈물’로 탄생한 ‘인어 왕국’을 배경으로 한다. 인어 해역에서 펼쳐지는 화이트펄 쿠키의 꿈과 사랑부터, 보석
-
[IT이슈] 올인원 메타버스 ‘컴투버스’, SPAXE 작명대회 실시 外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메타버스 전문 기업 컴투버스(대표 이경일)가 올인원(ALL-IN-0NE) 메타버스 ‘컴투버스(Com2Verse)’의 메타 커뮤니티 공간 ‘스페이스(SPAXE)’ 내 그룹 작명대회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실시한다.지난 8월 1일 서비스를 시작한 컴투버스는 현실에서의 삶을 온라인에 구현하는 컴투스의 올인원 메타버스로, 일∙경제∙놀이 등 대부분의 생활을 디지털 세계에서 자유롭게 펼치는 실제 삶의 공간으로 마련되고 있다.출시와 함께 공개된 첫 번째 공간 ‘스페이스’는 여러 이용자가 모여 소통하는 메타버스 커뮤니티로, 공간의 제약을 넘어 그룹 구성이 자유롭게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여러 기능을 제공한다. ‘팀룸’에서
-
[IT이슈] 골프존데카, ‘스마트캐디’ 누적 회원 수 145만 명 돌파 外
글로벌 골프 거리측정기 전문기업 골프존데카(대표이사 정주명)가 라운드 필수 앱 ‘스마트캐디’를 탑재한 ‘갤럭시 워치6 클래식 골프 에디션’을 10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갤럭시 워치6 클래식 골프 에디션’은 골프존데카와 삼성전자의 7번째 협업 시리즈로 외형과 소프트웨어의 최적화를 구현했다. 외형상으로는 2021년도 출시한 갤럭시 워치4 이후 2년 만에 회전식 물리 베젤(테두리) 기능을 장착해 라운드 중에도 쉽게 스코어를 조정하고 맵을 확대·축소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또한 스포츠 스트랩과 조화롭게 어울리는 골프 전용 테마 워치 페이스로 필드 위에서도 스타일리시한 연출을 완성한다.갤럭시 워치 골프 에디션의 메인
-
[IT이슈] 컴투스홀딩스 MMROPG ‘제노니아’, 신규 콘텐츠 '시련의 전당' 공개 外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컴투스가 개발한 대작 MMORPG ‘제노니아’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경쟁의 재미를 한 차원 높인 인터서버 던전 ‘시련의 전당’을 새롭게 오픈했다. 총 4개 서버 유저들이 하나의 던전을 공략하는 콘텐츠로 강력한 보스들이 등장하고, 이들을 처치하면 높은 성취감을 얻을 수 있다. 57레벨 이상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으며, 입장에는 ‘비공정 티켓’이나 ‘시련의 전당 보주’ 등이 필요하다. 총 3개 층으로 마련된 던전에서 몬스터와 보스를 사냥하고 ‘에픽 등급 장비’, ‘유니크 등급 장비 제작 재료’, ‘시련의 결정’ 등 희귀 아이템을 획득할
-
[IT이슈] 자비스앤빌런즈, 23년 상반기 역대 최대 매출 달성 外
세금 신고·환급 도움 서비스 ‘삼쩜삼’을 운영하는 자비스앤빌런즈(Jobis&Villanis, 대표 김범섭·정용수)가 23년 상반기에 매출 390억 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누적 환급액은 6월 기준 8,527억 원으로 3년 만에 7배 이상 성장했다. 2015년 최초의 세무 스타트업으로 첫선을 보였던 자비스앤빌런즈는 2020년 5월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Business to Consumer) 서비스인 삼쩜삼 플랫폼으로 세무 서비스의 대중화를 이끌면서 고객들에게 존재감을 각인시켰다.특히 삼쩜삼은 출시 직후부터 기한후신고를 통해 세금 환급을 메인 서비스로 제공해 세무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고, 관심을 높임으로써 간편하게
-
[IT이슈] CGV중국, 글로벌 진출 이후 역대 7월 최고 실적 달성 外
CGV가 2006년 중국을 시작으로 글로벌에 진출한 이후, 중국에서 역대 7월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CGV중국은 지난 7월 박스오피스 기준 2.3억 위안(약 410억)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37% 증가한 수치이며, 2019년 7월 실적과 비교해도 29% 증가한 것이다. CGV중국의 상영관별 박스오피스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7월 CGV중국의 상영관별 박스오피스는 21만7천 위안(약 3천9백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1% 성장했다.이러한 성과는 제로 코로나 정책 해제와 더불어 6월 개봉작인 ‘소실적타’의 흥행 지속 및 신규 로컬작 ‘장안삼만리’, ‘팔각롱중’, ‘봉신 제1부’ 등의 흥행에 힘입었다. 사회적 관심 이
-
[IT이슈]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메타’, 오늘의집 특별 체험관에서 선보여 外
이머시브 테크(Immersive Tech)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8일,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에 엘리펙스로 구축한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메타 특별 체험관을 선보였다고 밝혔다.메타버스 웹3D 빌더 플랫폼 엘리펙스로 구축한 비스포크 홈메타는 고객이 직접 내 집과 비슷한 평형, 인테리어의 실감형 3D 가상주택에 비스포크 제품을 디피해보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로, 빠르고 직관적인 가전 경험을 제공한다.오늘의집 전용 홈메타 서비스는 오늘의 집 웹페이지나 앱을 통해 경험할 수 있다. 오늘의집 삼성전자 브랜드관 제품 안내 페이지에서 비스포크 홈메타 디스플레이 화면을 터치하고, 공간 평수를 선택한 뒤 배치할 제품과
-
[IT이슈] 펄어비스 검은사막 ‘마르니의 밀실’ 개편 및 신규 지역 ‘울루키타’ 공개 外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개인 사냥터 ‘마르니의 밀실’ 개편 및 신규 지역 ‘울루키타’를 10일 선보였다. ‘마르니의 밀실’은 ‘모험가 편지‘를 통해 밝힌 개선사항 중 하나다. 최근 이용자가 몰리면서 모험가들이 더욱 쾌적하게 사냥터를 즐길 수 있도록 ‘마르니의 밀실’을 기존 1일 1시간에서 최대 1일 11시간으로 늘렸다. 모험가들은 ▲별무덤 ▲가이핀라시아 사원 ▲가시나무 숲 ▲[엘비아] 트롤 서식지 등 총 38종의 검은사막 사냥터를 다른 모험가들과 겹치지 않게 즐길 수 있게 됐다. 입장 상태가 아닐 때 최대 1시간 5분까지 매번 충전되는 방식으로 입장할 수 있다.지난 7월 ‘검은사막 페스타’에서 공개한 신규 사냥터
-
[IT이슈] 바디프랜드, 美 트와이스 어워드 마사지·혁신 두 부문 수상 外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의 주력 제품들이 미국 바이어들로부터 최고 평가를 받았다. 바디프랜드 대표 의료기기 팬텀 메디컬 케어와 헬스케어 안마의자 팬텀 로보는 최근 미국의 가전·IT 유력지 ‘트와이스(TWICE)’가 발표한 ‘2023 VIP 어워드’ 헬스&라이프스타일 마사지 부문, 혁신 제품 부문 톱5에서 각각 수상했다. ‘VIP 어워드’는 2013년부터 매년 진행됐으며, 현지 유통업계 바이어로 이뤄진 전문 평가단이 제품을 직접 선정하는 등 신뢰성이 입증됐다. 바디프랜드가 최근 5개년간 1,000억원을 연구개발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등 기술 및 디자인 혁신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 미국 바이어들의 인정을 받은 것이다. 특히 ‘팬
-
[IT이슈] 바디프랜드, 美 트와이스 어워드 마사지·혁신 두 부문 수상 外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의 주력 제품들이 미국 바이어들로부터 최고 평가를 받았다. 바디프랜드 대표 의료기기 팬텀 메디컬 케어와 헬스케어 안마의자 팬텀 로보는 최근 미국의 가전·IT 유력지 ‘트와이스(TWICE)’가 발표한 ‘2023 VIP 어워드’ 헬스&라이프스타일 마사지 부문, 혁신 제품 부문 톱5에서 각각 수상했다. ‘VIP 어워드’는 2013년부터 매년 진행됐으며, 현지 유통업계 바이어로 이뤄진 전문 평가단이 제품을 직접 선정하는 등 신뢰성이 입증됐다. 바디프랜드가 최근 5개년간 1,000억원을 연구개발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등 기술 및 디자인 혁신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 미국 바이어들의 인정을 받은 것이다. 특히 ‘팬
-
[IT이슈] 컴투스 ‘크리티카 서바이버’ 사전예약 실시 外
컴투스(대표 이주환) 계열사인 게임 개발사 올엠(대표 김승무)이 ‘크리티카’ IP(지식재산권) 기반의 신작 모바일 게임 ‘크리티카 서바이버’의 출시를 앞두고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크리티카’ 서바이버’는 올엠이 서비스한 PC MORPG ‘크리티카’ IP로 제작된 로그라이크 액션 게임이다. 동일 장르 게임과는 차별화된 고퀄리티의 3D 그래픽과 무기에 따라 달라지는 ‘크리티카’만의 캐릭터 외형, 그리고 해당 캐릭터에 부여되는 3종의 전용 스킬 등으로 다채로운 재미를 제공한다. 특히 끊임없이 몰려드는 몬스터를 상대로 펼쳐지는 긴박한 플레이와 달라지는 스킬 조합으로 매 판 새로운 전투 경험을 즐길 수 있다
-
[IT이슈] 그라비티, 2023년 2분기 실적 공개 外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2023년 2분기 실적을 9일 공시했다.그라비티의 2023년 2분기 매출은 2,389억 원, 영업이익은 527억 원으로 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전분기 및 전년 동분기와 비교했을 때 전분기 대비 매출은 44.8%, 영업이익은 21.7% 증가했으며 전년 동분기 대비로는 무려 매출 147.5%, 영업이익 138.3% 증가하며 이전에 기록한 실적을 뛰어넘으며 또 한 번의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2023년 2분기 실적 상승에는 타이틀 서비스 지역 확장에 따른 신규 매출 발생 및 증가가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전년 동분기 대비 매출 증가의 경우 지난 4월 6일, 동남아시아 지역에 론칭한 라그나로크 오리진, 대만, 홍콩, 마카오
-
[IT이슈] 빗썸메타의 메타버스 ‘네모월드’ 초실감형 티저 영상 첫 공개 外
빗썸의 자회사 빗썸메타(대표 조현식)가 자사의 초실감형 메타버스 NAEMO WORLD(이하 ‘네모월드’)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글로벌 탑티어 메타버스를 출시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영상은 지난 10일 네모월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글로벌 첫 선을 보였으며, 네모월드의 실제 플레이 영상으로 제작된 20초가량의 영상을 통해 매력적인 아바타, 나만의 공간, 세련된 도시가 어우러진 네모월드 속 새로운 세상을 엿볼 수 있다.네모월드는 고퀄리티에 목말랐던 성인유저를 타깃하며 이에 걸맞은 개발 엔진을 채택했다. 고성능 리얼타임 3D 제작 툴인 ‘언리얼 5’ 엔진을 사용해 현실과 환상이 융합된 것 같은 가상 세계를 구현하여
-
[IT이슈] 업루트컴퍼니, 디지털자산 구매 및 보관 서비스 제공방법 특허 등록 外
디지털 자산 적립식 구매 솔루션 ‘비트세이빙’을 운영하는 업루트컴퍼니가 지난해 9월 출원한 ‘블록체인 온체인 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자산 구매 및 보관 서비스 제공방법’에 대한 특허가 등록됐다고 10일 밝혔다. 업루트컴퍼니는 올해 3월, 한성대 블록체인 연구소(담당교수: 조재우)와 온체인(on-chain) 데이터 분석 관련 MOU를 체결하였으며 이어 5월, 국내 최초 온체인 데이터 애널리스트 과정을 개설하는 등 온체인 데이터 분석에 힘을 쏟고 있다.온체인 데이터 지표를 잘 분석하면 블록체인의 탈중앙화 정도와 투명성을 보다 자세히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디지털 자산 시장의 흐름과 예측도 어느 정도 가능하기 때문이다.업루트
-
[IT이슈] 야놀자, 제휴점 중복 예약 취소 방지 나선다 外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제휴점의 중복 예약 취소 방지에 나선다. 중복 예약은 다양한 채널로부터 인입되는 예약을 제휴점이 수기로 관리하는 과정에서 발생한다. 특히 성수기 등 예약 집중 시기에 자주 발생해 여행을 앞둔 고객의 불안을 야기할 뿐만 아니라 숙박시장의 신뢰를 저하하는 요인으로 꼽힌다. 야놀자는 중개 플랫폼으로서 신뢰 가능한 예약 환경 조성을 위해 제휴점의 적극적인 예약 관리를 독려함과 동시에 관련 솔루션 개발에도 앞장서고 있다.먼저, 갑작스러운 제휴점의 예약 취소 발생 시 고객에게 결제금액 환불과 함께 야놀자 포인트를 추가 지급하는 예약 보장 프로그램 ‘야놀자케어’를 운영 중
-
[IT이슈] 펄어비스, 2023년 2분기 매출 784억원 기록 外
펄어비스(대표 허진영)는 실적 발표를 통해 2023년 연결기준 2분기 매출 784억원, 영업손실 141억원, 당기순손실 44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8.6%, 전년동기 대비 16.6%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광고선전비 증가와 임직원 자사주 상여를 포함한 인센티브가 일회성 비용으로 반영되며 적자를 기록했다. 2분기 해외 매출 비중은 79%를 차지하며, 전분기 대비 2% 포인트 증가했다. 플랫폼별로 PC 79%, 모바일 16%, 콘솔 5% 매출을 기록했다.‘검은사막’은 2분기 신규 지역 ‘아침의 나라’ 글로벌 버전을 출시하고 종합 메타스코어 81점을 받는 등 신작급 규모의 콘텐츠로 호평을 받았다. 7월 개최한 ‘검은사막 페스타’
-
[IT이슈] 전자랜드, 에어컨 청소 서비스 판매량 증가 外
전자랜드가 올여름 전자랜드의 가전 청소 서비스 ‘선한청소’의 에어컨 청소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전자랜드가 2023년 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두 달간 에어컨 청소 서비스 판매 수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96% 증가했다.선한청소는 에어컨,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등의 가전과 매트리스의 세척과 살균을 제공하는 전자랜드의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이다. 전자랜드는 여름 성수기에 맞춰 6월부터 7월까지 한시적으로 에어컨 청소 서비스만 집중해 운영했다.전자랜드는 에어컨 청소 서비스 판매량 증가의 원인으로 물가 상승에 따른 소비 심리 위축을 꼽았다. 원자재 가격이 급등하자 가전제품 가격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