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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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NC)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 '퍼플' PC MMORPG 4종 서비스 오픈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가 크로스 플레이(Cross Play) 서비스 플랫폼인 ‘퍼플(PURPLE)’에서 PC MMORPG 4종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퍼플 서비스를 시작하는 PC 게임 4종은 ‘리니지 리마스터(이하 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다. 퍼플은 엔씨(NC) 게임을 PC와 모바일에서 끊김 없이 즐길 수 있는 크로스 플레이(Cross Play) 플랫폼으로, 2019년 서비스를 시작했다. 리니지M, 리니지2M, 리니지W 등 6종의 게임을 제공하고 있다. 아이온, 블소, 리니지 테스트 서버 이용자는 26일부터 퍼플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리니지, 리니지2 서비스는 8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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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MARBLEX(마브렉스), 일본 암호자산 시장 화이트리스트 등재…자이프 거래소 상장 예정
넷마블은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MARBLEX(이하 마브렉스)의 거버넌스 코인 MBX가 일본 암호자산 시장 내 화이트리스트에 등재됐다고 26일 밝혔다. 넷마블에 따르면 화이트리스트란 일본 금융청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거래소 상장에 관한 허가를 받는 것으로, MBX 코인의 경우 안정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한국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 중 최초로 일본 화이트리스트에 등재됐다. 마브렉스는 프로젝트 확장의 일환으로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인 자이프(Zaif)와의 협의를 통해 오는 10월 중 MBX 코인을 자이프에 상장 예정이다. 마브렉스 문준기 본부장은 “엄격한 심사 과정을 통해 일본 암호자산 시장 내 화이트리스트에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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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신의 탑: 새로운 세계' 26일 전세계 출시
넷마블은 오늘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개발사 넷마블엔투)를 전세계(중국, 베트남 등 일부 지역 제외)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넷마블에 따르면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조회수 60억회를 돌파한 네이버웹툰 '신의 탑'을 기반으로 한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다. 출시 버전에는 원작 이야기를 즐길 수 있는 스토리 모드, 스테이지를 격파해가는 모험 모드 외에도 점령전, 모의 전투실, 아레나, 시련 구역 등 다양한 콘텐츠가 존재하며, 총 69종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전투는 캐릭터의 속성, 스킬, 배치 등을 고려한 전략적 플레이가 재미 요소다. 넷마블은 사전등록자 전원에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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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블루 아카이브’ 메인 스토리 1부 최종편 2장 ‘거짓된 성소 공략전’ 추가
넥슨은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메인 스토리 1부 최종편의 두 번째 이야기 ‘거짓된 성소 공략전’을 추가했다고 26일 밝혔다. 넥슨에 따르면 ‘거짓된 성소 공략전’은 21일 업데이트된 메인 스토리 1부 최종편 1장 ‘샬레 탈환 작전’을 완료하면 즐길 수 있으며, 이번 스토리에서는 학생들과 선생님이 각종 위협으로부터 ‘키보토스’를 수호하고 거짓된 성소를 공략하는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8월 8일까지 ‘거짓된 성소 공략전 ~연합 작전~’을 플레이할 수 있다. ‘페로로지라(색채)’, ‘비나(색채)’ 등 6종의 보스와 전투를 치를 수 있고, 완료 시 ‘청휘석’,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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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화성시 상습정체구간에 AI 교통 최적화 솔루션 도입...통행시간 13% 단축 입증
SK텔레콤은 최근 자사의 AI 기반 위치데이터 분석 플랫폼(리트머스)에서 추출된 교통데이터 분석 기반 교통신호 최적화 솔루션(T.Flow)을 개발하고 화성시 내 상습 정체구간에 첫 적용, 차량 통행시간 단축 등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고 26일 밝혔다. 교통신호 최적화 솔루션 ‘티플로(T.Flow)’는 위치기반 이동통신데이터 분석을 통해 추출되는 교차로의 방향 별 교통량 정보를 이용하여 교통신호를 분석하고 최적의 신호체계를 제공한다. SKT는 경기도 화성시, 화성동탄경찰서, 화성서부경찰서, 도로교통공단 등과 협력하여 지난 3월부터 3개월간 상습 정체구간인 교차로 15곳 구간에 신호체계 개선안을 만들어 교통개선 효과를 시험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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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두레이 ‘두레이 협업도구’ 도입 고객사에 메일 서비스 1년 무료 제공
엔에이치엔 두레이(NHN Dooray! 이하 NHN두레이)는 두레이 협업도구를 신규 도입하는 고객사에 메일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9월 30일까지 “메일 그 이상의 협업, 두레이”라는 캐치프레이즈 하에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협업도구, 메일, 메신저 등으로 구성된 올인원 협업툴 ‘두레이(Dooray!)’의 ‘두레이 협업도구’를 도입하면 메일 서비스를 1년 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신규로 두레이를 도입하는 모든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베이직, 비즈니스, 엔터프라이즈 등 고객사의 규모 제한없이 참여할 수 있다. NHN두레이 백창열 대표는 “NHN두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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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20대 인생 여행 프로젝트 ‘Y원정대’ 출범
KT가 20대 고객에게 해외 문화 체험을 지원하는 ‘Y원정대’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Y는 KT의 20대 전용 브랜드로 ‘있는 그대로 빛나는 Y / Your Own Spotlight’ 라는 슬로건 아래 브랜드 활동을 진행중이다. 이번 Y원정대의 첫 여행지는 아름다운 경관과 온화한 기후, 다양한 문화 및 미식, 스포츠 등이 어우러진 미국 샌프란시스코로 선정됐으며, Y원정대는 Y브랜드에서 운영하는 청년 아티스트 그룹인 ‘Y아티스트’와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그룹인 ‘Y퓨처리스트’로 구성한다. 이들은 아트&컬처를 주제로, 샌프란시스코의 명소를 직접 탐방하며 예술적인 영감을 얻고 새로운 자신의 모습을 찾아가는 여정을 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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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2분기 영업손실 8815억원...“수요·수주 확대로 4분기 흑자 목표”
LG디스플레이는 26일 매출 4조 7386억원, 영업손실 8815억원의 2023년 2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당기순손실은 6988억원, EBITDA(상각전 영업이익)는 1297억원(이익률 3%)을 기록했다. LG디스플레이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TV, IT 제품을 중심으로 전방 산업의 강도 높은 재고 조정이 계속되며 산업 생태계 전반의 패널 재고 수준이 낮아지는 가운데, 2분기에는 OLED TV를 포함한 중대형 제품군의 패널 구매 수요가 늘어났고 출하가 확대되었다. 전분기 대비 출하 면적은 11%, 매출은 7% 증가했다. 이 같은 출하 확대와 원가 혁신, 재고 관리 강화, 운영 효율화 등 비용 감축 활동으로 전분기 대비 손실 규모가 축소됐다.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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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이노텍, 2분기 영업이익 184억원...전년 동기 대비 93.7% 감소
LG이노텍이 2023년 2분기에 한국채택 국제회계기준(K-IFRS)으로 매출 3조9072억원, 영업이익 184억원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5.5%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93.7% 감소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10.7%, 영업이익은 87.4% 감소했다. 회사 관계자는 “2분기는 계절적 비수기와 글로벌 경기 침체, 고물가 여파로 인한 전방 IT수요 약세가 지속되어 수익성이 감소했다”며, “그럼에도 스마트폰용 고부가 카메라모듈 공급 비중 증가, 차량 조명모듈 및 배터리관리시스템(BMS) 등 전기차용 파워 부품 공급 확대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성장했다”고 말했다. 이어 “하반기에는 고객사 신모델향 부품 공급이 본격화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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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하이닉스, 2분기 영업손실 2.9조...“메모리 업황 회복 기대”
SK하이닉스는 26일 실적발표회를 열고, 올해 2분기 매출 7조 3059억 원, 영업손실 2조 8821억 원(영업손실률 39%), 순손실 2조 9879억 원(순손실률 41%)의 경영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SK하이닉스는 "챗GPT를 중심으로 한 생성형 AI 시장이 확대되면서 AI 서버용 메모리 수요가 급증했다"며 "이에 따라 HBM3와 DDR5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가 늘어나, 2분기 매출은 1분기 대비 44% 커지고, 영업손실은 15%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SK하이닉스에 따르면, 2분기에 D램과 낸드 판매량이 공히 늘었고, 특히 D램의 평균판매가격(ASP, Average Selling Price)이 전분기 대비 상승한 것이 매출 증가에 큰 영향을 미쳤다. PC, 스마트폰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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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U+, 브이디컴퍼니와 'U+서빙로봇 푸두봇' 출시
LG유플러스는 국내 서빙로봇 기업 '브이디컴퍼니'와 대한민국 외식업 디지털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첫 협업 상품인 'U+서빙로봇 푸두봇'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국내 보급된 서빙로봇 중 점유율 과반 이상을 차지하는 푸두봇은 음료와 국물 메뉴도 흔들리지 않게 설계된 서빙 최적화 로봇으로, 대형 트레이가 탑재돼 십여개의 반찬과 4인 기준 식사를 무리 없이 서빙한다. 특히, 푸두봇은 무인화·자동화 솔루션과 연동돼 단순 서빙을 넘어 메뉴 주문부터 퇴식까지 매장 자동화를 가능케한다. 국내 최초로 서빙로봇을 상용화한 브이디컴퍼니는 2019년 설립 이후 서빙로봇과 다양한 매장 솔루션과의 연동을 통해 ▲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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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아지트, 하반기 로드맵 공개하며 파트너십 강화 外
블록체인 프롭테크 플랫폼 '아지트'를 운영하고 있는 ㈜아콘랩스(대표 박성민)는 23년 하반기 서비스 및 개발 로드맵을 자사 웹페이지 및 커뮤니티 등을 통해 오늘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로드맵에 의하면 아콘랩스는 올 3분기 ▲아지트얼라이언스2.0를 통한 파트너십 및 공동 마케팅 활동 강화 ▲회원 가입 등 Dapp UX / UI 개선 ▲제휴사 전용 인앱 마켓 출시를 진행한다. 또한 4분기에는 ▲메인 앱 기능 재편성 및 위치 기반 보상 기능 강화 ▲해외 커뮤니티 구축 및 마케팅 진행을 할 계획이다.특히 3분기에 진행 예정인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아지트를 파트너사의 서비스에 사용 가능케하는 서비스 연동 개발이 진행될 계획이며, 더불어 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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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2023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서 최고 권위 '녹색마스터피스상' 수상
삼성전자가 비영리 시민단체 녹색구매네트워크가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서 최고 권위 기업상인 '녹색마스터피스상'을 26일 수상했다고 밝혔다. 또한 생활가전, TV, 스마트폰 등 전 분야의 15개 제품이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됐다. '올해의 녹색상품'은 제품의 환경 개선 효과를 전문가와 소비자가 직접 평가해 시상하는 상으로, 전국 20여 개 소비자·환경 단체와 400여 명의 소비자가 평가단으로 참여해 친환경성과 상품성을 갖춘 제품을 선정한다. 삼성전자는 '올해의 녹색상품'을 11년 이상 수상한 기업에 자격이 부여되는 '녹색마스터피스상'을 수상해 녹색경영활동을 인정받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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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올해의 녹색상품’서 업계 최다 및 최장 연속 수상
LG전자는 ‘2023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서 생활가전 분야 18개 제품이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되며 최다 수상기업이 됐다고 26일 밝혔다.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은 비영리 시민단체인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30여개 소비자·환경단체와 약 400명의 일반 고객과 함께 제조, 유통, 사용, 폐기 등 제품 수명 전 단계를 심사해 2008년부터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선정하고 발표하고 있다. LG전자는 최고 기업상인 ‘녹색마스터피스상’도 4년 연속 수상했다. 이 상은 녹색상품 개발 등 친환경 활동에 크게 기여하는 동시에 ‘올해의 녹색상품’을 11년 이상 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수여된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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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CGV, 10CM 라이브 콘서트 전석 매진 外
CGV가 아티스트의 라이브 콘서트를 상영관에서 진행하며, 단순한 상영을 넘어 관객이 함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며 새로운 극장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26일 CGV에 따르면 지난 6월부터 진행 중인 10CM(십센치)의 라이브 콘서트는 예매 오픈과 동시에 매진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10CM 라이브 콘서트는 CGV순천, 전주효자, 원주, 대구 등 19개 극장에서 축제 느낌의 페스티벌 컨셉과 ‘조조’, ‘퇴근’, ‘심야’로 나눈 일반 컨셉으로 9월 초순까지 진행한다.영화관의 편안한 좌석과 큰 스크린, 편리한 예매 시스템은 큰 장점이다. 또한, 전국에 있는 CGV 상영관을 기반으로 다양한 지역의 팬들을 만나 얼굴을 가까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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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알바몬 조사, 직장인 10명중 9명 ‘은퇴 후에 알바 하고 파!’ 外
오랜 기간 직장생활을 하느라 힘들 법하지만 직장인 상당수는 은퇴 후에도 아르바이트 하기를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알바의 목적은 생활비 마련이 가장 컸다. 알바몬과 잡코리아는 최근 남녀 직장인 721명을 대상으로 '은퇴 후, 아르바이트 계획 조사'를 실시했다.먼저, 설문 참여자들에게 직장에서 은퇴를 하게 된다면 이후 아르바이트를 할 의향이 있는가 물었다. 그 결과, 93.9%가 '알바를 하겠다'고 답했고 알바를 하려는 이유(*복수응답) 1위는 ‘용돈 및 생활비 마련(67.2%)’으로 조사됐다.다음으로 ‘삶의 활력을 얻기 위해 알바를 하고 싶다’는 직장인들도 많았다. ‘일을 해야 생활의 활력이 생길 것 같아서 은퇴 후에도 알바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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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골프존, 모바일 골프 게임 '골프존M' 신규 모드 및 CC 업데이트 진행 外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지난달 27일 글로벌 정식 런칭한 모바일 골프 게임 ‘골프존M: 리얼스윙’ 첫 번째 메인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모드와 국내 신규 코스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골프존M’은 전 세계 주요 실제 골프 코스를 모바일 환경에 구현하고 풍속, 풍향, 그린 경사도 등 골프 코스 별 리얼한 환경 요소를 제공해 시∙공간의 제약 없이 누구나 생생한 골프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리얼 골프 게임이다. 특히 골프존의 스크린골프 데이터가 연동되어 나의 스크린골프 기록을 바탕으로 골프존M의 플레이를 시작할 수 있고, 실제 코스를 구현한 만큼 라운드 전 코스를 익히거나 라운드 후 복기에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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