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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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U+, AI·빅데이터 활용해 문화시설 맞춤 솔루션 ‘컬쳐플러스’ 출시
LG유플러스가 인공지능(AI)와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전시관·미술관을 찾은 고객의 관심사와 패턴을 분석하는 문화시설 전용 솔루션인 ‘컬쳐플러스’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컬쳐플러스’는 AI 분석 기술과 통신 데이터를 활용해 전시관 등 문화시설을 방문한 고객들의 패턴을 분석해 제공하는 서비스다. 구체적으로 컬쳐플러스는 ▲문화시설 방문객의 관심사와 지역을 분석하는 ‘방문객 빅데이터 분석’ ▲내부 관람객의 이동과 관람 패턴을 분석하는 ‘관람객 동선 분석’ ▲전시 관람 고객을 대상으로 비대면 모바일 설문 조사를 통해 만족도를 파악하고 이용 경험을 분석하는 ‘관람객 설문 조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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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기업·공공용 멀티LLM AI 추진
SK텔레콤이 기업·공공용 ‘생성형 AI 시장’ 공략을 위한 ‘멀티 LLM(Large Language Model)’ 전략을 23일 발표했다. SKT는 기업 및 공공기관 등의 요구에 맞춰 ▲대화 및 고객센터 등 통신사 기반 서비스를 중심으로 자체 개발해온 에이닷 LLM과 ▲윤리적 답변 및 대용량 텍스트(Text) 입력에 강점이 있는 엔트로픽(Anthropic)社의 LLM ▲한국어 데이터가 풍부한 코난 LLM 등을 조합해 고객 맞춤형으로 제공하기 위한 기술 및 사업적 준비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SKT는 최근 지분투자를 단행하여 3대주주가 된 페르소나AI와 컨택센타(AI Contact Center) 분야 LLM 구축 사업 협력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방식의 LLM 사업 추진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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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잡코리아 "기업 10곳 중 7곳 '하반기 채용한다'" 外
기업 10곳 중 7곳이 하반기 채용 계획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 기업당 평균 고용 인원은 13명 정도인 것으로 조사됐다. 메타 커리어 플랫폼 잡코리아가 최근 기업 인사담당자 187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고용 계획>을 조사했다. 먼저, 설문에 참여한 기업 인사담당자들에게 하반기에 신입 및 경력직 신규 인력을 채용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지 물었다.그 결과 기업 10곳중 7곳에 해당하는 69.5%가 '하반기에 신규 인력 채용을 진행한다'고 답했다. 26.2%는 '아직 미정이다'고 답했고, 나머지 4.3%의 기업만이 '하반기 신규 인력 채용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하반기 신규 인력 채용 계획이 있다고 답한 기업들에게 고용하려는 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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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게임스컴 2023서 세계 최초 듀얼 UHD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네오 G9 공개
삼성전자가 23일부터 27일(현지시간)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게임스컴 2023(Gamescom 2023)’에 참가해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을 공개한다. 게임스컴은 약 1,100개 하드웨어ㆍ소프트웨어ㆍ게임 콘텐츠 제작사가 참여하는 세계 최대 규모 게임전시회로 삼성전자는 752㎡(약 227평)의 역대 최대 규모 전시장을 마련하고 57형 오디세이 Neo G9ㆍ오디세이 아크ㆍ49형 오디세이 OLED 등 최고 사양의 게이밍 모니터를 대거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로 듀얼 UHD 해상도가 적용된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네오 G9(모델명: G95NC)을 게임스컴에서 선보인다. 오디세이 네오 G9은 57형에 32:9 슈퍼 울트라 와이드 비율, 1000R 곡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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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드래곤플라이, 셀바스AI와 디지털 치료기기 플랫폼 개발 계약 外
드래곤플라이(030350)는 셀바스AI(108860)와 디지털 치료기기 통합 운영 플랫폼 개발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드래곤플라이가 탐색 임상 시험 진행 중인 게임형 ADHD(주의력결핍 과다행동장애) 디지털 치료기기 ‘가디언즈DTx’(가제)의 제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체결됐다. 양사는 가디언즈DTx의 의사용, 환자용 통합 운영 플랫폼을 개발한다.디지털 치료기기는 질병을 예방·관리·치료하는 소프트웨어다. 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의사와 환자를 연결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 필요하다. 이에 양사는 의사와 환자 모두의 사용 편의성을 높인 플랫폼을 개발한다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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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 스탠바이미 Go’ 북미·유럽시장 출시
LG전자는 국내 TV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은 LG 스탠바이미(StanbyME) Go(모델명: 27LX5)를 북미와 유럽시장에 본격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달 북미를 시작으로 다음달부터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등유럽 주요 국가에도 확대 출시된다. LG 스탠바이미 Go는 거실이나 침실 등 실내 공간뿐만 아니라 공원, 캠핑장 등 야외에서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스크린이다. 27형 화면, 스탠드, 스피커, 배터리 등을 탑재한 레디백 스타일의 여행 가방을 닮은 디자인과 시청 환경에 따라 화면을 가로 또는 세로로 돌리거나 눕혀 사용하는 테이블 모드 등도 특징이다. 美 IT매체 디지털 트렌드(Digtal T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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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CGV, ‘서태지 25주년 라이브 타임: 트래블러’ 9월 6일 단독 개봉 外
CGV가 가수 서태지의 공연 실황 ‘서태지 25주년 라이브 타임: 트래블러’를 오는 9월 6일 단독 개봉한다고 23일 밝혔다. 서태지는 1992년 서태지와 아이들로 데뷔해 1020세대의 압도적인 지지를 얻으며 대중문화의 중심이 되었다. 한국 힙합과 댄스 음악의 선구자로 문화 대통령이라 불리며 ‘난 알아요’, ‘시대유감’, ‘필승’ 등 다수의 히트곡을 발표했다.‘서태지 25주년 라이브 타임: 트래블러’는 2017년 9월 2일 서울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진행한 서태지 데뷔 25주년 기념 공연 실황이다. 서태지의 가장 최근 무대로 방탄소년단이 스페셜 게스트로 참여해 화제가 되었다.이번 공연 실황에서는 서태지의 명곡이 총망라되어 있고 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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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업비트, 새로운 기능 먼저 써보는 ‘실험실’ 추가 外
업비트가 신규 기능을 정식 출시하기 전, 이용자와 사용성을 검증하는 실험 기능을 선보였다.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 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업비트에 ‘실험실’ 기능을 추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실험실은 업비트에 탑재될 신규 기능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서비스다. PC 웹과 모바일 웹·애플리케이션(앱) 환경에서 모두 지원된다.실험실을 경험하고 싶은 이용자는 업비트에 로그인한 뒤, 화면 우측 하단에 위치한 ‘더보기’ 탭(모바일 앱) 또는 ‘My’ 탭(PC 웹)을 통해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다.업비트가 실험실을 통해 첫 번째로 선보인 기능은 ‘투자손익 보기’다. 업비트 이용자는 해당 기능을 통해 원하는 기간의 누적 수익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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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2' 이용자 맞춤형 콘텐츠 확대 外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2'에 만렙 이용자를 위한 콘텐츠 ‘출동! 별자리 수호대'와 주말 이벤트를 업데이트했다고 23일 밝혔다. 만렙 이용자 전용 콘텐츠로 선보인 ‘출동! 별자리 수호대'는 악당 두목으로 분한 애니팡 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팡이’를 물리치고 별자리들의 보금자리를 찾아주는 퍼즐 플레이 기반의 신규 콘텐츠다. 이번 콘텐츠는 20개의 특별 스테이지 완료 후, 보스전에 진입한 이용자들의 퍼즐 플레이 점수를 합산해 '보스 팡이'를 물리치는 단체전 구조로 진행되며 개별 득점에 따른 아이템을 선물한다. ‘애니팡2’ 개발팀은 주 단위로 신설되는 퍼즐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이용자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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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아프리카TV, 충북 괴산 수해 피해 가구에 구호 성금·물품 1억원 전달 外
아프리카TV가 수해 피해로 도움이 필요한 이재민의 일상 회복을 위해 구호 성금을 전달한다. 아프리카TV는 지난 장마철 폭우에 이어 이번 태풍 ‘카눈’ 피해를 본 충북 괴산군에 1억 원 상당의 구호 성금과 물품을 기부했다고 23일(수) 밝혔다. 괴산군은 지난달 장마철 집중호우로 막대한 홍수 피해가 발생한 곳으로 특별재난구역으로 선포되기도 했다. 최근엔 태풍 카눈이 충북 지역에도 많은 비를 뿌리면서 농작물 등 수해 피해가 막심한 상황이다.아프리카TV는 23일(수) 충북 괴산군청 청사에서 서수길 아프리카TV CBO(Chief BJ Officer)와 송인헌 괴산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집중호우 수해 복구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 구호 성금 규모는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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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그라비티, 아케이드 게임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外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레트로 전문 게임 개발사 CRT 게임즈와 아케이드 게임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그라비티는 이번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으로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의 성공적인 론칭 및 서비스를 위해 CRT 게임즈와 전략적으로 업무 협업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다.‘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은 1994년 TOAPLAN이 출시한 ‘스노우 브라더스 2’를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현재는 그 유산을 이어받은 TATSUJIN에서 IP 라이선스를 관리하고 있다. 마왕에게 잡혀간 공주를 구출한다는 원작의 주요 스토리를 계승했으며 개성 강한 4명의 주인공 캐릭터 디자인과 그래픽을 현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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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커세어, iCUE 링크 통합 차세대 하이드로X 시리즈 출시 外
커세어(박재천 지사장)는 선 하나로 하이앤드 PC를 구성하는 혁신적인 iCUE 링크(LINK) 스마트 컴포넌트 에코시스템과 세계적인 명성의 ‘하이드로 시리즈 X’ 커스텀 쿨링 제품을 통합한 차세대 ‘iCUE LINK 하이드로 X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커스텀 쿨링 과정을 단순화한 ‘iCUE 링크 XC7 RGB 엘리트 워터블록(iCUE LINK XC7 RGB ELITE Water Blocks)’, iCUE XC7 RGB 엘리트 LCD 워터블록(iCUE XC7 RGB ELITE LCD Water Blocks)’, ‘XG3 RGB 하이브리드 워터블록(XG3 RGB HYBRID GPU Water Blocks)’, ‘XD5 RGB 엘리트(XD5 RGB ELITE)’ 등을 대거 출시한 것. 새로운 엘리트(ELITE) 라인업의 CPU 및 GPU 워터 블록과 펌프/물탱크 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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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펄어비스 ‘붉은사막’ 신규 게임 플레이 영상 공개 外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독일 쾰른에서 열린 ‘게임스컴 2023’ ‘ONL(Opening Night Live)’에서 ‘붉은사막’의 신규 게임 플레이 영상을 22일(현지 시간) 공개했다. 게임스컴 주요 출품 기업들이 참가하는 전야제 ONL은 새로운 신작과 주요 게임의 영상 소개 그리고 대담 등이 진행되는 행사다. 전세계 라이브로 중계되며 작년의 경우 누적 시청수 1억회를 넘기며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붉은사막의 게임 플레이 영상은 '에르난드(Hernand)' 지역에서 미션을 수행하고, 광활한 오픈 월드에서 다양한 탐험과 전투를 벌이는 주인공 ‘클리프(Kliff)’의 모습을 4K 화질의 그래픽으로 약 3분에 걸쳐 담아냈다.실제 게임 플레이 장면으로 구성된 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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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누리 주간IT-8월 3주] 길고 무더운 여름 날씨에 건강기능식품 수요 증가
연일 이어지는 불볕더위에 지친 몸을 관리하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건강기능식품의 판매수와 매출이 증가한 한 주였다. 특히 코로나19를 거치며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연령, 성별, 건강 상태 등을 고려한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이 빠르게 확산하면서 앞으로도 꾸준한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된다.커넥트웨이브 계열사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에누리 가격비교’의 8월 3주 차(8/14~8/20) 주간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의 판매수와 매출은 전주 대비 각각 10%, 28% 상승했다.해당기간 높은 판매수를 기록한 제품은 ‘에이치피오 덴마크 유산균 이야기 170mg 60캡슐’이다. 우수한 장 부착력, 담즙산에도 살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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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코인원, ‘네이버 간편인증’ 추가채널 인증 도입 外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자사 추가채널 인증에 ‘네이버 간편인증' 방식을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기존 서비스 중인 2가지 추가인증 방식에 새로운 수단을 추가함으로써 보안과 간편함을 모두 잡는다는 계획이다. 추가채널 인증은 코인원 가입 후, 입출금 및 거래를 위해 거쳐야 하는 단계다. 필수 본인 인증인 휴대폰(SMS/ARS) 인증 이후 추가적인 인증 단계를 두어 코인원 서비스 이용의 보안성을 높였다. 네이버 간편인증이 도입되면서 코인원은 기존 OTP 인증, 카카오 간편인증에 더해 총 3가지 추가채널 인증 방식을 갖추게 됐다. 인증방식의 선택지가 다양화되면 고객 편의성도 높아진다.네이버 간편인증은 코인원 웹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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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트러스테이, ‘홈노크’ 플랫폼 등록 자산 규모 52조 원 돌파 外
야놀자클라우드와 KT에스테이트 합작사 트러스테이(대표 김정윤)의 프롭테크 플랫폼 ‘홈노크(Home Knock)’ 등록 자산 규모가 52조 원을 돌파했다. 트러스테이 ‘홈노크’는 주거 및 상업용 부동산 임대ᆞ자산 관리를 돕는 프롭테크 플랫폼이다. 편리한 자산 관리 기능과 법률ᆞ세무 등 분야별 전문가가 제시하는 시장 트렌드 및 인사이트, 실시간 주요 뉴스 등 자산가치 향상을 돕는 다양한 서비스와 정보 제공으로 가입자와 등록 자산 모두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이를 통해 서비스 출시 1년(7월 말 기준)여 만에 등록 자산 수 11만여 개, 가입자 수 8만 9천명을 넘어섰다. 지난해 연말 대비 자산 규모는 약 두 배 이상, 등록 자산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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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커넥트웨이브 다나와, 캠핑, 아웃도어 관련 제품 거래액 최대 98% 증가 外
유독 길고 더웠던 여름이 마무리되고 가을의 시작이 교차하면서 온라인 유통시장에도 변화의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119860 대표집행임원 이건수)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는 여름 하순에 접어들며 휴가 관련 용품의 거래액은 감소하고 애프터케어를 위한 뷰티용품과 아웃도어 용품의 거래액은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다나와에 따르면 8월 3주(8/14~8/20) 기준 수영용품의 거래액은 전주 대비 38%가 감소했고, 수영복은 21%, 샌들/슬리퍼는 34%가 하락했다. 반면 휴가 후 덥고 습한 여름철에 지친 피부관리를 위한 마사지/팩, 피지제거/필링기의 거래액은 전주 대비 각각 37%, 80%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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