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IT이슈] 안랩, ‘지속가능성 위한 IT기업의 노력’ 주제로 환경 관련 사내 교육 外
안랩이 ‘지속가능성을 위한 IT기업의 노력’을 주제로 임직원 대상의 환경 교육을 9월 6일(수) 진행했다. 이번 환경 교육에서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신용녀 최고기술임원(National Technology Officer)을 초청해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을 위한 글로벌 IT기업의 노력을 사례 중심으로 살펴봤다. 신용녀 최고기술임원은 ▲탄소 네거티브(Carbon Negative) ▲워터 포지티브(Water Positive)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등 마이크로소프트의 지속가능성 목표와 함께 IT기업으로서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비즈니스에 어떻게 접목했는지 소개했다.신용녀 최고기술임원은 “회사의 지속가능성 목표 달성의 핵심은 직원들이다”라며, ”마이크로소프
-
팅크웨어 ‘아이나비’, 12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팅크웨어㈜(대표 이흥복)의 블랙박스 브랜드 ‘아이나비’가 한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된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12년 연속 차량용 블랙박스 부문 최고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올해 21주년을 맞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 주관으로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가전, 교육, 자동차 등 각 분야에 대한 대표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매출액과 시장 점유율, 언론 보도 등 각 부문별 브랜드 기초 자료를 바탕으로 후보를 확정하고 최종 소비자 개별조사를 통해 결정하게 된다.지난 7월 3일부터 16일까지 14일간 온라인, 모바일, 일대일 유선조사 등을 통해 조사가 진행됐으며, 블랙박스 부문에서 가장 높
-
[IT이슈] 알바몬 조사, Z세대 가장 일하고 싶은 알바 브랜드는 ‘CGV’ 外
Z세대 알바생 중 유명 브랜드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싶어하는 알바생이 5명중 3명 정도로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가장 일하고 싶은 알바 브랜드로 ‘CGV’를 1위로 꼽았다.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이 Z세대 알바생 1,319명을 대상으로 <선호하는 알바 브랜드>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이번 조사는 알바몬 브랜드 채용관에 채용공고가 많이 등록된 상위 77개의 브랜드를 보기 문항으로 했다. 먼저 ‘유명 브랜드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싶은가’라는 질문에 전체 응답자의 64.1%가 ‘기왕이면 브랜드 알바를 하고 싶다’고 답했다. 이러한 답변은 여성 알바생(65.6%)이 남성(60.3%)보다 소폭 높았다. Z세대 알바생이 가장 일
-
[IT이슈] 네오위즈 글로벌 기대작 ‘P의 거짓’, 무기 쇼케이스 영상 공개 外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자사가 개발 중인 글로벌 기대작 ‘P의 거짓(Lies of P)’의 무기 쇼케이스 영상을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네오위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이번 무기 쇼케이스 영상은 7분 40초 가량의 분량으로 제작됐다. 해당 영상에서는 무기의 손잡이와 날을 각각 분리 및 조립하여 새로운 무기를 만들어내는 P의 거짓 만의 독특한 '무기 조합 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다.‘무용수의 곡도 날’, ‘겨울의 레이피어 날’, ‘샐러맨더 단도 날’ 등 7종의 특색 있는 외형의 날들과 ‘부스터 글레이브 자루’, ‘눈먼 자의 쌍날창 자루’, ‘기폭 곡괭이 자루’ 등 공격 모션 및 패턴에 영향을 주는 7종의 손잡이
-
[IT이슈] 더존비즈온, ‘2023 K-ICT 위크 인 부산’ 참가 外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6~8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3 K-ICT WEEK in Busan’에 참가해 SaaS 통합 플랫폼(SaaS Integration Platform) 선도기업으로서 경쟁력과 핵심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K-ICT WEEK in Busan은 AI Korea, 클라우드 EXPO Korea, IT EXPO Busan 등 3개 전시회가 동시에 개최되는 동남권 최대 규모의 ICT 종합 행사이다. ICT 분야 전문가와 기업, 국내외 바이어 등이 참가하는 네트워킹 및 비즈니스의 장으로 첨단 ICT 산업 동향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더존비즈온은 이번 행사에서 회사의 대표적인 SaaS 통합 플랫폼인 WEHAGO와 Amaranth 10을 소개한다. 체험형 전시부스와 컨퍼런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
-
[IT이슈] 투비소프트, ‘넥사크로 스튜디오 for Cloud v3.0’ GS인증 1등급 획득 外
DX(디지털 전환) 솔루션 기업 투비소프트(대표 이경찬)는 최근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넥사크로 스튜디오 for Cloud v3.0’ 제품의 소프트웨어품질 인증(GS: Good Software) 1등급을 획득했다. 인증 받은 항목은 ‘UI 통합 플랫폼으로 노코드를 지향하는 로우코드 기반 UI 저작 도구 개발’이다. 투비소프트는 인젠트 · 이노그리드 등 기업과 공동으로 ‘비대면 원격 디지털 협업을 위한 소프트웨어(SW) 통합 플랫폼 기술 개발’ 연구 수행 과제를 수행했으며, 그 결과 이번 인증을 획득했다.GS(Good Software) 인증은 SW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인증제도로 국제표준화기구(ISO) 표준에 따라 시험 결과를 거친 SW에 부여된다. 1등급은
-
[IT이슈] SK플래닛, 블록체인 티켓 서비스 론칭 外
SK플래닛이 지난 6월 OK캐쉬백 NFT 멤버십 서비스 론칭 후 일상 영역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굵직한 신규 서비스를 잇따라 내놓으며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SK플래닛은 과도한 웃돈 거래로 혼탁해진 공연 문화 개선을 위해 위변조가 불가능하고, 거래 이력이 쉽게 추적되는 ‘블록체인 티켓 토탈 솔루션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블록체인 티켓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소유주에 대한 투명한 권리 증명은 물론 스마트 계약을 통해 그동안 공연 예매 시장에서 빈번히 발생했던 암표나 사기 거래 등 부정 거래를 막아주는 순기능 역할을 한다.이번 서비스는 지난 2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
-
[IT이슈] 굿리치, 공식 블로그 오픈…고객 소통 강화 나서 外
국내 대표적인 인슈어테크 GA 굿리치(대표 한승표)가 ‘일상을 더 풍요롭게 만드는 이야기’라는 타이틀로 회사의 네이버 공식 블로그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굿리치 공식 블로그는 정보 전달을 통한 고객 소통 강화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범람하는 보험 콘텐츠의 홍수 속에서 일반 대중들을 대상으로 한 정확한 보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보험 상품과 고객 간의 정보 격차를 해소를 기치로 내걸었다.아울러 굿리치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기존 SNS 채널에 더해 일반 대중들과의 다방면에 걸친 소통 접점의 다변화를 이끌어냄과 동시에 향후 격화될 보험 판매 시장의 주도권 선점을 위한 브랜딩 강화 효과까지 포석에 뒀다.굿리치 블
-
[IT이슈] 코인원, 간편거래 서비스 론칭 外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간편하고 빠르게 가상자산을 거래할 수 있는 간편거래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 간편거래는 가상자산 거래에 필수적인 기능만 직관적으로 구현한 서비스다. 기존 거래화면이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졌던 초보 투자자, 또는 더 신속한 거래를 원하는 코인원 고객에게 유용한 기능이다.간편거래는 코인원 웹(Web) 또는 앱(App) 메인화면 내 ‘간편거래’ 탭에서 이용할 수 있다. 현재 간편거래를 지원하는 가상자산은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리플(XRP) 3종이다. 간편거래 탭에서 해당 가상자산을 원화로 빠르게 거래할 수 있다. 거래 금액・수량 입력 시 하단 화면에 시장가로 환산된 예상 수치까지 확인할 수
-
[IT이슈] 야놀자, 고객 혜택 강화한 ‘NOL 카드 페이백 페스타’ 진행 外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NOL(놀) 카드 페이백 페스타’를 진행한다. 앞서 야놀자는 현대카드와 여행ㆍ여가 전용 ‘NOL 카드’를 출시했다. 사용금액의 10%를 야놀자, 인터파크, 트리플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NOL 포인트로 지급하는 등 차별화된 혜택으로 여가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야놀자는 독보적인 인벤토리와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연말까지 고객 혜택을 강화한 릴레이 프로모션 ‘NOL 카드 페이백 페스타’를 선보인다.야놀자는 다음 달 4일(수)까지 ‘NOL 카드 페이벡 페스타’ 1탄을 진행하고 NOL 카드 전용 15%(최대 3만 원)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또한, NOL 카드로 국내 숙소 20만 원 이상 첫
-
[IT이슈] 당근 ‘모임’ 서비스, 신규 기능 도입 外
당근은 ‘모임’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각종 신규 기능을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출석 체크, 일정 관리 등 정기 모임에 꼭 필요한 기능으로 러닝, 테니스 모임 등 반복적으로 모이는 모임 운영이 더욱 수월해질 전망이다.먼저, ‘출석 체크 기능’을 통해 참여 인원 현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게 됐다. 모임 개설자는 모임 상세페이지에서 출석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QR 코드를 만들 수 있고, 참가자는 오프라인 모임 장소에서 QR코드를 찍어 출석을 인증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을 통해 모임장은 쉽고 빠르게 출석 현황을 확인하고, 많은 인원이 참여하는 모임도 누가 왔는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됐다.정기 모임을 위한
-
[IT이슈] 전자랜드, 유료 회원제 매장 ‘랜드500 평택본점’ 신규 오픈 外
전자랜드가 7일 경기도 평택시 세교동에 유료 회원제 매장 ‘랜드500’ 평택본점’을 신규 오픈했다고 밝혔다. 랜드500 평택본점은 지난 5월 전자랜드가 가전양판점 최초로 유료 회원제 매장을 선보인 이후 10번째로 오픈한 매장이다. 전자랜드에서 유료 회원제인 랜드500 클럽에 가입하면 500가지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회원 등급에 따라 기존 전자랜드 멤버십보다 최대 20배의 포인트 및 최대 7% 추가할인 혜택을 제공한다.전자랜드는 랜드500 10호점인 평택본점 개장을 맞아 회원제 혜택을 강화했다. 먼저 9월 1일부터 전자랜드에서 유료 회원제에 가입하면 즉시 사용이 가능한 전자랜드 포인트
-
[IT이슈] 코어닥스, 이더리움 등 29개 가상자산 출금 수수료 인하 外
가상자산 거래소 코어닥스(대표 임요송)는 블록체인 네트워크 비용 변화에 따라 투자자들에게 합리적인 수수료율을 제공하기 위해 자사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가상자산 49개 중 29개에 대한 출금 수수료를 대폭 인하한다고 7일 밝혔다. 가상자산 출금 수수료 인하율은 약 50%~90% 사이이며, 비트코인(BTC)과 함께 가상자산 대장주로 꼽히는 이더리움(ETH)의 경우 기존 수수료 대비 89% 인하했다.이더리움(ETH) 외에 ERC-20을 기반으로 하는 ▲1인치네트워크(1INCH) ▲골렘(GLM) ▲뉴메레르(NMR) ▲다이(DAI) ▲디센트럴랜드(MANA) ▲디와이디엑스(DYDX) ▲랠리(RLY) ▲림포(LYM) ▲메탈(MTL) ▲베라시티(VRA) ▲샌드박스(SAND) ▲신세틱스(SNX)
-
[IT이슈] 롯데하이마트, 국제 스포츠 행사 앞두고 TV 행사 진행 外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9월 23일부터 10월 8일까지 열리는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을 앞두고 9월 한 달간 삼성전자와 LG전자 TV 행사를 진행한다. ‘거거익선(巨巨益善)’ 트렌드에 맞춰 75형 이상 대형 TV 중심으로 최대 120만원 롯데모바일상품권 증정 혜택을 마련했다. 또한, 방에서 TV를 시청하는 수요를 고려해 거실에 놓는 대형 TV와 함께 50형 이하 중소형 TV 동시 구매 시 최대 50만원 상품권을 추가로 증정한다.세계적인 스포츠 이벤트를 앞두면 TV 수요가 증가한다. 실제로 롯데하이마트가 ‘제22회 카타르 월드컵(2022년 11월 20일~12월 18일)’이 열렸던 2022년 11월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전월보다 약 15% 증가해 높아진 수
-
[IT이슈] 컴투버스, 두 번째 공간 ‘컨벤션 센터’ 론칭 外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메타버스 전문 기업 컴투버스(대표 이경일)가 올인원(ALL-IN-0NE) 메타버스 ‘컴투버스(Com2Verse)’에 온라인과 오프라인 공간을 잇는 ‘컨벤션 센터’를 론칭한다.‘컴투버스’는 현실에서의 생활을 온라인에 구현하는 올인원 메타버스로, 일∙경제∙놀이 등을 디지털 세계에서 자유롭게 펼치는 실제 삶의 공간으로 마련되고 있다. 지난 달 출시와 함께 메타 커뮤니티 공간 ‘스페이스(SPAXE)’를 공개했으며, 두 번째 공간 ‘컨벤션 센터’로 이용자들에게 실감나는 메타버스 행사 환경을 선보인다.‘컨벤션 센터’는 시공간의 제약을 초월해 다채로운 규모의 행사를 구현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이 연계된 메타버스 행사
-
[IT이슈] 라이트스케일, 이더리움 레이어2 크로마(Kroma) 메인넷 론칭 外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자회사 라이트스케일이 이더리움 레이어2 크로마 메인넷을 성공적으로 론칭했다. 크로마는 위믹스(WEMIX) 메가 에코 시스템 전략의 일환이다. 이더리움 생태계에 있는 유저, 홀더, 자산을 위믹스 생태계로 옮겨오는 채널 역할을 한다. 레이어1은 온보딩된 서비스가 늘고 트랜잭션이 증가하면 처리 속도가 느려지고 확장성이 부족해지며 수수료(가스비)는 증가한다. 가장 많이 이용되는 이더리움은 이 문제를 겪고 있는 대표적인 레이어1이다. 레이어2는 이러한 블록체인 트릴레마(보안, 확장성, 탈중앙화) 중 확장성을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이다.크로마는 롤업을 활용한 레이어2로, 현재 주류를 차지하고 있는 옵티미스
-
[IT이슈] 리디, 인기 웹소설 ‘적국의 왕자로 사는 법’ 웹툰 독점 공개 外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대표 배기식)는 인기 웹소설 ‘적국의 왕자로 사는 법’의 웹툰을 독점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故자서현 작가의 판타지 웹소설 ‘적국의 왕자로 사는 법’은 전쟁에서 패배하고 사망한 ‘베른’이 적국의 가장 나약한 왕자로 깨어나 생존을 위한 고군분투를 담았다. 2018년 첫 공개이후 방대한 세계관과 짜임새 있는 스토리로 많은 팬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국내 대표 판타지 웹소설로 자리매김했다.웹툰으로 선보이는 ‘적국의 왕자로 사는 법’은 원작 웹소설의 탄탄한 서사와 웅장한 세계관을 완벽하게 담아냈다. 적국의 왕자로 환생한 주인공의 생존을 위한 두뇌싸움과 이를 통한 성장과정을 세련된 그림체로 완성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