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IT이슈] 밀로(MILO), 인터체인 플랫폼 하바(HAVAH)와 파트너십 체결 外
블록체인 기반 리워드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로(MILO)가 인터체인 플랫폼 하바(HAVAH) 와 파트너십을 체결하였다고 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하바의 인터체인 기술을 활용한 NFT 런치패드 및 거래지원 △하바의 글로벌 WEB3 커뮤니티와 밀로의 WEB2 실 사용자 기반 비즈니스 확장 △공동 마케팅 진행 △커뮤니티 활성화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양사의 정보 교류 △기타 양사 합의가 이루어진 사업 분야 협력 등을 공동으로 추진한다.밀로(MILO)는 ‘기존 리워드 포인트 제공 플랫폼들의 문제점을 블록체인으로 해결한다’라는 비전으로 파트너사 간 리워드 포인트 스왑이 가능한 포인트 통합 플랫폼, ‘MILO WALLET’을
-
[IT이슈] 드래곤플라이, '콜 오브 카오스 : 어셈블' 매출 TOP 10 입성 外
드래곤플라이(030350)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콜 오브 카오스 : 어셈블 (Call of Chaos : Assemble)'가 구글 플레이 매출 TOP10에 입성했다고 4일 밝혔다. 구글플레이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콜 오브 카오스 : 어셈블’은 지난 23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지 6일 만인 29일 매출 순위 10위권에 집입. 최고 순위 8위까지 오르며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콜 오브 카오스 : 어셈블’은 자유도 높은 정통 MMORPG로, 박진감 있는 전투와 타격감과 전략적 플레이할 수 있는 뛰어난 그래픽을 구현했다. 대규모 이용자가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그래픽 대비 안정성을 확보해 전쟁에 특화된 게임인 만큼 다양한 규모의 전쟁 콘텐츠
-
[IT이슈] 헥토데이터-리디아AI MOU 체결, AI 기반 ‘미래 건강 예측 솔루션’ 사업 속도 外
헥토파이낸셜(대표이사 최종원 / KOSDAQ 234340)이 캐나다 AI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한국인 맞춤형 건강 AI 머신러닝 모델 개발에 참여하고, 금융, 보험 등 새로운 시장으로 헬스케어 데이터 공급 사업을 확대한다. 헥토파이낸셜의 자회사 헥토데이터(대표이사 오승철 / 옛 코드에프)는 지난 1일 서울 중구의 주한 캐나다 대사관에서 캐나다 AI 건강 데이터 분석 기업 ‘리디아 AI(Lydia AI)’와 미래 건강을 예측하는 ‘AI 헬스스코어링 솔루션’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타마라 모휘니(Tamara Mawhinney) 주한 캐나다 대사, 크리스티나 카이(Christina Cai) 리디아 AI 공동 창업자 겸 COO, 오승철 헥토데이
-
[IT이슈] 신일, 슬림한 디자인에 강력한 난방효과 ‘파티션 히터’ 출시 外
예년보다 빠르게 찾아온 한파에 곳곳에서 난방준비에 한창이다. 학교나 회사 등 공공장소는 중앙난방인 경우가 많고 다수의 사람들에게 온도를 맞추기 때문에 추위를 많이 타거나, 수족냉증을 가지고 있다면 개인적인 난방용품을 구비하는 것이 좋다. 이에 대한민국 종합가전 기업 신일전자(이하, 신일)가 슬림한 디자인에 높은 열효율을 갖춘 '파티션 히터'를 출시했다. 신일의 ‘파티션 히터’는 초슬림 라인의 히팅 패드를 3단 접이식 디자인으로 제작하여 책상 아래, 혹은 소파나 식탁 옆에 세워서 사용할 수 있다. 좁은 틈새 혹은 바닥 아래 간편하게 보관이 가능하고 간단하게 접어서 집이나 회사, 혹은 캠핑장까지 어디든 휴대가 가능하다
-
[IT이슈] 투비소프트, 누구나 쉽게 UI 개발하는 ‘넥사크로N 스케치’ 정식 출시 外
디지털전환(DX) 전문 기업 투비소프트(대표 이경찬)는 코딩 지식 없이도 손쉽게 업무 화면을 개발할 수 있는 ‘넥사크로N 스케치’를 정식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UI/UX 개발 플랫폼 ‘넥사크로N’을 기반으로 하는 노코드(No-coding) UI 개발 목업 도구 ‘넥사크로N 스케치’는 지난 7월 베타 버전 공개 후 사용자의 피드백을 반영하고 편집 기능을 추가해 5개월 만에 출시한 정식 버전이다.넥사크로N을 활용해 별도의 코딩이나 학습 없이도 누구나 쉽고 빠르게 ‘클릭’ 만으로 업무 화면을 디자인해 볼 수 있는 새로운 제품이다.이번 정식 버전은 베타 버전에서 데이터 편집 기능과 멀티 OS 개발 환경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
[IT이슈] 야놀자, 겨울 시즌 캠페인 ‘올 겨울에도 놀자, 계산적으로’ 공개 外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올 겨울에도 놀자, 계산적으로’ 캠페인을 공개했다. 올해 야놀자는 독보적인 가격 경쟁력을 강조한 ‘놀자, 계산적으로’ 콘셉트의 캠페인을 전개, 가격 민감도가 높아진 상황에서 합리적인 여행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겨울 성수기에는 20대 친구들끼리 즉흥적으로 떠난 오사카 여행, 아빠와 아들의 첫 스노우보드 여행 등 일상 속 즐거운 여행ㆍ여가의 순간을 담았다. 야놀자는 주요 온라인 채널 및 TV 등을 통해 신규 캠페인을 공개하고 계산적으로 떠난 여행에서 예상치 못한 행복을 경험한다는 메시지를 공유한다는 계획이다.야놀자는 캠페인 콘셉트의 맞춰 국내 여행ㆍ여가 심리를 자
-
팅크웨어, 흔들림 없는 짐벌캠 ‘내셔널지오그래픽 NC 200’ 출시
팅크웨어(대표 이흥복)가 흔들림 없는 짐벌캠 ‘내셔널지오그래픽 NC 200’을 전격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팅크웨어에 따르면 ‘내셔널지오그래픽 NC 200’은 다수의 트레킹 기능을 지원한다. 얼굴과 신체 상반신을 인식하는 ‘AI트레킹’과 빠르게 얼굴을 인식하는 ‘페이스트레킹’, 최대 5명까지 등록된 얼굴을 인식할 수 있는 ‘페이스아이디 트래킹’, 반려동물이나 사물까지 추적하는 ‘액티브트레킹’ 등 촬영자는 본인이 보는 시선을 카메라에 그대로 담을 수 있다.또 촬영자들은 간단한 설정만으로 세로모드, 숏폼모드, 슬로우모션, 하이퍼랩스 등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영상 기법을 구현할 수 있으며, 설정된 타이머를 기준으로 최대 2
-
[IT이슈] 여기어때, 동행축제 동참 外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2023 눈꽃 동행축제’를 진행한다. 동행축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상공인 상품 소비 촉진 행사다. 여기어때는 총 9만원 상당의 공간대여ᆞ레저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지급 쿠폰은 3만원 한 장과 1만5,000원 두 장으로, ‘소상공인’이 기재된 상품에 한해 최대 네 번까지 사용할 수 있다. 쿠폰 발급 및 사용은 이달 31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어때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강희경 여기어때 캠페인마케팅팀장은 “소상공인에게는 판매 활성화를, 고객들에게는 다양한 공간대여와 레저 상품을 할인 제공하기 위해 이번 동행축제에 참가한다”며 “할인된 가격
-
[IT이슈]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구글 플레이 ‘올해를 빛낸 수상작 2023’ 2관왕 수상 外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공동대표 손면석, 이정욱)에서 개발한 대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구글 플레이 선정 '올해를 빛낸 수상작 2023(Google Play’s Best of 2023)' 2관왕에 올랐다. '올해를 빛낸 수상작 2023'은 구글 플레이가 국가별로 한 해 이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콘텐츠 및 게임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나이트 크로우'는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 최우수상’과 ‘올해를 빛낸 태블릿 게임 우수상’을 동시 수상했다.'나이트 크로우'는 4월 27일 출시 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 인기 1위, 매출 1위를 기록하며 2023년 최고 흥행작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구글 플레이에서는 출시
-
[IT이슈] 컴투스 ‘미니게임천국’, 이벤트로 유저에 따뜻한 응원 담은 커피차 선물 外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캐주얼 게임 ‘미니게임천국’이 유저에게 커피차를 선물하고 따뜻한 음료와 마음을 전했다. 컴투스는 지난 10월 말부터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와 컬래버레이션을 실시하고 ‘직장인 대항전’을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했다. 협업의 일환으로 이달 초 사연을 응모해 커피 트럭을 보내는 이벤트를 진행, 일상 속 커피 한 잔이 절실했던 순간에 대한 에피소드를 접수했다.이벤트에는 유저들의 다양한 이야기가 응모됐으며, 그 중 컴투스는 강의 준비에 가장 필요한 것 중 하나가 커피라며, 기말고사와 입시 시즌을 맞아 바쁜 동료 교사들과 커피를 나눠 마시고 힘을 내고 싶다는 대전 소재 학원 교사의 사연을 선정
-
[IT이슈] 아프리카TV, 3일부터 ‘이집트 3쿠션 월드컵’ 전경기 생중계 外
2023년 대미를 장식할 마지막 3쿠션 월드컵 대회가 개최된다. 아프리카TV는 오는 3일(일)부터 9일(토)까지 이집트 샤름 엘 셰이크에서 진행되는 ‘이집트 3쿠션 월드컵 대회’를 독점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세계 주요 국가의 랜드마크에서 매년 7회 개최되는 세계크롬연맹(UMB)의 공식 대회 ‘3쿠션 월드컵’은 이번 ‘이집트월드컵’을 마지막으로 1년간의 대장정을 마친다. 이번 이집트 3쿠션 월드컵에는 대한민국 선수들이 대거 참여해 우승을 노리고 있다. 디펜딩 챔피언이자 올해 한국 선수로는 두 번째로 세계랭킹 1위를 달성한 조명우와 전년 대회 3위를 기록한 서창훈, 지난 서울월드컵에서 3위를 기록하며 주목받은 신예 정예성을 비롯해
-
[IT이슈] 야놀자, 연말 맞아 고객 혜택 강화한 ‘해외여행 감사제’ 진행 外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연말을 맞아 파격적인 고객 혜택을 담은 ‘해외여행 감사제’를 진행한다. 야놀자는 자체 보유한 독보적인 여행ㆍ여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엔데믹 이후 증가하는 해외여행 수요에 선제 대응해왔다. 지난 7월 선보인 항공 서비스는 오픈 3주 만 항공ㆍ해외숙소 거래액 100억 원을 기록했고, 11월에 진행한 블랙프라이데이 항공ㆍ해외 숙소 쿠폰은 오픈 1시간 만에 조기 품절되는 등 해외여행 대표 플랫폼으로 포지셔닝하고 있다. 야놀자는 해외여행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총 100만 원 상당의 해외여행 전용 쿠폰팩을 지급해 연말 여행 수요를 선점한다는 계획이다.먼저, 탑승 및 투숙
-
[IT이슈] 아프리카TV, ‘NH콕뱅크와 함께하는 2023 BJ대상’ 개최 外
아프리카TV는 오는 12월 30일(토)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NH콕뱅크와 함께하는 2023 아프리카TV BJ대상’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1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12주년을 맞이한 ‘BJ대상’은 BJ와 유저가 한자리에 모여 한 해를 돌아보며 서로 화합하는 축제의 장이다. NH콕뱅크는 2021년, 2022년에 이어 3년 연속으로 'BJ대상'을 후원, 아프리카TV 유저들과 수상 BJ들을 축하하며 소통을 이어오고 있다.이번 ‘BJ대상’은 오프라인과 온라인, 그리고 아프리카TV 가상현실 플랫폼 ‘프리블록스’에서 동시 개최되며, 현실과 가상을 다양한 형태로 연결하는 ‘축제의 물결’ 컨셉으로 진행된다. 30일 개최되는 시상식에서는 ‘BJ 대상’,
-
[IT이슈] 바디프랜드 ‘스탠딩 로보’로 ‘2023 인간공학디자인상(EDA)’ 수상 外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대한인간공학회 주관의 ‘2023 인간공학디자인상(Ergonomics Design Award)’ 최고 혁신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로 23회째를 맞는 인간공학디자인상은 우리나라 제품의 대외 경쟁력 제고와 소비자 만족을 극대화시키기 위하여 1998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 기준에 의하여 소비자의 특성과 사용 환경에 적합한 제품 및 안전하고 우수한 환경의 작업장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여 수상작을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은 제품 설계 분야의 ‘일류기업’으로 꼽히며, 세계적으로 우수한 디자인이라 인정받게 된다.바디프랜드는 작년 두 다리 부가 독립적으로 구동되는 ‘로보워킹 테크
-
[IT이슈] 몰테일, "2023 블랙프라이데 인기 품목은 패션 및 전자기기" 外
커넥트웨이브(119860)의 해외법인 몰테일이 1일 올해 블랙프라이데이(이하 블프) 및 사이버먼데이 기간 국내 직구족들이 주로 구매한 품목과 방문한 사이트를 공개했다. 이번 데이터는 관련 행사 기간(11월 24일~26일) 동안 몰테일의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구입한 상품을 분석한 것으로 주요 구매 품목은 패션용품(39%)과 전자제품(35%) 이었다. 직구족이 많이 방문한 사이트로는 아마존 23%, 이베이 10%, 피트니스 브랜드인 줌바가 7% 순으로 나타났다.특히 올해는 지난해 대비 주요 품목의 큰 변화는 없었지만 코로나19 엔데믹으로 마스크 착용 해제와 야외활동이 늘면서 ▲스포츠/아웃도어 및 뷰티 카테고리 비중 증가, ▲저환율로 인기가 높아
-
[IT이슈] 오늘의집, '신상모음ZIP’ 통해 2300여 개 신규 브랜드 소개 外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은 처음 오늘의집에 입점하는 업체를 위한 신규 브랜드 기획전(현 신상모음ZIP)을 통해 지난 5년간 2300여 개가 넘는 신규 브랜드를 고객에게 소개하고 이들의 성장을 도왔다고 1일 밝혔다. 오늘의집 신규 브랜드 기획전은 오늘의집에 새롭게 입점하는 브랜드를 알리고, 이들이 오늘의집에 잘 자리잡을 수 있도록 2018년 11월 처음 기획됐다. 이후 매주 새로운 입점 브랜드를 소개하며 총 260회에 걸쳐 2340개 신규 브랜드와 브랜드의 대표상품을 알렸다. 5년간 소개된 브랜드들의 카테고리도 다양했다. 가구, 패브릭, 주방, 홈데코, 디지털/가전, 프리미엄 등 고객 라이프스타일과 연관된 대부분의 카테고리에서
-
[IT이슈] 컴투스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편의성 챙긴 셔틀버스 이벤트로 예비 유저 만난다 外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STARSEED: ASNIA TRIGGER, 이하 스타시드)가 셔틀버스 이벤트로 예비 유저들을 만난다. ‘스타시드’는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대표 한성현)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글로벌 판권을 확보한 AI 육성 판타지 RPG다. 내년 1분기 중 국내에 먼저 출시한 후 전 세계로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막바지 개발 중이다.컴투스는 본격적인 출시에 앞서 12월 대형 게임·애니메이션 행사 시즌 동안 지하철역과 행사장을 따뜻하게 오갈 수 있는 무료 셔틀버스를 운영, 예비 유저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 ‘스타시드’도 알린다는 계획이다.첫 번째 셔틀버스가 오는 12월 2일부터 3일까지, 그리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