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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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안랩, 디자인 간판 전문 기업 ‘아트시스’에 보안 특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안랩 클라우드’ 제공 外
안랩이 디자인 간판 전문 기업 ‘아트시스’에 보안 특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안랩 클라우드(AhnLab Cloud)’를 제공했다. 아트시스는 AWS(Amazon Web Services, 아마존웹서비스)를 기반으로 생산공정부터 고객응대까지 다양한 업무에 대한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 안랩은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쇼핑몰 운영의 특성 등을 고려해 ‘아트시스’에 ▲보안성을 강화한 클라우드 아키텍처 컨설팅 및 구축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데브옵스(DevOps) 환경 구성 및 운영 서비스 등을 제공했다.이번 사업에서 안랩은 컨설팅을 기반으로 네트워크 보안 강화를 위해 AWS가 제공하는 가상 네트워크를 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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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XPLA-’카보네이티드’ 파트너십 체결, 글로벌 흥행력 갖춘 대작 웹3 게임 선보인다 外
XPLA-’카보네이티드’ 파트너십 체결, 글로벌 흥행력 갖춘 대작 웹3 게임 선보인다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게임사 ‘카보네이티드(Carbonated)’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카보네이티드에서 개발 중인 웹3 대작 게임을 XPLA 메인넷에 독점 온보딩 할 계획이다.카보네이티드는 2015년 설립되었으며 ‘EA’, ‘징가’,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등 대형 개발사 출신 개발진이 주축이 되어 웹3 시장에 최적화된 트리플A급 게임을 제작하고 있다. 해당 게임은 고퀄리티 그래픽과 탄탄한 스토리 라인으로 내년 상반기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카보네이티드는 최근 ‘앤드리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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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오늘의집, ‘달력·다이어리 기획전’ 진행 外
찬바람 부는 날씨에 어느덧 2024년 달력과 다이어리를 준비해야 할 시즌이 돌아왔다.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은 올해를 잘 마감하고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내년을 준비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달력·다이어리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오는 12일까지 일주일간 운영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2024년 달력, 다이어리, 플래너 등 기본 아이템부터 책상을 꾸밀 수 있는 데스크매트, 받침대 등 데스크테리어 용품까지 새해 책상 꾸미기에 필요한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오늘의집 ‘달력·다이어리 기획전'에는 리훈, 인디고디자인, 퍼니즈 등 대표 브랜드가 참여해 베스트 상품을 선보인다. 핫딜 코너에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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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헥토이노베이션 '발로소득', 구글 올해의 인기앱 후보 등극 外
일상을 소득으로 바꿔주는 ‘발로소득’ 앱이 구글플레이(Google Play)의 '올해를 빛낸 인기 앱' 후보에 올라 이용자들의 투표를 기다리고 있다. 후보에 오른 10개의 앱 중 앱테크 앱은 발로소득이 유일하다. 헥토이노베이션의 발로소득은 출시 10개월 만에 전 연령대의 고른 사랑을 받으며 앱테크 앱 분야에서 독보적 입지를 구축했다. 발로소득 이용자 수는 올해 3월 30만 명 돌파를 시작으로 5월에는 80만 명, 6월에는 100만 명, 최근 200만 명을 넘어서며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덕분에 앱테크 트렌드에 따른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전년 대비 사용자가 가장 많이 증가한 앱 1위로 꼽혔으며, 월간 활성 이용자(MAU)는 85만 명을 넘어섰다.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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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롯데시네마, Apple TV+ 오리지널 시리즈 '레슨 인 케미스트리' 회원 시사 진행 外
롯데시네마가 Apple TV+ 오리지널 시리즈 <레슨 인 케미스트리>시사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소설을 원작으로 한 <레슨 인 케미스트리>는 남성주의적 사회 분위기 속 과학자의 꿈을 포기한 인물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며 예상치 못한 변화를 맞이하는 이야기를 그린 애플TV+ 오리지널 시리즈다. 배우 브리 라슨이 주연 및 총괄 제작으로 참여해 공개 전부터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롯데시네마는 회원 대상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월드타워관에서 오는 11월 17일부터 19일까지 시사회를 진행한다. 신선한 스토리와 흡인력 넘치는 재미를 선사하는 <레슨 인 케미스트리>의 에피소드 1-2편을 롯데시네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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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헥토헬스케어, 온국민 건강챌린지 프로모션 진행 外
IT헬스케어기업 헥토헬스케어(구 바이오일레븐, 대표 이경민, 김석진)가 개인화 영양제 코칭 서비스 ‘또박케어’ 리뉴얼과 개인 맞춤형 소분 건기식 ‘또박한팩’ 런칭을 기념해 ‘온(ON)국민 건강챌린지’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총 2000만원 상당의 건강관리 비용을 지원한다. 이번 프로모션에 따라 또박케어 앱에서 영양제 분석 서비스를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현금 100만원을 비롯 △맞춤형 소분 영양제 ‘또박한팩’ 첫 달 무료 혜택 △또박케어 전문가 건강 상담권 △ 슬랩51(Slab51)로 만든 ‘오투부스터 포커스’,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드시모네 2000’ 등 총 2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213명에게 증정한다. 오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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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코인원, 편의성 높이자 고객 문의 절반 감소 外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제품 편의성을 집중적으로 강화하기 시작한 2분기 이후 고객센터 문의량이 절반 수준으로 크게 줄었다고 7일 밝혔다. 코인원이 올해 3분기까지 고객센터로 접수된 고객의 소리(VOC)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분기부터 전체 문의량이 감소하는 추이를 보였다. 3분기 총문의량은 2분기 대비 4분의 1가량(24.7%) 감소했다. 특히, 9월은 4월과 비교해 45.5% 감소해 절반 수준으로 줄었다. 매월 평균 11%가량 줄어든 수치다.이는 2분기부터 집중적으로 개발한 제품 편의성이 고객센터 문의량 감소에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5월 카카오뱅크 전환 대기 고객 대상으로, 해당 기간 중 거래 및 입출금 불가 내용을 쉽게 인지할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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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당근, ‘2024 윈터테크 인턴십’ 실시 外
올 겨울, ‘성장’에 목마른 미래 엔지니어들을 위한 인턴십 기회가 펼쳐진다. 당근이 차세대 IT 개발 인재를 대상으로 당근에서 실무 개발 문화를 직접 경험하고 성장할 수 있는 ‘2024 윈터테크 인턴십’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당근에서 각 영역의 실무 경험을 쌓고 싶은 지원자들은 오는 11월 8일(수)부터 11월 15일(수)까지 8일간 당근 공식 사이트 내 채용공고 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모집분야는 △백엔드 △프론트엔드 △안드로이드 총 3개 직군의 엔지니어 부문이며, 일부 직군의 우수 엔지니어에게는 정규직 입사를 위해 필요한 인터뷰 기회가 제공된다.평소 개발을 좋아하고 엔지니어를 꿈꾸고 있는 인재라면 학년, 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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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AI 기반 발달장애인 행동분석 시스템 시범 운영
SK텔레콤은 자사 AI 기술을 활용, 발달장애인의 도전적 행동 패턴을 인지하고 이를 통해 일상 속 위험을 감지·대응하는 분석시스템을 서울시 종로·도봉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에서 시범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SKT는 서울시와 함께 6일 오후 서울 종로구 종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에서 AI 활용 발달장애인 도전행동 분석시스템 오픈식을 가졌다. 이 시스템은 비전 AI(Vision AI) 기술이 적용된 CCTV를 활용해 발달장애인들의 도전행동을 분석, 자동으로 기록하고 행동전문가들은 해당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결책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발달장애인의 도전적 행동이란 다른 사람이나 스스로에게 해를 끼치는 행동 또는 물건을 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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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숏폼 창작자 육성 프로그램 ‘클립 크리에이터 스쿨’ 15일까지 모집
네이버가 숏폼 서비스 ‘클립’을 본격화하며 양질의 숏폼 콘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를 양성하기 위한 집중 교육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네이버는 지난 2일부터 클립을 포함한 총 4개의 탭으로 구성된 새로운 네이버앱을 정식으로 선보였으며, 올해 클립 콘텐츠 카테고리와 창작자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콘텐츠 다양성 및 품질 향상에 집중할 계획이다. 네이버는 네이버 콘텐츠 생태계에서 활동하는 창작자들의 숏폼 제작 역량을 강화하고, 기존 텍스트 기반 창작자들이 숏폼(짧은 동영상)을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클립 크리에이터 스쿨’을 22일부터 진행한다. 모집 기간은 11월 15일까지이며, 창작자 100명을 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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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에듀, 와이엠엑스와 확장현실(XR) 기반 교육 콘텐츠 개발
엔에이치엔 에듀(NHN Edu, 대표 여원동, 이하 NHN에듀)는 확장현실(eXtended Reality, 이하 XR) 기술 기업 와이엠엑스(YMX, 대표 박태욱)와 메타버스 기반 체험 교육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와이엠엑스는 메타버스 가상 공간부터 디지털 트윈까지 구현할 수 있는 기술과 노하우를 지닌 XR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전문기업이다. 제조, 건설, 항공, 국방, 의료 등 다양한 산업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증강현실(AR), 디지털트윈 기술을 활용한 교육 시뮬레이터 등 다양한 솔루션을 보유 중이며 최근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XR 기술을 결합한 메타버스 기반 체험 교육 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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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헬로비전, 목포∙무안 남악신도시에 오픈 스튜디오 3호점 개소
LG헬로비전은 ‘LG헬로비전 호남방송 스튜디오&스토어’를 개소했다고 7일 밝혔다. 경남 김해와 강원 원주에 이은 세 번째 ‘오픈 스튜디오&스토어’다. 지난 6일 오전 10시 LG헬로비전 송구영 대표이사와 김영록 전남도지사, 김산 무안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호남방송 스튜디오&스토어 개소식이 진행됐다. 이날 스튜디오에서는 인기 트로트 가수 나태주의 트로트 공연 및 사인회가 함께 마련됐다. ‘LG헬로비전 호남방송 스튜디오&스토어’는 호남방송 권역인 목포∙무안의 남악신도시에 조성됐다.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이사는 “LG헬로비전은 지역의 경제 발전에 기여한다는 소명의식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에 새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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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제7회 '삼성 AI 포럼' 개최
삼성전자가 7일 경기도 수원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삼성 AI 포럼 2023'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삼성 AI 포럼'은 인공 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이하 AI)·컴퓨터 공학(Computer Engineering, 이하 CE) 분야 세계적인 석학과 전문가들이 모여 최신 연구 동향을 공유하고 미래 혁신 전략을 모색하는 기술 교류의 장이다. 삼성전자 경계현 대표이사 사장은 온라인 개회사를 통해 "생성형 AI 기술이 인류가 직면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인 수단으로 급부상하며, 기술의 안전과 신뢰, 지속가능성에 대한 더 심도 깊은 연구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며 "학계와 산업계 최고 전문가들이 모인 이번 포럼이, AI와 반도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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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헬로비전, 3분기 영업이익 91억원...전년 동기 대비 49.6% 감소
LG헬로비전이 ‘연결재무제표 기준 영업실적’ 공시를 통해 3분기 영업수익(매출) 2,887억 원, 영업이익 91억 원, 순이익 74억 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3분기 영업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372억 원(▼11.4%) 감소했으나, 전 분기 대비 20억 원(▲0.7%)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89억 원(▼49.6%), 전 분기 대비 49억 원(▼34.9%) 감소했다. LG헬로비전에 따르면 영업수익과 영업이익 감소는 2022년 3분기에 반영된 교육용 스마트 단말 판매 등 일회성 수익 기저효과가 영향을 미쳤다. 남은 하반기에는 지역 B2B 사업을 중심으로 추가적 성장기회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사업 부문별로는 홈 수익이 1,672억 원, MV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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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3분기 영업이익 2543억원...전년 동기 대비 10.8% 감소
LG유플러스는 2023년 3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영업수익)이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한 3조 5811억원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전력료 인상에 따른 기타비용 증가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8% 줄어든 2543억원을 기록했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무선사업 부문에서는 6개 분기 연속 두 자릿수 가입 회선 증가율과 더불어 해지율 안정화 기조가 지속됐다. 스마트모빌리티, IDC 등 B2B 신사업이 포함된 기업 인프라 부문과 인터넷, IPTV 등 스마트홈 부문도 안정적인 매출 성장세가 이어졌다. 마케팅비용은 지난해 대비 2.0% 감소한 5532억원으로 집계됐다. 서비스수익 대비 마케팅 비용 집행률은 20.6%를 기록, 전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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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더 샌드박스, 2024년 유저 제작 콘텐츠 2,000개 달성 계획 발표 外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2024년 유저 제작 콘텐츠(UGC) 2,000개 달성을 위한 주요 내용을 발표했다. 먼저 ‘셀프 퍼블리싱(Self-Publishing)’이 가능해졌다. 기존에는 더 샌드박스에서 선별한 콘텐츠만 플레이할 수 있었지만, 2023년 11월 3일부터 더 샌드박스의 랜드(LAND)를 보유한 유저는 랜드 위에 게임을 포함 유저가 제작한 콘텐츠를 자유롭게 공개할 수 있게 되면서, 더욱 다양한 콘텐츠 즐길 수 있게 됐다.1억 SAND 규모의 ‘게임 메이커 펀드(Game Maker Fund)’도 공개됐다. 더 샌드박스는 2021년부터 게임 메이커 펀드를 통해 더 샌드박스 게이밍 콘텐츠를 제작하는 200개 이상의 프로젝트에 1,000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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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네오핀, 국내 최대 NFT 마켓 팔라(Pala)와 파트너십 체결 外
글로벌 씨디파이(CeDeFi) 프로토콜 네오핀은 국내 최대 대체불가토큰(NFT) 마켓 팔라(Pala)와 글로벌 블록체인 공략 강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팔라와 네오핀 지갑의 연동을 통한 상호 윈-윈 전략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팔라는 네이버 자회사인 스노우와 영상인식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알체라가 합작해 설립한 조인트 벤처다. 지난해 4월 누적거래액 300억원 돌파 이후 현재 국내 1위 NFT 거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클레이튼, 이더리움, 폴리곤 등 다양한 체인 지원을 비롯해 NFT 민팅(디지털자산의 NFT 발행), 2차 거래, 런치패드(LaunchPad) 등 NFT 관련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네오핀은 디파이(DeF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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