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IT이슈] 가비아 DaaS 라이트’ 출시 기념 20% 할인 실시 外
가비아(대표 김홍국)가 ‘가비아 DaaS 라이트’ 출시를 기념하여 20% 할인 이벤트를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가비아는 사내 망분리 이용료를 최소화하려는 고객을 위해 기존 ‘가비아 DaaS’에서 기능과 사양을 간소화한 ‘가비아 DaaS 라이트’를 선보인다. ‘가비아 DaaS 라이트’는 2개의 vCPU, 4GB 메모리, 50GB SSD로 구성된 서비스로, 월 2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이 특징이다. ‘가비아 DaaS 라이트’ 내 윈도우 운영 체제(OS)가 포함되어 있어, 별도의 윈도우 설치가 필요가 없다는 장점도 있다. 또한 MS 오피스 등을 활용한 문서 작업도 가능해 공유 오피스, 오프라인 매장 등 인터넷 검색과 단순 사무용 망분리 PC를 운영하려는 고객
-
[IT이슈] 다나와, ‘VS검색’ 서비스 오픈 外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119860 대표집행임원 이건수)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는 9일 새로운 비교검색 서비스 ‘VS검색’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VS검색은 여러 제품의 사양, 가격, 후기를 한 페이지에서 손쉽게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다. 검색창에 제품명을 입력하고 VS검색 버튼을 누르면 검색한 제품을 기준으로 비교리스트가 구축된다. 구축된 비교리스트에서는 약 30~40가지의 제품과 관련한 항목이 자동으로 비교되며, 차이점 및 특장점이 강조표시되어 직관적으로 제품의 사양을 파악할 수 있다. VS검색은 다나와의 비교검색 노하우가 집약된 서비스다. 사용자들이 어떤 제품을 비교하는지, 어떤 동선을 선호하는지를 분석하고 반
-
[IT이슈] 펄어비스, 2023년 3분기 매출 849억원, 영업이익 21억원 기록 外
펄어비스(대표 허진영)는 실적 발표를 통해 2023년 연결기준 3분기 매출 849억원, 영업이익 21억원, 당기순이익 15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8.3% 증가했고, 전년동기 대비 12.7%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매출 증가와 지난 분기 발생한 인센티브 등 일회성 비용이 제거되며 전분기 대비 흑자 전환했고, 전년동기 대비 82.5% 감소했다.검은사막 월평균 DAU(Daily Active Users, 일간활성화이용자수)는 지난 6월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 ‘아침의 나라’의 인기가 지속되며 전분기 대비 36% 증가했다. 지역별로는 국내 102%, 북미∙유럽 28%, 아시아 25% 증가했다. 3분기 ‘검은사막’은 스토리를 가미한 신규 사냥터 ‘울루키타
-
[IT이슈] 인크루트 ‘창립 25주년’ 맞아 外
HR테크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창립 25주년을 맞았다. 인크루트는 1998년 6월 1일 국내 최초로 인터넷채용서비스를 시작해 그해 11월 10일에 창립했다. 오프라인 중심이었던 국내 채용시장은 인크루트의 등장과 함께 온라인으로 전환되기 시작했다. 구인·구직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하고 매칭 기술을 활용해 정보의 개인화를 이뤘으며 개인휴대단말기(PDA) 전용 사이트로 언제 어디서나 채용 정보를 볼 수 있게끔 혁신을 거듭해 왔다.지난 2019년 코로나 펜데믹이 채용시장을 덮치면서 기업과 구직자들 모두 대면 채용에 어려움을 겪을 때도 인크루트는 변화를 주도했다. 인크루트는 비대면 방식의 다양한 채용솔루션을 론칭, 채용 전형별
-
[IT이슈]웹젠, 2023년 3분기 실적 발표 外
㈜웹젠이 2023년 3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오늘(11월 8일) 공시된 웹젠의 2023년 3분기 실적은 영업수익 403억 원으로 직전 분기 (2023년 2분기) 대비 5.03%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100억 원, 당기순이익은 111억 원으로 각각 15.19%, 15.00%줄었다.지난해 같은 기간(2022년 3분기)와 비교하면, 영업수익은 32.24%,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42.31%, 40.50% 하락했다.웹젠의 2023년 3분기 실적 하락은 신작 게임 출시가 줄어든 요인이 크지만, 4분기에는 퍼블리싱 및 IP 제휴 게임들의 서비스가 시작돼 실적 반등의 기점이 될 전망이다.10월에 출시된 ‘뮤(MU)’IP 제휴 게임 ‘뮤 모나크’는 3주 넘게 구글 매출 순위 10위 내에 안착해 그 순위를
-
[IT이슈] 그라비티, G-STAR 2023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PC 및 콘솔 출품작에 주목 外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PC 및 콘솔 게임 사업을 본격화함에 따라 G-STAR 2023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PC 및 콘솔 타이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그라비티는 G-STAR 기간 동안 벡스코 제2전시장에 부스를 꾸리고 역대 최대 규모의 출품작을 선보인다. 이중 2022년 G-STAR에서 선보였던 타이틀을 포함, 다채로운 장르로 구성한 총 13종의 PC 및 콘솔 타이틀로 부스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즐거운 시연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 초자연적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시뮬레이션 게임 ‘사이코데믹~특수 수사 사건부 X-File~’사이코데믹~특수 수사 사건부 X-File~은 미지의 바이러스로 인해 봉쇄된 도쿄 안에서 벌어지는 초자연적인 사건
-
[IT이슈] 코웨이, 2023년 3분기 매출액 1조 77억 원, 영업이익 1953억 원 기록 外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올해 3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했다.코웨이의 2023년 3분기 매출액은 1조 7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9%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95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3% 증가했다.코웨이의 올해 3분기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한 2조 9,621억 원, 영업이익은 10.0% 증가한 5,651억 원으로 집계됐다.올해 3분기 코웨이 국내 환경가전사업 매출액은 정수기 등 주요 제품은 물론 비렉스 제품군의 판매가 호조세를 보이며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한 6,011억 원을 기록했다.2023년 3분기 코웨이 해외법인 매출액은 3,63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했다. 해외법인에서는 미국 법인과 태국 법인의 매출액이
-
[IT이슈] XGOLF, 11월 프로모션 진행 外
쇼골프가 운영하는 골프 부킹 플랫폼 XGOLF(대표 조성준)가 11월 한달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11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XGOLF는 매달 전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다. 11월 프로모션은 ‘칙칙폭폭 끝말잇기 열차’ 이벤트와 ‘빼빼로데이’ 기념 이벤트로 구성됐다.우선 ‘칙칙폭폭 끝말잇기 열차’ 이벤트는 제시된 단어의 끝 글자를 기준으로, 댓글에 이어지는 단어를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참여자에겐 추첨을 통해 헤드커버와 골프공 등의 상품을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11월 30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또한 ‘뺴빼로데이’ 이벤트는 11월 11일 단 하루동안 진행된다. 당일 한정 XGOLF 이벤트 페
-
[IT이슈] 아프리카TV, 토탈 피싱 플랫폼 ‘어신’ 애쓰지마와 낚시 콘텐츠 제작을 위한 MOU 체결 外
아프리카TV는 토탈 피싱 플랫폼 어신의 개발사인 ‘애쓰지마’와 낚시 콘텐츠 제작과 제휴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수) 밝혔다. 애쓰지마는 국내 온라인 낚시 플랫폼 중 최다 회원을 보유한 ‘어신’의 개발사로, 해양수산부 혁신기업 국가대표 선정, 스타트업 정보서비스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통합 낚시 플랫폼 ‘어신’은 전국 기상예보·수온·수위·어종별 입질확률 등 낚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아프리카TV가 지난 3월 출범한 GFL(Global Fishing League)에 애쓰지마의 데이터 기반 낚시 정보를 제공하는 앱 ‘어신’을 활용할 계획이다. 협업을 통해 양사
-
[IT이슈] 당근 - 당근페이 - 하나은행 - 하나카드, 지역 기반 금융 서비스 위한 4자간 업무협약 체결 外
당근과 당근페이가 하이퍼로컬 금융 생태계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 국내 대표 지역 생활 커뮤니티 당근과 당근페이가 하나은행, 하나카드와 지역 기반 금융 서비스 출범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지난 7일(화) 서울 서초구 당근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황도연 당근 대표이사, 안중현 당근페이 부사장, 이승열 하나은행 은행장, 이호성 하나카드 대표이사가 한 자리에 모여 ‘당신 근처의 디지털 금융’ 생태계 구축을 위한 제휴를 맺고 상호 원활한 업무 협력에 뜻을 모았다.각사는 협약을 통해 △당근 사용자를 위한 전용 금융상품 출시와 운영 △제휴사업 관련 자료 및 정보의 교류 △제휴사업 추진과 활성화를 위한
-
[IT이슈] 컴투스홀딩스, 3분기 실적 발표 外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가 2023년 3분기 실적을 공시하고, 향후 주요 사업 분야의 성장 계획을 밝혔다. 컴투스홀딩스는 올해 3분기 매출 495억 원, 영업이익 50억 원, 당기순이익 12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3.9% 증가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6월말 출시한 대작 MMORPG ‘제노니아’의 성과가 3분기에 본격 반영되고, 9월 출시한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가 가세하며 손익 개선에 기여했다. 또한, ‘MLB 퍼펙트 이닝 23’,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 등 기존 게임들도 견조한 성적을 유지하며 실적 향상의 기반이 되고 있다.4분기에는 신작 ‘소울 스트라이크’가 실적 상승을 견인할
-
[IT이슈] CJ ENM, 애니메이션 ‘히어로 인사이드’ 투니버스서 국내 첫 공개 外
글로벌 블록버스터급 수퍼 히어로 애니메이션이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CJ ENM(대표이사 구창근)과 밀리언볼트(대표이사 맹주공)가 공동 제작한 애니메이션 <히어로 인사이드>가 CJ ENM의 애니메이션 방송 채널인 투니버스를 통해 오늘(8일) 저녁 8시에 국내 첫 공개된다. 방송 직후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을 통해서도 바로 시청할 수 있다.글로벌 블록버스터급 대작인 <히어로 인사이드>는 코믹북 작가 스캇이 100명의 히어로를 주인공으로 그린 책 100권이 출판되지 않고 사라진 의문의 상황 속에서 시작된다. 그러던 중 미국 샌프란시스코 도심 곳곳에서 이상한 일들이 벌어지고 13살 소년 ‘마이크’가 우연히 만화책 속의
-
[IT이슈] 헥토그룹, 2023년 3분기 잠정 실적 발표 外
헥토그룹의 코스닥 상장사 헥토이노베이션(대표이사 이현철 / KOSDAQ 214180)과 헥토파이낸셜(대표이사 최종원 / KOSDAQ 234340)이 나란히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한 3분기 잠정 실적을 8일 공시했다.회사 발표에 따르면 헥토이노베이션은 3분기 연결 매출 738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10% 이상의 외형 성장과 14분기 연속 최대 매출을 달성했고, 헥토파이낸셜은 매출액 397억원으로 18% 성장하며 7분기 연속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했다.외형 성장은 키오스크 사업이 견인했다. 삼성전자의 키오스크기기 총판인 헥토파이낸셜이 삼성 키오스크에 자사의 결제 솔루션을 결합해 오프라인 결제시장을 공급한 것이 주효했다. 관련 매출이 반영되는
-
[IT이슈] 바디프랜드, 실속형 안마의자 ‘코스모(COSMO)’ 출시 外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나만의 우주여행’을 컨셉으로 한 실속형 안마의자 ‘코스모(COSMO)’를 출시했다. ‘코스모(COSMO)’는 바쁜 일상 속에서 우주를 여행하듯 빠르고 깊이 있는 휴식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제품명인 ‘코스모(COSMO)’는 ‘세계’, ‘우주’를 뜻하는 불어로, 우주선의 속도감을 살려 사선으로 이어진 형상과 그릴 패턴으로 디자인 됐다. 슬림하면서 스포티한 느낌을 주는 한편, 실내 어디에나 잘 어울릴 수 있도록 컬러감은 부드러운 화이트-로즈골드로 매치했다. 특히, 착석 시 좌우 시야를 막는 타 안마의자와는 다르게 헤드부가 개방형으로 설계된 점이 주목할 만하다. 사용자들이 느끼던 답답함을 해
-
[IT이슈] 그라비티, 횡스크롤 MMORPG ‘라그나로크 비긴즈’ 국내 2차 CBT 호평 속에 종료 外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멀티플랫폼 횡스크롤 아케이드 MMORPG ‘라그나로크 비긴즈’의 국내 2차 CBT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라그나로크 비긴즈는 라그나로크 IP를 활용, PC와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는 횡스크롤 MMORPG이다. 라그나로크 비긴즈만의 개성을 살린 캐릭터, 특색 있는 스토리, 횡스크롤 플레이 환경에 맞게 재해석한 지역 등으로 다른 라그나로크 IP 게임과는 차별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11월 1일부터 7일까지 국내 유저들을 대상으로 7일간 진행한 2차 CBT에는 많은 유저들이 참여하며 큰 관심을 보였으며 게임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다. CBT 기간 동안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유저들은 '횡스크롤이라는 신선한 방식으
-
다나와-에누리, 검색엔진 합친다...커넥트웨이브 이건수 대표 “생성형 Ai로 5년 내 EBITDA 3배 목표”
커넥트웨이브가 8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3C(ConnectWave, Commerce & Change) 생성형Ai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그룹 Ai 전략과 함께 가격비교 플랫폼 다나와와 에누리, 쇼핑몰 제작 플랫폼 메이크샵, 해외직구 플랫폼 몰테일의 고도화 전략을 공개했다. 이 자리에서 커넥트웨이브 이건수 총괄대표는 Ai 도입으로 인한 서비스별 시너지가 3년 후 발현될 것이라며, 5년 내로 EBITDA(상각전영업이익)를 세 배로 증대시킬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생성형 Ai가 1세대 선구자 커머스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시작된 컨퍼런스에서 커넥트웨이브는 자사 프라이빗 LLM(Private Large Language Model)인 ‘PLAi(플레이)’ 브랜드 네이밍과 로고 디자인을
-
[IT이슈] 컴투스, 2023년 3분기 1,867억 원 매출 기록 外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2023년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1,867억 원, 영업이익 -16억 원, 당기순이익 96억 원을 기록했다. 별도 기준으로는 매출 1,376억 원, 영업이익 139억 원, 당기순이익 187억 원을 달성했다. 이번 3분기 출시된 신규 게임의 성과가 더해지며 별도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 10.9%, 영업이익 13.1% 증가하는 성장세를 보였고, 미디어 콘텐츠 계열사의 3분기 대작 라인업 부재 등에 따른 매출 및 이익 감소가 반영되어 연결 기준 매출은 0.3% 증가, 영업이익은 적자 전환됐다.게임 사업의 해외 매출은 게임 사업 전체의 70.9%인 1,014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동 기간 대비 19.2% 증가한 것으로 북미, 아시아, 유럽 등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