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IT이슈] 네오위즈 ‘디제이맥스’, ‘하이츠’와 첫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 진행 外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의 리듬게임 시리즈인 ‘디제이맥스’(DJMAX)’가 ‘하이츠 스토어(HIGHTS STORE)’와의 협업을 통해 첫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팝업 스토어는 디제이맥스 대표 캐릭터인 ‘엘 클리어’와 ‘엘 페일’이 게임 속에서 착용한 패션 아이템을 컨셉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디제이맥스 DLC(확장 콘텐츠) ‘브이 익스텐션 4(V EXTENSION 4)’ 타이틀 곡 ‘다이 인(DIE IN)’과 '브이 익스텐션 5(V EXTENSION 5)' 타이틀 곡 '글로리 맥스(glory Max)' 영상 속 캐릭터가 착용한 코치 자켓부터 스타디움 자켓, 양말 등 다양한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이와 함께 기존 디제이
-
[IT이슈] 골프존, ‘2023 롯데렌탈 롯데렌터카 GTOUR WOMEN'S’ 7차 대회 한지민 우승 外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지난 12월 10일(일) 대전 유성구 골프존조이마루에서 열린 ‘2023 롯데렌탈 롯데렌터카 GTOUR WOMEN’S’ 7차 대회 결선에서 한지민이 최종 합계 22언더파(1라운드 8언더파, 2라운드14언더파)로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2023 GTOUR WOMEN'S 7차 대회는 올 시즌 지속적으로 타이틀 스폰서로 후원에 나선 롯데렌탈이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고 이안폴터디자인, 월드와인주식회사, 던롭스포츠코리아, 디지털청풍, 넥스트젠이 서브 후원했다. 경기는 골프존 투비전 프로(TWOVISION PRO) 투어 모드, 동촌GC(동코스, 서코스)에서 36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한지민의 날이라고 해도 과언이
-
[IT이슈] 네오위즈 ‘P의 거짓’, 크리스마스 맞이 신규 코스튬 업데이트 外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자사의 ‘P의 거짓(Lies of P)’이 신규 코스튬 3종을 업데이트 했다고 11일 밝혔다. 새롭게 업데이트 된 코스튬은 ‘한겨울밤의 빨강 코’, ‘성실한 순록의 뿔’, ‘겨울 축일의 고깔모자’ 총 3종이다.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겨울 분위기를 자아내는 아이템들로 구성됐으며, P의 거짓 이용자라면 누구나 업데이트 패치 적용 후 게임 내 ‘장비’ 및 ‘가방’ 창에서 해당 아이템을 확인 후 장착할 수 있다.이와 함께 오는 12월 21일 17시까지 글로벌 PC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에서 P의 거짓 본편과 디럭스 업그레이드 그리고 사운드트랙이 담긴 ‘윈터 홀리데이 에디션(Winter Holiday
-
[IT이슈] CJ ENM 美 스튜디오 '피프스시즌' 日 토호社 2,900억원 투자 유치 外
한미일 삼국의 대표 콘텐츠 기업이 뭉친 ‘글로벌 드림팀 스튜디오’가 탄생한다. CJ ENM은 2022년 인수한 美기반 글로벌 스튜디오 피프스시즌(FIFTH SEASON)이 일본 대표 엔터테인먼트 기업 토호(Toho, 東宝)社로부터 2억2,500만 달러(한화 약 2,9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1일 밝혔다.피프스시즌은 10일(미국 현지시간) 토호 인터내셔널(Toho International)을 대상으로 2억 2,500만 달러 규모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단행했다. 토호 인터내셔널은 토호의 미국 법인이다. 이번 투자가 마무리되면 토호는 피프스시즌의 지분 25%를 보유한 2대 주주에 올라서게 된다.1932년 도쿄에서 설립된 토호는 영화를 비롯해 애니메이션, 연극, T
-
[IT이슈] IPX, 새 정규 스토어 ‘라인프렌즈 스퀘어 성수’ 오픈 外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가 지난 8일 Z세대들의 성지 성수동에 새로운 정규 스토어이자 국내외 인기 IP 캐릭터들을 팝업처럼 만나볼 수 있는 ‘라인프렌즈 스퀘어 성수’를 전격 오픈했다. 총 2층 80평 규모로 문을 연 ‘라인프렌즈 스퀘어 성수’는 모든 트렌디한 캐릭터 IP와 제품들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언제든 새롭게 단장 가능한 팝업 형식으로 운영, 캐릭터 편집샵에 온 듯한 느낌을 준다. 특히, 소장가치 높은 다양한 캐릭터 IP 기반의 키링, 미니백, 피규어, 그립톡 등의 이지픽(easy-pick) 아이템들로 구성, 캐릭터를 좋아하는 누구나 방문해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이번 스토어는 패션, 엔터, 컬
-
[IT이슈] 뷰런테크놀로지, 美 CES 2024 참가 外
뷰런테크놀로지(대표 김재광, 이하 뷰런)가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인 ‘CES 2024’(Consumer Electronics Show 2024)에 참가한다고 11일 밝혔다.뷰런 측에 따르면 “내년 1월 9일부터 12일까지 나흘 동안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의 모빌리티관(West Hall)에서 차세대 라이다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솔루션 ‘뷰원’(VueOne)과 스마트 인프라 솔루션 ‘뷰투’(VueTwo)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특히 뷰런은 “이번 CES 2024에서 뷰런은 기존 VueOne 시리즈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뷰원플러스(VueOne+)를 새롭게 공개할 예정이다. 이는 더욱 강력한 성능의 딥러닝 네트워크 뷰넷(VueNet)을 탑재하여, 다음 세대 자
-
[IT이슈] 쇼골프, 일본 ‘사츠마골프리조트’ 인수 기념 창립 회원권 선봬 外
‘쇼골프(SHOWGOLF)’(이하 쇼골프)가 ‘사츠마골프리조트’ 인수 기념 창립 회원권 판매에 돌입했다. 쇼골프는 지난 4일, 국내 기업이 인수한 일본 골프리조트 중 최대 규모인 ‘사츠마골프리조트’를 인수 완료했다고 밝혔다. LPGA 대회가 개최되는 챔피언십 코스와 70여개의 객실, 대형 노천탕이 있는 온천, 실내·외 수영장, 테니스장, 천연잔디 축구장 등 부대시설을 완비했다.쇼골프는 ‘사츠마골프리조트’의 창립 회원권을 200개 구좌의 한정된 수량으로 선보인다. 부부, 커플을 위한 ‘레드’부터 가족, 기업을 위한 ‘레드플러스’, 무기명 8명이 사용할 수 있는 ‘블랙’까지 다양한 평생 회원권을 준비했다. 회원권 구매 시 그린피와
-
[IT이슈] 비피엠지, 엑스플라 밸리데이터 합류 外
블록체인 기업 비피엠지(BPMG, 대표 차지훈)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에 밸리데이터(validator, 검증자)로 합류한다고 11일 밝혔다. 양 측은 지난 7월 콘텐츠 및 기술 제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비피엠지는 엑스플라 생태계에 검증자로 참여하며 투명성, 안정성, 확장성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양 측은 더욱 긴밀한 웹3 콘텐츠 및 기술 제휴를 추진하기로 했다.비피엠지는 웹3 게임 플랫폼 ‘젬허브(GemHUB)’와 게임 토너먼트 특화 플랫폼 ‘젬피온(GemPion)’을 운영하고 있다. 젬허브에서는 ‘시드 이터널’, ‘마야 크립텍스’ 등 다양한 게임이 서비스 중이다. 젬피온
-
[IT이슈] XPLA-’비피엠지’ 밸리데이터 파트너십 체결 外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블록체인 기업 ‘비피엠지’가 신규 밸리데이터로 참여했다고 11일 밝혔다. 양 측은 지난 7월 콘텐츠 및 기술 제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비피엠지는 XPLA 생태계에 검증자로 참여하며 투명성, 안정성, 확장성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양 측은 더욱 긴밀한 웹3 콘텐츠 및 기술 제휴를 진행하기로 협의했다.비피엠지는 웹3 플랫폼 ‘젬허브’와 게임 토너먼트 특화 플랫폼 ‘젬피온’을 운영하고 있다. 젬허브에서는 ‘시드 이터널’, ‘마야 크립텍스’ 등 다양한 게임이 서비스 되고 있다. 또한, 글로벌 게임 토너먼트 특화 플랫폼인 젬피온은
-
[IT이슈] 바디프랜드, 미국 동부시장 진출 外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미국 뉴저지에 신규 플래그쉽 라운지를 열며 미국 동부시장에 진출한다. 바디프랜드 측은 12월 8일 뉴저지 지역에 안마 의자 체험 공간인 Fort Lee 라운지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포트리 라운지는 아틀랜타 라운지에서 약 800마일정도 떨어진 동부 뉴저지 지역에 위치한다. 이번 라운지의 오픈은 바디프랜드가 2017년 미국 진출 이후 6년만에 서부와 남부 조지아주에서부터 동부까지 전국망을 갖추게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3,000마일이 넘는 미주 대륙 내 전국망을 갖추게 된 바디프랜드는 기존 미국 서부 한인 중심의 운영에서 동부까지 시장을 확대하며 미국 본토인들을 상대로 공격적 안마시장
-
[IT이슈] 코웨이 ‘아이콘 시리즈’ 100만 대 판매 돌파 外
코웨이(대표 서장원)는 자사의 전략 제품 ‘아이콘 시리즈(아이콘 정수기, 아이콘 정수기2, 아이콘 얼음정수기)’가 누적 판매 100만 대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아이콘 시리즈는 ‘정수기의 아이콘, 공간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개발한 코웨이의 프리미엄 정수기 라인업이다. 아이콘 시리즈는 11월 말 기준 101만 대가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 코웨이가 출시한 정수기 시리즈 중에서 100만 대 판매를 돌파한 것은 아이콘 시리즈가 처음이다.코웨이는 지난 2020년 10월 아이콘 시리즈 첫 제품으로 ‘아이콘 정수기’를 출시했다. 아이콘 정수기는 공간ㆍ소음ㆍ편리ㆍ관리 등 주방에 필요한 모든 혁신을 담아내며 업계의
-
[IT이슈] 청호나이스, 맞춤형 미니멀 냉온정수기 ‘러블리트리’ 출시 外
청호나이스가 미니멀한 사이즈에 취수온도와 용량선택기능 그리고 자동살균과 안전한 트라이탄 소재의 코크까지 적용된 디자인, 편의성, 위생을 모두 만족하는 맞춤형 미니멀 냉온정수기 ‘러블리트리’를 출시했다. 청호나이스 ‘러블리트리’는 편의성을 위해 취수 용량을 총 20단계로 세분화해 한 번에 깔끔하게 마시기 좋은 120ml부터 조리 시 편리함을 더해주는 1000ml까지 취수 용량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제품 내 선택 용량 메모리 기능이 내장되어 취수 시 사용자가 원하는 용량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러블리트리’는 더 나아가 냉수 온도를 약냉부터 강냉까지 4단계로 조절할 수 있고, 온수 또한 미온수인 45도부터 100도의 초
-
[IT이슈]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3’ 수상작 발표 外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국내 대표 창작 스토리 공모전인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3’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컴투스는 미래 게임 및 콘텐츠 시장을 이끌어갈 창작 인재들에게 성장과 도약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을 개최하고 있다. 컴투스·위지윅스튜디오·게임문화재단이 함께하는 올해 공모전은 ‘변화와 도전’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작품을 응모 받았으며, 총 2차에 걸친 면밀한 심사를 통해 최종 7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올해 대상의 영예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전송된 이들을 위한 안내서’가 차지했다. 최주희 씨가 응모한 ‘전송된 이들을 위한 안내서’는 평행 우주로의 ‘도약
-
[IT이슈] 상상인그룹, 휠체어 사용 아동 초청 '아카데미 상상인 명사 특강' 外
상상인그룹(대표 유준원)이 지난 9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상상인증권 본사에서 휠체어 사용 아동을 대상으로 세계적인 명사를 초청해 음악 특강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예체능 분야 멘토링 프로젝트 ‘아카데미 상상인’에 참여 중인 휠체어 사용 아동들에게 음악적 역량을 한층 강화하는 한편 클래식 음악계 거장과의 자유로운 소통을 통해 교육 흥미를 한층 끌어올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휠체어 사용 아동 및 가족 약 30명이 참석해 ‘움직임과 소리의 관계’를 주제로 한 특강을 경청했다.이날 초청된 ‘카타리나 라이히슈탈러’는 30년 경력의 독일 뮌헨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소속 바이올리니스트다. 특히, 자세와 소리에
-
[IT이슈] 그라비티,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 1주년 업데이트 사전예약 실시 外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 정식 론칭 1주년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그라비티는 내년 1월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 1주년에 맞춰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전예약은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 공식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내년 1월 17일까지 참여 가능하며, 사전예약자에게는 총 8종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쿠폰 코드를 전달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참여할 수 있으며 쿠폰은 12월 21일부터 사전예약 종료일까지 사용 가능하다.이벤트 페이지에서는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과 애니메이션 ‘원펀맨’의 대형
-
[IT이슈] 야놀자, 2023년 ‘놀자, 계산적으로’ 캠페인 연말결산 발표 外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2023년 ‘놀자, 계산적으로’ 캠페인 연말결산을 발표했다. 야놀자는 올해 가격 경쟁력을 강조한 ‘놀자, 계산적으로’ 캠페인을 통해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1년여 간 총 2억7천만 장의 쿠폰을 발행했고, 그 중 해외 숙소에 적용된 쿠폰 금액은 약 6억4천만 원에 달한다. 또한, 약 2억7천만 원 상당의 항공권 발권수수료를 무료로 지원했고, 교통 및 숙소 결합 구매로 할인을 받은 예약 건수는 약 17만 건으로 나타났다. 이외에도 총 18개의 브랜드와 협업해 약 13억 상당의 고객 혜택을 제공했다.고객들의 합리적인 소비 행태도 분석했다. 올해 가장 계산적으로 여행을 떠난 고객은
-
[IT이슈] 플레이오토, 카카오톡스토어에 셀러를 위한 전용 웹솔루션 공급 外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119860 대표집행임원 이건수)는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플레이오토'가 카카오톡스토어에 셀러를 위한 전용 웹솔루션을 공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웹솔루션 공급의 핵심은 카카오스토어의 셀러들이 상품 등록과 재고관리, 상품수정 등을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플레이오토가 카카오톡스토어 전용 웹솔루션을 개발해 서비스하는 데 있다.이에 따라 카카오톡스토어 셀러들은 카카오톡스토어 어드민을 통해 플레이오토가 공급한 웹솔루션에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반복 작업이나 프로그램 사용 없이 상품 자동 등록, 재고관리, 상품수정 등이 가능해졌다. 플레이오토의 웹솔루션은 이미 쿠팡, 지마켓,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