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IT이슈] 오늘의집, 매출과 거래액 역대 최대 기록하며 흑자전환 外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이 월간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11월 영업이익률은 전년 동월 대비 22% 포인트 개선되며 흑자를 기록했다. 11월 월간 매출액은 전년 동월대비 42% 성장했으며, 거래액과 방문자 수도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다. 오늘의집의 이번 실적은 커머스 전반의 매출 상승이 중요한 역할을 했다. 가구뿐 아니라 패브릭, 홈데코 등 대부분의 핵심 인테리어 카테고리에서 역대 최고 거래액을 기록했고, 광고 상품 등 신사업 영역의 매출도 크게 상승했다.특히 콘텐츠를 통한 발견과 상품 탐색, 구매가 한 곳에서 이루어지는 콘텐츠-커뮤니티-커머스(3C)의 플라이휠을 더욱 단단히 한 것이 성장의 발판이 됐다. 오늘의집은 올해 모든
-
[IT이슈] 아프리카TV, 숏폼 서비스 신규 기능 ‘캐치 스토리’ 출시 外
아프리카TV 숏폼 서비스 ‘캐치’가 새로운 기능을 선보인다. 아프리카TV는 21일(목) 자사 숏폼 서비스인 ‘캐치(Catch)’에 콘텐츠를 하나로 모아 볼 수 있는 기능인 ‘캐치 스토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캐치’는 9:16 비율의 세로형 플레이어에서 60초 이하의 짧은 영상을 즐길 수 있는 숏폼 서비스로 의미 있는 찰나의 순간을 ‘캐치’ 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캐치 스토리’는 아프리카TV에서 진행한 BJ의 라이브 스트리밍을 기준으로 유저들이 생성한 캐치를 하나로 모아 스토리화한 서비스다. 인공지능(AI)이 유저들이 생성한 캐치 중 방송의 흐름을 알 수 있는 구간이나 의미 있는 부분을 자동으로 선별해 ‘캐치 스토리’로 생성한
-
[IT이슈] 라온시큐어, SGI서울보증 ‘모바일 신분증 검증 시스템’ 구축 사업 성료 外
라온시큐어가 SGI서울보증에 모바일 신분증 검증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며 공금융 분야에서 처음으로 모바일 신분증 검증 시스템 고객 사례를 확보했다.IT 보안·인증 플랫폼 기업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 042510)는 SGI서울보증의 모바일 신분증 검증 시스템 구축 사업을 마치고 성공적으로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1일 발표했다.이번 모바일 신분증 검증 시스템 구축에 따라 SGI서울보증의 고객들은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 본인 확인 후 보증보험 관련 업무를 할 수 있게 됐다. SGI서울보증을 방문한 고객 및 온라인 서비스 이용객이 본인 확인을 위해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제시하면 해당 모바일 운전면허증의 발급 이력이 기록된 블록체인 플랫폼
-
[IT이슈] 3600만 당근 이웃, 올 한 해 1억 7300만 연결 이뤄 外
당근이 2023년 한 해를 돌아보는 연말결산 데이터를 공개했다. 이번 당근의 연말결산 데이터에서는 이용자들의 일상과 환경에 선한 영향력을 끼친 당근의 파급력을 엿볼 수 있다. 올해 서비스명을 변경하며 하이퍼로컬 비전을 선명히 한 당근의 누적 가입자 수는 12월 기준 3600만 명을 넘어서고, 월간 이용자 수(MAU) 1900만 명에 육박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하는 대표적인 지역 커뮤니티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범국민적인 서비스로 성장한 만큼 동네 곳곳에 스며든 온기로 훈훈함을 더했다. 2023년 한 해 동안 당근에서 중고거래로 이뤄진 연결 건수는 1억 7300만 건이며, 이 중 이웃과 따뜻한 마음을 주고받은 나눔 건수는 전년 대비 30%
-
[IT이슈] 에누리 가격비교, 2023년 하반기 히트브랜드 발표 및 경품 이벤트 진행 外
커넥트웨이브 계열사 써머스플랫폼(대표 정희정)이 운영하는 '에누리닷컴’은 2023년 하반기 각 분야별 히트브랜드를 발표하고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2016년부터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 진행하고 있는 히트브랜드(HIT BRAND)는 매출, 판매량, 고객 상품만족도, 에누리 전문CM평가 등을 바탕으로 공정한 과정을 통해 선정 및 발표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디지털, 가전, 라이프, 컴퓨터 4개 부문 21개 카테고리에서 ▲이스트라 ▲로지텍 ▲EFM네트웍스 ▲인텔 ▲한미마이크로닉스 ▲엠에스아이코리아 ▲파인디지털 ▲하이얼전자판매 ▲제닉스크리에이티브 ▲캐논 등 총 10개의 브랜드가 히트브랜드에 선정됐다. 에누리는
-
[IT이슈] 잡코리아 조사, 직장인 70.4% “수시로 커리어 체크해” 外
커리어 관리에 대한 직장인들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직장인들은 수시로 커리어를 체크하면서도, 현재 하는 일이 커리어 관리에 도움이 되는 일인가에 대한 고민도 큰 것으로 나타났다. 메타 커리어 플랫폼 잡코리아가 직장인 1,164명을 대상으로 <직장인 커리어 관리 현황>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조사에 참여한 직장인들에게 ‘수시로 커리어를 체크하는가’ 질문한 결과, 절반이 넘는 70.4%의 직장인이 ‘그렇다’고 답했다. 연령대 별로는 20대 직장인 중 ‘수시로 커리어를 체크한다’는 응답자가 72.3%로 가장 많았고, 이어 30대 직장인 70.9%, 40대 직장인 68.8%로 순으로 높게 나타났다.어떻게 커리어를 체크하는지
-
[IT이슈] 번개장터, ‘번개케어’ 출시 1주년 데이터 발표 外
번개장터(공동대표 강승현∙최재화)가 중고거래 토털 케어 서비스 ‘번개케어’ 유저 데이터를 기반으로 론칭 1년간의 데이터를 발표했다. ‘번개케어’는 정품 검수에 더해 폴리싱, 세척과 같은 프리미엄 클리닝을 제공하는 중고거래 토털 케어 서비스다. 번개장터 전문 감정사가 빈티지 명품부터 스마트폰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브랜드 상품을 직접 검수·감정한다. 서울 성수동에 연면적 약 530평 규모의 '정품 검수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검수에서 상품 출고까지 ‘당일 출고율’은 98%에 이른다.론칭 1주년을 맞은 ‘번개케어’의 총 누적 이용자 수는 23만여 명이다. 거래 건수는 유료 서비스를 시작한 23년 2월과 비교해 130%, 거래액
-
[IT이슈] 업비트, ‘착오전송 복구 수수료 무료’ 내년 1월까지 연장 外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이용자들이 실수로 잘못 보낸 가상자산을 내년 1월까지 무료로 복구해준다.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착오전송 복구 서비스 수수료 무료 기간’을 2024년 1월까지 연장한다고 21일 밝혔다.착오전송은 이용자가 가상자산을 업비트에 입금할 때 ▲입금 주소·네트워크를 잘못 입력하는 경우 ▲업비트가 거래지원하지 않는 가상자산을 전송하는 경우 ▲2차 입금 주소를 잘못 입력하는 경우 등을 말한다.은행에서는 송금 전 수취인 이름을 미리 확인할 수 있고, 이체가 은행 중앙서버에서 이뤄져 은행이 착오전송을 반환할 수 있다. 이와 달리 가상자산 전송은 블록체인에서 이뤄져 가상자산 거
-
[IT이슈] 리디, 일 거래액 34억 달성 外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대표 배기식)는 지난 19일 일 거래액 34억을 달성하며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리디는 콘텐츠 사업 선순환에 집중했다. 특히, 핵심 IP의 장르 확장을 통해 원작과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했다. 웹툰 ‘품격을 배반한다’는 공개와 동시에 실시간 인기 순위 1위에 올랐으며, 원작 웹소설과 e북의 일주일간 거래액이 웹툰 공개 전주 대비 각각 819%, 3,119% 증가하며 큰 성과를 기록했다.또한, 인기 작품의 굿즈 출시 및 팝업스토어를 통해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했다. 웹툰 ‘피자배달부와 골드팰리스’는 굿즈 출시 1시간만에 완판 되기도 했으며, 굿즈 출시 전후 웹툰 일 매출이 약 2,600% 증
-
[IT이슈] 네오위즈홀딩스, 임직원 참여 자원활동 ‘2023 오색오감’ 성료 外
㈜네오위즈홀딩스(대표 김상욱)가 임직원 참여 자원활동 프로그램인 ‘2023 오색오감(五色五感)’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1일 밝혔다. 2008년을 시작으로 올해 20회를 맞이한 ‘오색오감’ 프로그램은 다섯 종류의 활동과 다섯 가지 감동을 전한다는 의미를 가진 네오위즈홀딩스 대표 자원활동 프로그램이다. 네오위즈를 비롯한 네오위즈홀딩스 전 계열사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되며, 올해는 약 240여 명이 함께했다.‘스무 번째 발걸음’이라는 표어로 진행된 이번 오색오감은 ‘공공 미술 벽화’, ‘만들어 나누는 목공’, ‘청년들의 스마트한 농장’, ‘날씨 놀이 점자촉각책’, ‘겨울 나기 연탄 배달’ 등 다섯 가지 활동이 진행
-
[IT이슈] 위믹스, ‘우나 월렛’ 정식 출시 外
위믹스 재단이 ‘우나 월렛(una Wallet)’을 정식 출시했다. 우나 월렛은 혁신적인 옴니체인 네트워크를 위한 이니셔티브 ‘우나기(unagi)’의 핵심 애플리케이션이다. 가상화폐 지갑 우나 월렛을 이용해 ▲위믹스3.0(WEMIX3.0) ▲이더리움(Ethereum) ▲폴리곤(Polygon) 등 다양한 블록체인 상의 디지털 자산을 한 곳에 모아 관리하고 거래할 수 있다. 각 체인에서의 거래 내역과 다른 체인 간 자산 이동 내역 조회도 가능하다. 지원 체인은 계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다.간편한 소셜 로그인 기능과 MPC(Multi Party Computation) 기술 등이 우나 월렛의 편의성과 보안성을 높였다. MPC는 보안 키를 분할 관리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을 통해 보안 키
-
[IT이슈] XPLA-미라클 플레이 파트너십 체결 外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세븐라인랩스(대표 김현)가 개발한 웹3 e스포츠 플랫폼 ‘미라클 플레이(Miracle Play)’와 웹3 게임 생태계 확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미라클 플레이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스마트 계약을 활용해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한 토너먼트 플랫폼이다. 참여자는 선호하는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게임 토너먼트를 개최하거나 참여하고 경쟁 결과에 따라 합당한 보상을 받는다. 해당 플랫폼은 PC, 모바일, 콘솔 등 게임 환경이나 장르에 관계없이 활용할 수 있다.이번 협업을 바탕으로 미라클 플레이는 2024년 1월 중순 XPLA 메인넷을 신규 지원하는 등 대규모 개편을 실시한다. 참여자들
-
[IT이슈] 코웨이,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정수기·침대 2개 부문 1위 선정 外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23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에서 정수기와 침대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Korean Net Promoter Score)은 전국에 거주하는 약 1만 천여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고객이 경험했던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겠다는 의향을 조사하여 각 부문의 우수 기업을 선정한다.코웨이는 정수기 부문에서 지난 2017년 이후 7년 연속, 침대 부문에서는 3년 연속 1위 자리를 지키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코웨이 정수기는 국내 정수기 주요 기업 5개사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조사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추천 지수를 획
-
[IT이슈] 비유테크놀로지 지분 투자한 유토피아게임즈, 글로벌 게임 코퍼블리싱 기업 ‘글로하우’와 맞손 外
비유테크놀러지는 최근 15%의 지분을 취득한 베가스토피아의 운영사 ‘유토피아게임즈(UtopiaGames)’가 글로벌 게임 마케팅·유통 기업 글로하우(Glohow)와 공동 코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유토피아게임즈는 세계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입점형 소셜 카지노 베가스토피아(Vegastopia)의 세계 시장 론칭을 추진하기로 했으며, 글로벌 퍼블리싱과 퍼포먼스 분야에 강점을 지닌 글로하우가 마케팅, 디자인, 운영, 커뮤니티 관리, 고객 지원, 현지화 작업 등의 글로벌 서비스를 주도하기로 했다.특히 글로하우는 베가스토피아의 ▲콘텐츠 맞춤형 제작 ▲글로벌 마케팅 및 유통 ▲글로벌 커뮤니티 운영 ▲각국별 현지화
-
[IT이슈] 캐치 "현대자동차, 농협, 네이버, 하반기 신입∙인턴 채용" 外
21일 AI매칭 채용콘텐츠 플랫폼 진학사 캐치가 하반기 신입∙인턴 채용이 활발하다고 밝혔다.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현대자동차, 농협은행, 아모레퍼시픽, 네이버, 스노우 등이 있다. 현대자동차에서 이달 28일까지 ‘모빌리티 기술인력 생산직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자동차 생산, R&D 기술인력, 디자인 모델러이다. 채용인원은 총 400명이다. 고등학교 졸업자라면 지원 가능하며 필수요건과 우대요건은 분야별로 상이하다. 자동차 생산, R&D 기술인력 분야 채용절차는 △지원서접수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1차면접 △2차면접/채용검진 △최종합격 순이다. 디자인 모델러 분야는 △실기전형 △인턴실습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농
-
[IT이슈] 펄어비스, 땅스부대찌개와 ‘검은찜닭 부대찌개’ 신메뉴 출시 外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부대찌개 밀키트 포장배달전문점 땅스부대찌개와 손잡고 ‘검은찜닭 부대찌개’를 선보였다. 검은찜닭 부대찌개는 검은사막 콜라보를 기념해 만든 신메뉴로 달콤 짭조름한 찜닭에 햄과 야채사리가 더해져 탄생했다. 땅스부대찌개 오프라인 매장, 땅스오더 어플 및 배달 플랫폼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2024년 2월 28일까지 한정 판매한다.콜라보를 기념해 특별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검은찜닭 부대찌개 구매 시 제공되는 쿠폰 QR 코드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지포스 RTX 4070 Ti 그래픽카드 ▲시크릿랩 게이밍 의자 ▲검은사막 다크나이트 피규어 ▲땅스부대찌개 제품 교환권 등 경품을 지급한다. 당
-
[IT이슈] 쟁글, 일본 긴코(Ginco)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外
온체인 데이터 기반 웹3 솔루션 제공 업체 쟁글(대표 이현우∙김준우)이 기업 대상 웹3 인프라・솔루션 및 컨설팅을 제공하는 깅코(대표 모리카와 무토)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깅코는 일본 금융기관 및 가상자산 거래소 점유율 1위인 디지털 월렛(wallet)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 지갑 등 블록체인 프로덕트 외에도 높은 일본 웹3 산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솔루션과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쟁글과 깅코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한국과 일본 양국의 블록체인 업계 분석과 전략∙현지 지역 마케팅 등을 상호 공유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그동안 한국과 일본은 블록체인 기술과 혁신에 대한 높은 사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