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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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연내 신작 3개 런칭 발표...“글로벌 탑 티어 퍼블리셔 자신”
컴투스가 미디어 쇼케이스 ‘The NEXT STAGE(더 넥스트 스테이지)’를 개최하고 올해 자사가 선보일 글로벌 퍼블리싱 게임 3종을 공개했다. 컴투스 한지훈 게임사업부문장은 향후 목표로 ▲퍼블리싱 라인업 강화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 ▲IP사업 확대 및 발굴 강화를 꼽았다. 이를 위해 ▲글로벌 메이저 기업과 쌍방향 제휴를 통한 다양한 사업 추진 ▲크로니클 중국 수출 추진 등 자사 IP 글로벌 확장 전개 ▲글로벌 유명 IP 콜라보 추진 및 게임화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먼저 소개된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Frostpunk: Beyond the Ice)’ 는 글로벌 누적 300만장 이상 판매된 ‘프로스트펑크’ IP를 활용한 모바일 생존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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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컬렉션 SNG ‘우파루 오딧세이’에 신규 ‘매직’ 속성 우파루 추가
엔에이치엔(이하 NHN)은 컬렉션 SNG(소셜네트워크게임) ‘우파루 오딧세이’가 신규 ‘매직’ 속성 우파루를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매직’ 속성 우파루 및 관련 콘텐츠가 함께 추가됐으며, 원정(PvE) 시스템이 개편되고 서식지와 마을 단계가 확장됐다. 새로 추가된 ‘매직’ 속성 우파루는 큐피, 젤로, 너구루, 로디, 샤키, 수리 총 6종이다. 이용자는 총 11가지 속성(숲, 땅, 불, 얼음, 천둥, 물, 빛, 어둠, 황금, 바람, 매직)'의 다채로운 우파루를 수집하는 재미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전투 콘텐츠의 경우 속성 간 상성을 기반으로 진행되는 만큼, ‘매직’ 속성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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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클라우드, 울산 지역 공공기관 대상 클라우드 전략 세미나 성료
NHN클라우드가 지난 23일 울산 근로복지공단 본사에서 울산 지역 내 공공기관 IT 담당자 및 관리자를 대상으로 클라우드 전략 세미나 ‘공공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을 위한 길잡이(이하 공공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 세미나)’를 열고 성료했다고 25일 밝혔다. 공공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 세미나는 NHN클라우드가 클라우드 전환을 고려하는 울산 지역의 공공 기관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을 위한 노하우를 제공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 행사에서 NHN클라우드는 ▲디지털 행정 공공 서비스의 변화와 클라우드 적용 사례 ▲클라우드 아키텍처 소개 ▲공공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 가이드 등 공공분야 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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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신규 아시아 해저케이블 MOU 체결
K가 아시아 국가 간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클라우드, 빅데이터 및 인터넷 트래픽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신규 해저케이블 건설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KT는 신규 아시아 해저케이블 건설을 위한 ALPHA(Asia Link for advanced Performance of High-speed Access) 프로젝트 양해각서(MOU)를 인도네시아, 일본 사업자 등 각국 대표 통신기업들과 지난 24일(한국시간) 체결했다. 이번 MOU를 바탕으로 KT 등 각국 대표 통신 사업자들은 한국, 일본,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베트남 등을 연결하는 해저케이블을 건설할 예정이다. KT는 국제전용회선 및 국제인터넷 수요 충족을 위해 APCN-2, APG 등 7개의 국제 해저케이블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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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U+ 아이들나라, AI 기반 리딩북 제작 플랫폼 ‘아이들나라 스튜디오’ 오픈
LG유플러스의 키즈 전용 플랫폼인 ‘아이들나라’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일반 동화책을 아동용 리딩북으로 변환해주는 ‘아이들나라 스튜디오’를 개발했다고 25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아이들나라 스튜디오를 이용하면 리딩북 제작 시간을 기존에 비해 80% 단축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아이들나라 리딩북은 아동이 직접 책장을 넘기듯 전자책을 읽고, 취침 전 오디오로도 청취할 수 있는 콘텐츠다. 새롭게 도입된 ‘아이들나라 스튜디오’는 LG유플러스가 개발한 ▲음성합성(TTS, Text to Speech) ▲광학문자인식(OCR, Optical Character Recognition) 등 AI 기술을 활용해 PDF 형태의 동화책을 리딩북으로 변환해주는 솔루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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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차량용 OLED ‘제품 탄소발자국’ 인증 획득
LG디스플레이는 차량용 OLED 제품군이 글로벌 검사·인증 기관 티유브이 라인란드(TUV Rheinland)로부터 차량용 OLED 최초로 ‘제품 탄소발자국(PCF, Product Carbon Footprint)’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티유브이 라인란드는 설계, 생산, 사용, 폐기에 이르는 제품 생애 주기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배출량을 국제표준에(ISO 14067)에 의거해 측정하고 인증을 부여한다. LG디스플레이는 독자 개발한 ‘빛 제어 필름 내재화 기술’을 적용해 차량용 OLED 제품 생애 주기에서 발생하는 탄소배출량을 기존 대비 약 18% 줄였다. 이 기술은 빛의 방향을 조절하는 필름을 패널 안에 내재화하는 방식으로 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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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S, 지난해 영업이익 8082억원...전년 대비 11.8% 감소
삼성SDS는 2023년 매출액 13조 2,768억 원, 영업이익 8,082억 원의 잠정실적을 25일 발표했다. 매출액은 전년 대비 23%, 영업이익은 11.8% 감소했다. 2023년 4분기 실적은 매출 3조 3,771억 원, 영업이익 2,145억 원으로 집계됐다.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5% 감소했으나, 영업 이익은 14.4% 증가했다. 사업 분야별로 보면 IT서비스 사업 연간 매출액은 제조∙금융∙공공 분야 클라우드 사업 전환/확대와 차세대 ERP, MES 시스템 구축 등에 힘입어 6조 1,058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2.3% 성장했다. 클라우드 사업에서는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SCP) 기반의 CSP사업과 애플리케이션 현대화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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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크레이지 아케이드’ 신규 맵 ‘레트로 유니버스’ 업데이트
넥슨은 25일 ‘크레이지 아케이드’에 신규 ‘레트로 유니버스’ 맵을 업데이트했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의 인기 맵 5종을 8비트 레트로 감성으로 재해석한 ‘레트로 유니버스’ 맵을 새롭게 선보였다. 신규 맵 테마는 ‘레트로 캠프’, ‘레트로 팩토리’, ‘레트로 포레스트’, ‘레트로 패트릿’, ‘레트로 빌리지’ 등 5종으로 나뉘며, 테마별로 3개씩 총 15종의 맵이 추가됐다. ‘레트로 유니버스’ 맵에는 각 테마마다 특별한 기능이 탑재돼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레트로 캠프’에는 물폭탄을 피할 수 있는 방공 터널이, ‘레트로 팩토리’에는 사이를 지나치면 물줄기가 발생하는 샤워 타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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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V4’ 시즌10: LABYRINTH 업데이트
넥슨은 25일 모바일 MMORPG ‘V4(Victory For)’의 ‘시즌10: LABYRINTH(시즌10: 라비린스)’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바트라 미궁’ 던전에 ‘지하 1층’과 ‘7층’을 추가했다. ‘바트라 미궁 지하 1층’은 앞이 보이지 않는 매우 어두운 지역으로, 입장 시 캐릭터 주변의 시야만 확보된다. 또한, 지역 지도 및 미니맵을 사용할 수 없다. 이와 함께, 신규 루나트라 지역 ‘배덕의 폐허’를 선보였다. ‘배덕의 폐허’는 한층 더 강력한 몬스터들과 필드보스 ‘배덕의 카몬샤’가 등장한다. 이 밖에도 길드 대항전 승부 예측 시스템, 맹약 의상 및 신규 무기 외형을 추가하고 신규 시즌서버 ‘리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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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2024년 ‘다크앤다커 모바일’ 출시 등 경영전략 공유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25일 사내 소통 프로그램인 ‘크래프톤 라이브 토크(KRAFTON LIVE TALK, 이하 KLT)’에서 올해의 경영 전략을 공유했다. 이번 KLT는 ‘오리지널 크리에이티브에서 스케일업 더 크리에이티브로(From Original Creative to Scale-up the Creative)’를 주제로 진행됐다. 김창한 대표는 “2024년은 스케일업 더 크리에이티브(Scale-up the Creative) 전략이 첫 결실을 맺는 해”라며, “크래프톤의 계단식 성장을 위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크래프톤은 매년 신작 출시를 목표로, ▲다크앤다커 모바일(Dark and Darker Mobile) ▲인조이(inZOI) ▲딩컴 모바일(Dinkum Mobile) ▲프로젝트 블랙버짓(Proj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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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크글로벌, 전세계 언어 지원으로 거래액 17% 증가"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119860 대표집행임원 이건수)가 운영중인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의 ‘메이크글로벌’이 전세계 모든 언어 지원으로 자사몰(D2C·소비자 직접 거래)들의 해외진출에 앞장서고 있으며 2023년의 거래액이 전년대비 17%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국내 중소기업 제조사들도 해외 자사몰 구축을 통해 이커머스를 활용하여 해외 진출을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어서 관심도가 계속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메이크글로벌’은 해외 자사몰 구축부터 컨설팅, 운영대행, 해외결제, 해외 마켓입점, 해외 마켓연동, 해외 광고, 해외 물류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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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랜드, 무타공 TV 설치 서비스 ‘선한설치’ 출시
전자랜드가 벽걸이 TV 설치 시 벽면에 구멍을 뚫을 필요가 없는 ‘선한설치’ 무타공 서비스를 2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무타공 벽걸이 TV 시공은 벽면에 있는 콘센트함 내부에 벽걸이 브라켓을 설치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며, 벽에 구멍을 뚫을 필요가 없어 깔끔하다"라며 "최근 전월세 등 임차 거주자 사이에서 벽면에 자국이 남지 않는 무타공 서비스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많은 전문 업체가 등장했으며, 가전 유통사들도 속속들이 해당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전자랜드가 출시한 ‘선한설치’는 석고나 합판 재질의 가벽에도 설치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시중 대다수 업체는 콘크리트 재질의 내력벽에만 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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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4분기 영업이익 1317억원 ‘흑자 전환’
LG디스플레이는 지난해 4분기 매출 7조 3,959억원, 영업이익 1,317억원의 실적을 거뒀다고 24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에 따르면 매출은 모바일용 OLED 패널 및 계절적 수요 확대에 따른 TV, IT용 중대형 제품군의 출하가 늘어나며 전분기 대비 55%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사업구조 고도화의 성과가 가시화되며 OLED 중심의 고부가가치 제품 비중이 확대되는 가운데, 원가혁신과 운영 효율화 등 강도 높은 비용 감축 활동을 지속 추진함에 따라 수익성이 개선되어, 7분기 만에 흑자 전환했다. 제품별 판매 비중(매출 기준)은 TV용 패널 18%, IT용 패널(모니터, 노트북 PC, 태블릿 등) 31%, 모바일용 패널 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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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프랜드, 업계최초 설 특별 익일배송 서비스 시행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설을 맞이해 배송, 설치를 주문 다음날 완료해주는 ‘익일 배송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바디프랜드는 ▲다빈치, ▲파라오로보, ▲팬텀로보, ▲메디컬팬텀 제품을 평일 오후 2시 이전에 구매하거나 렌탈하는 고객 대상으로 배송 및 설치 서비스를 바로 다음날에 제공한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통상적으로 배송이 3-7일 정도 소요되는 안마의자 업계에서 자체 익일 배송은 전례 없는 행보다"라며 "설을 앞두고 선물로 주문한 제품의 배송 지연을 걱정할 일이 사라진 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바디프랜드는 이번 익일배송 서비스를 통해 설치 엔지니어들이 제품을 보다 빠르고 안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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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홀딩스 MMORPG '제노니아', 기사단 영지 오픈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MMORPG ‘제노니아’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기사단 전용 공간인 ‘기사단 영지’가 새롭게 추가된다"라며 "‘기사단 영지’는 레벨 5 이상 기사단에 소속된 부단장이 일정 비용을 지급하고 열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영지 귀환 주문서’를 사용해 입장해야 하며, 한 번 영지를 열면 최소 30일 간 활용할 수 있다"라며 "영지 내에서는 회복 버프가 적용된다"라고 말했다. 또한, 강력한 보스에 도전하는 ‘기사단 원정대’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1급 기사단 만이 운영비를 지불하고 열 수 있는 원정대는 총 360분간 강력한 보스를 토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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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존, 2024 시즌 GTOUR 개막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총상금 15억 원 규모의 GTOUR 2024 시즌 정규투어를 개막하고 오는 1월 27일(토) 대전 골프존조이마루에서 ‘2024 신한투자증권 GTOUR MEN’S’ 1차 대회 결선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골프존 관계자는 "GTOUR는 국내 대표 스크린골프 기업 골프존이 제시한 새로운 골프투어 모델로 올해로 13년째를 맞으며 국내 대표 스크린골프투어로 자리 잡았다"라며 "스크린과 필드 투어 간의 든든한 가교 역할은 물론 국내 골프투어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특히 2024 시즌부터는 생생한 그래픽으로 마치 필드에 온 것 같은 사실적인 대회 환경을 구현하는 투비전NX를 공식 시스템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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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핀, 퓨처버스 및 카탈라이즈 리서치와 MOU 체결
네오핀은 웹3 및 블록체인 컨설팅 펌 ‘카탈라이즈 리서치(이하 카탈라이즈)’ 및 메타버스, 인공지능(AI), 인프라 개발기업 ‘퓨처버스’와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및 웹3 프로젝트 발굴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네오핀 관계자는 "카탈라이즈와 퓨쳐버스 모두 리플(XRP)과 강한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카탈라이즈는 리플 공식 엑셀러레이터(창업기획자)로 활동 중이며, 퓨처버스는 5400만 달러 시리즈 A 투자 유치 당시 리플랩스가 참여한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퓨처버스는 글로벌 상위 규모의 대체불가토큰(NFT) 기반 메타버스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으며, 확장성 및 상호 운용성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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