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IT이슈] CJ ENM, 회사 사칭한 피싱 사기 주의 당부 外
CJ ENM(대표 구창근)은 15일 최근 회사 사칭 피싱 사기에 대한 제보가 급증했다며 이에 대한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접수된 사례는 주로 이메일, SNS를 통해 제작진, 설문조사 운영 인력, NFT 사업담당자 등을 사칭하며 계좌번호를 포함한 개인정보를 요구하거나 특정 사이트 링크 접속을 유도하는 수법이다. 방송계에서 오랫동안 문제가 돼 온 제작진을 사칭한 프로그램 섭외부터 가짜 이벤트를 통한 NFT 거래 유도, 보상금을 미끼로 한 설문조사 요청, 영화티켓 사전 구매에 대한 페이백 지급 등 다양한 유형의 피싱 사기 시도가 확인됐다.CJ ENM은 피싱 방식이 점차 진화함에 따라 피해 대상 및 규모가 확대될 것을 우려해 공식 홈페이지 및
-
[IT이슈] ‘산리오캐릭터즈’와 그라비티 네오싸이언 ‘퍼즐앤드래곤’ 콜라보레이션 진행 外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하고 모바일 콘텐츠 전문 기업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 액션게임 ‘퍼즐앤드래곤’이 ‘산리오캐릭터즈’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1월 15일 오전 10시부터 1월 29일 오전 9시 59분까지 진행된다. 콜라보 기간에는 ‘대마녀의 스승 헬로키티’, ‘대왕 쿠로미’ 등 신규 캐릭터를 포함한 총 37종의 캐릭터가 ‘콜라보 에그’에서 등장한다. 콜라보레이션 개최를 기념해 로그인 만해도 콜라보 에그를 선물한다.다양한 콜라보 던전도 즐길 수 있다. 먼저 ‘산리오캐릭터즈’ 던전에서는 ‘꿈의 미궁(상급)’ 플로어 클리어 시 ’개최기념! 산리오캐릭터즈 콜라보
-
[IT이슈] (주)투게더아트, 미술품 투자계약증권 ‘Pumpkin’ 16일부터 청약 개시 外
㈜케이옥션의 자회사 ㈜투게더아트(대표 도현순)는 미술품 투자계약증권 ‘쿠사마 야요이, Pumpkin’의 청약을 16일 오전 10시부터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청약은 금융당국의 심사 종료 후 증권신고서의 효력이 발생하는 경우, 2024년 1월 16일 오전 10시부터 투게더아트가 운영하는 아트투게더 홈페이지에서 23일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공모 총액은 11억 8,200만 원으로 투게더아트가 10%인 1억 1,820만 원을 선배정 받으며, 나머지 90%인 10억 6,380만 원은 일반청약자에게 배정된다. 일반 청약자에게 배정되는 증권 수량은 총 10,638주이며, 주당 가액 10만 원으로 최대 300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청약에 참여한 투자자는 25일 경쟁률에
-
[IT이슈] 리본카, 갑진년 맞아 ‘2024 행운을 드려용’ 타임딜 진행 外
오토플러스㈜의 직영중고차 브랜드 리본카가 새해를 맞이해 최대 23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2024 행운을 드려용’ 타임딜 프로모션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타임딜에서는 최대 260가지 체계적인 정밀 점검을 거친 직영중고차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그랜저 ▲G80 ▲E클래스 ▲쏘렌토 하이브리드 ▲캐스퍼 등 세단부터 SUV∙경차까지 다양한 차종의 인기 모델을 최대 230만 원 할인한다.또한, 복주머니 뽑기 이벤트도 마련해 '찾아가는 서비스', '주유 상품권' 등 구매 특전도 제공한다. 특히 리본카의 방문점검 서비스인 ‘찾아가는 서비스' 무료 특전은 방문점검 론칭 24주년을 맞아 준비한 혜택이다. 오직 리
-
코웨이 서장원 대표 “론칭 1년 맞은 ‘비렉스’ 신성장 동력 삼아 ‘힐링케어’ 강화할 것”
코웨이 서장원 대표는 안마의자 브랜드 ‘비렉스’ 론칭 1년을 맞아 투자 확대와 라인업 강화, 외형 확대로 신성장 동력으로 삼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코웨이에 따르면 비렉스는 론칭 이후 선보인 제품마다 인기를 얻으며 안마의자 매출이 전년 대비 5배 이상 증가했다. 코웨이는 올해 비렉스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차별화된 기술과 더 다양해진 라인업으로 힐링케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서장원 코웨이 대표이사는 올해 신년사를 통해 "매트리스, 페블체어, 안마베드 등 혁신 제품군들로 성공적으로 자리 잡은 슬립&힐링케어 브랜드 ‘비렉스(BEREX)’를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
[IT이슈] 코웨이, 2024년형 ‘스스로케어 비데 리모트·프라임 비데’2종 출시 外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2024년형 ‘스스로케어 비데 리모트’,’프라임 비데’ 등 룰루 비데 2종을 새롭게 출시하며 겨울 성수기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이번 신제품 비데 2종은 업그레이드 된 수류 시스템을 통해 비데의 핵심 기능인 세정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두 제품은 세정 시간을 기존 제품 대비 두 배로 늘려 2분간 세정 기능을 수행한다. 길어진 세정 시간에도 강력하고 정교한 수류를 구현해 보다 높아진 세정감을 제공한다.또한 신제품은 코웨이 비데만의 특화된 수류 코스를 탑재해 사용자 취향에 맞춘 세정이 가능하다. 직선 물줄기의 강력한 ‘기본 세정’과 공기 방울과 합쳐진 미세 물방울로 풍성한 물살을 만드는 ‘Air+ 기
-
[IT이슈] 펄어비스, ‘국경없는의사회’ 1억원 기부 外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 모험가와 함께한 나눔 이벤트를 통해 국제 의료구호 단체 ‘국경없는의사회‘에 1억원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펄어비스는 지난 12월 ‘연말에 찾아온 마음 따스한 기부’ 이벤트를 진행했다. 전 세계 검은사막 모험가가 인게임 아이템 ‘[이벤트] 따뜻한 스웨터’를 구매해, 일정 목표치에 달성할 경우 펄어비스가 기부하는 방식이다. 집계 결과 검은사막 모험가들의 따스한 마음이 모여 목표 수량을 200% 이상 초과 달성했다.모험가와 함께 만든 기부금은 국경없는의사회를 통해 니제르 지역 아동의 영양실조 치료와 의료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펄어비스는 2019년부터 매
-
[IT이슈] 알바몬·잡코리아, ‘2023년 임금체불 사업주’ 2차 명단 125건 공개 外
알바몬과 잡코리아가 '2023년 임금체불 사업주' 2차 명단 125건을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알바몬과 잡코리아는 구직자들이 취업사기나 부당 대우로 피해를 입지 않도록 돕기 위해 지난 2015년 7월부터 매년 임금체불 기업 명단을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다. 또 지난해 4월부터는 해당 기업들이 아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도록 했다.임금체불 기업 명단 공개 대상은 고용노동부의 공개 기준일(매년 8월 31일) 이전 3년 이내 임금 등을 체불해 2회 이상 유죄가 확정된 사업주로, 기준일 이전 1년 이내 임금 등의 체불총액이 3,000만원 이상인 경우다. 체불사업주 명단은 고용노동부 명단공개 기준에 맞춰 게재 후 3년간 노출된다.현재 알바몬과
-
[IT이슈] 인크루트, 한국경제신문과 ‘일의 천재들’ 증정 SNS 이벤트 실시 外
HR테크 기업 인크루트(대표이사 서미영)가 출판사 한국경제신문과 함께 도서 ‘일의 천재들’을 증정하는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의 천재들은 개인의 강점과 적성을 진단하는 ‘업무 천재성’ 테스트를 개발한 실리콘밸리 최고의 경영 컨설턴트 패트릭 렌시오니가 천재성 유형과 활용법을 담은 책이다. 저자는 타고난 천재성을 ‘사고 천재성’, ‘창의성 천재성’, ‘판별 천재성’, ‘독려 천재성’, ‘지원 천재성’, ‘끈기 천재성’으로 나누고 사례를 통해 활용법을 알려준다.이벤트 참여를 원한다면 인크루트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여섯 가지 천재성 유형 중 갖고 싶은 것을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이벤트는 1월 21일까지이며
-
[IT이슈] 전자랜드, 미세먼지 공습에 공기청정기 매출 증가 外
전자랜드가 24년 1월 연일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보이자, 공기청정기 매출이 증가했다고 밝혔다.작년 말부터 중국발 미세먼지가 다량 유입되고 있는 가운데 기후변화로 미세먼지를 씻어 줄 바람이 불지 않자, 올해 1월 전국적으로 뿌연 나날이 연일 지속되고 있다. 이에 전자랜드가 2024년 1월 1일부터 14일까지 공기청정기 매출을 조사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4% 증가했다.전자랜드는 공기청정기를 대기질에 따라 판매 추이가 민감하게 변하는 가전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한여름 열대야 다음 날 선풍기 판매량이 급증하는 것처럼 공기청정기도 공기 질이 눈에 띄게 안 좋아지면 소비자들이 바로 구매를 결정하는 계절성 가전이
-
[IT이슈] 여기어때, ‘최대 상금 1억’ 건 체크인 챌린지 진행 外
‘최대 1억원’의 여행 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행운의 이벤트가 열린다.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최대 1억원’의 여행 상금을 건 ‘체크인 챌린지’를 실시한다. 여기어때 앱에 꾸준히 접속만 해도 풍성한 여행 자금을 지원한다. 올해 버킷 리스트 여행이 있다면 주목해볼 만하다. 체크인 챌린지는 20일 동안 매일 여기어때 앱을 방문해 출석 스탬프를 모으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해당 챌린지에 성공한 참가자끼리 최대 1억원의 상금을 여기어때 포인트로 나눠 갖는다. 본 이벤트에 앞서 다음달 6일까지 챌린지에 도전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전 이벤트의 참여자가 많을 수록 총 상금이 1억까지 커지는 구조다. 상금은 △10만명 이상 3,000
-
[IT이슈] 몰테일, 지난해 일본 직구 매출 17% 증가 外
커넥트웨이브(119860)의 해외법인 몰테일은 지난해 엔저로 확대된 일본 직구시장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전년 대비 매출은 17%, 직구 건수는 13%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이는 2022년부터 이어져온 엔저 현상으로 한층 더 치열해진 일본 직구 플랫폼과의 경합 속에서 달성한 성과로 다양한 구매 인프라 및 서비스와 경쟁력 있는 상품 소싱 능력을 인정받은 결과다.현재 몰테일은 일본 도쿄에 구축한 물류센터를 기반으로 배송 및 구매대행(다해줌, 사줘요) 서비스와 함께 직접 제품을 판매하는 자사몰 플랫폼 비타트라 일본과 테일리스트 등을 운영하고 있다.특히 이번 몰테일의 일본 직구 성장세에는 오랫동안 축적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
[IT이슈] 라온메디 ‘Align Studio’ 美 FDA 인증절차 시작 外
라온메디(대표 이석중)는 덴탈 소프트웨어 ‘Align Studio’의 미국 FDA(Food and Drug Administration) 인증 절차에 착수하고, 국내외 시장에 공급 및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덴탈 3D 프린터 전문기업 큐비콘과 MOU(이하 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라온메디가 개발한 Align Studio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덴탈소프트웨어로 구강 스캔을 통해 치아 분리를 포함한 악궁(치아틀) 분석과 부정교합 등 복잡한 과정을 자동화하고, 의사가 치과 교정진단 및 치료계획을 빠르게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이 기술은 특히, 세계 최고 권위의 유럽교정학회지 EJO(European Journal of Orthodontics)에 등재되면서 기술력은 물론 학술적인 가치로
-
[IT이슈] 굿리치 X 베베더오리, 콜라보 이벤트로 MZ세대 공략 外
인슈어테크 GA 굿리치(대표 한승표)는 자사가 운영 중인 국내 최대 보험통합관리 플랫폼 굿리치앱의 공식 SNS와 파워 채널을 운영 중인 ‘베베더오리’와 손잡고 인스타그램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오는 21일(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SNS상에서 MZ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대표 캐릭터와의 협업을 통해 굿리치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 경험을 제공함과 동시에 자사 대표 캐릭터인 부엉이 ‘올치’에 대한 대중의 친밀감을 형성하기 위해 기획됐다.‘베베더오리’는 오리 베베와 거북이 멜롱이의 일상 이야기로 MZ세대와 활발히 소통 중인 팔로워 20만을 거느린 인스타그램 인기 캐릭터 인플루언서로 동글동글한 캐릭
-
[IT이슈] CGV ‘Let’s JAZZ-서민아!’ 진행 外
CGV가 오는 26일 오후 7시 30분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재즈 보컬리스트 서민아 콘서트 ‘Let’s JAZZ-서민아!’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콘서트는 지난해 진행한 10CM 라이브 콘서트에 이은 두 번째 영화관 콘서트다. 10CM 라이브 콘서트는 CGV영등포, 대전, 센텀시티 등 전국 30개 극장에서 진행해 전 회차 100%에 가까운 객석률을 기록한 바 있다.CGV에서 진행하는 콘서트에서 보컬, 피아노, 콘트라베이스, 드럼, 색소폰 등 5인조 퀸텟이 라이브로 연주한다. 상영관의 풍부한 사운드 시스템과 편안한 좌석을 통해 관객들은 한층 더 몰입해 콘서트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서민아는 재즈계의 떠오르는 신예로 방탄소년단 ‘V’,
-
[IT이슈] 잡코리아 조사, 기업 58.8% ‘올해 직원 채용할 계획’ 外
메타 커리어 플랫폼 잡코리아가 국내 기업 313개사 인사담당자를 대상으로 <올해 직원 채용 계획>에 대해 조사한 결과, 전체 기업 중 58.8%가 ‘올해 직원 채용 계획이 있다’고 답했다. ‘채용 계획을 확정하지 못했다(미정)’고 답한 기업이 22.0%로 다음으로 많았고, 19.2%는 ‘채용 계획이 없다’고 답했다. 채용할 직원의 연차는 신입직과 경력직 모두 채용할 계획이라 답한 기업이 61.4%로 나타났다. 채용 직무는 ‘생산/현장직’과 ‘국내영업’ 직무가 가장 많았다. 채용을 계획하는 직무에 대해 복수응답으로 조사한 결과 ‘생산/현장직’이 20.7% 응답률로 가장 많았다. 이어 ‘국내영업’ 직무도 19.6%로 나타났으며 이어 △영업
-
[IT이슈] 컴투스홀딩스 차세대 키우기 게임 ‘소울 스트라이크’, 한국 및 글로벌 전역 출시 外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차세대 키우기 게임 ‘소울 스트라이크(Soul Strike)’를 이달 17일 한국을 비롯해 글로벌 전역에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9개 국가 선출시를 통해 라이브 서비스 안정성과 긍정적인 피드백을 확보한 소울 스트라이크는 게임성을 높인 차세대 키우기 게임으로 선보일 예정이다.이 게임은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키우기 게임 트렌드와 핵앤슬래시의 재미를 결합한 작품이다. 키우기 게임 특유의 빠른 성장 쾌감은 물론 화려한 스킬 액션과 개성 넘치는 ‘나만의 캐릭터’ 꾸미기가 특징이다. 특히, 999여 종의 영혼 장비 조합을 통한 개성 넘치는 외형 꾸미기는 더 높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동료 시스템과 다양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