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헥토그룹, ‘구내식당에서 맛집 탐방’ 진행
헥토그룹이 구내식당에 유명 맛집을 초청하는 ‘미식 복지’로 직원 만족도를 높인다. 직원 만족도가 업무 성과와 직결된다는 판단에서다. 헥토그룹 관계자는 "미국 유명 햄버거 브랜드 ‘쉐이크쉑 버거’, 용산 줄서는 식당 ‘문배동육칼’, 오픈런 맛집 ‘런던 베이글 뮤지엄’ 등 인기 메뉴를 구내 식당에서 선보였다"라며 "앞으로도 헥토그룹은 전국 맛집의 인기 메뉴를 구내 식당에서 지속적으로 제공해 미식을 통한 복지로 직원 만족도를 높여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헥토그룹은 플랫폼 기업으로의 도약 추진과 함께 ‘직원이 곧 플랫폼’이라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복지 제도, 직원 건강 관리, 기업 문화 프로그램 등 회사 생활 전반에
-
밀크파트너스-더 샌드박스,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위한 전략 MOU
‘밀크(MiL.k)’를 운영중인 밀크파트너스가 글로벌 메타버스 UGC(User Generated Contents)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와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밀크 관계자는 "지난 25일 서울 서초구 밀크파트너스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조정민 밀크파트너스 대표이사, 세바스티앙 보르제(Sebastien Borget) 더 샌드박스 공동창립자 겸 최고운영책임자를 비롯한 주요 관계자가 한 자리에 모여 전략적 사업 제휴 및 상호 원활한 업무 협력에 뜻을 모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더 샌드박스는 메타버스에서 다양한 브랜드들의 콘텐츠를 새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으면서, 누구나 쉽게 게이밍 콘텐츠를
-
삼성스토어, 전국 매장서 심폐소생술 교육 시행
삼성전자의 오프라인 매장인 삼성스토어가 임직원 대상으로 매장 내 응급 상황 발생 시 대처능력 향상을 위한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CPR) 교육'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삼성스토어에서 근무하는 임직원뿐 아니라 삼성스토어 방문 고객의 안전을 위한 것으로, 긴급 상황에서 적절한 조치로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매년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삼성스토어 매장에서 전문 강사의 지도에 따라 진행되는 교육은 ▲응급 처치의 중요성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의 이론과 ▲학습용 마네킹을 활용한 심폐소생술 ▲하임리히법 등 응급 처치 실습으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은 올 한 해 동
-
카카오게임즈, 글로벌 개인정보보호 인증 ‘APEC CBPR’ 취득
카카오게임즈가 글로벌 개인정보보호 인증인 ‘아시아 태평양 경제협력체 국경 간 프라이버시 규칙(Asia-Pacific Economic Cooperation Cross-Border Privacy Rules, 이하 'APEC CBPR')’ 인증을 취득했다고 26일 밝혔다. ‘APEC CBPR’은 APEC 회원국 간 안전한 개인정보 이전과 전자상거래 활성화 등을 지원하기 위해 만든 글로벌 개인정보보호 자율인증제도다. 인증 평가는 △개인정보 관리 체계 수립 △개인정보 수집 △개인정보 이용⋅위탁⋅제공 △정보주체 권리 △무결성 △보호 대책 등 50개의 인증 기준 항목에 맞춰 종합적으로 진행된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글로벌 환경에 맞는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
-
전자랜드, 24년 3월 식기세척기 판매량 증가
전자랜드가 식기세척기의 3월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24년 3월 1일부터 25일까지 가전제품 판매 추이를 조사한 결과, 식기세척기의 판매 수량이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했다"라며 "올해 1월 1일부터 3월 25일까지 약 세 달간의 판매량도 지난해 1분기 대비 13% 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식기세척기가 혼수와 이사 가전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의 필수 가전으로 자리매김했다고 분석했다"라고 말했다. 전자랜드에 따르면 전자랜드에서 5가지 품목 이상의 가전제품을 패키지로 구매하는 고객 중 식기세척기를 함께 구매하는 비중은 55% 이상으로, 2019년 이후 매년 꾸준히 증가했다. 설거지하는 시간과 번거로움을
-
위니아 ‘딤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25년 연속 1위 선정
위니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와 국내 유일 브랜드 가치 평가기관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4년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김치냉장고 부문에서 ‘딤채’가 25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위니아 관계자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는 소비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의 제품 및 서비스 등에 대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각 브랜드가 지닌 영향력과 인지도를 지수화하였고, ‘대한민국 브랜드 스타’는 소비자들의 브랜드 에 대한 성향과 태도를 분석하는 소비자 브랜드 주가지수와 각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
-
인크루트 "직장인 과반, 지금 ‘조용한 퇴사’ 중"
HR테크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조용한 퇴사에 대한 인식에 대해 알아봤다. 이번 조사는 직장인 1,097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인크루트 관계자는 "먼저, 현재 조용한 퇴사 상태인지 물어봤다"라며 "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의 51.7%가 ‘그렇다’고 답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 중 12.7%가 ‘매우 그렇다’, 39.0%가 ‘대체로 그렇다’고 밝혔다"라고 말했다. 이를 연차 별로 교차 분석한 결과, ▲8년차~10년차(57.4%)의 비율이 가장 높았다. 이어, ▲5년차~7년차(56.0%) ▲17년차~19년차(54.7%) 순이었다. 조용한 퇴사중인 이들에게 그 이유를 물었다. ▲현재 회사의 연봉, 복지 등에 불만족해서(32.6%)가 가장 많았고, ▲회사에서 일하는
-
KT 지니 TV, ‘마이프차’와 ‘프랜차이즈TV’ 출시
KT가 프랜차이즈 창업 플랫폼 전문기업 ‘마이프랜차이즈(이하 마이프차)’와 손잡고 창업 정보를 제공하는 ‘지니 TV 프랜차이즈TV’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니 TV 프랜차이즈TV는 ‘마이프차’와 협력해 프랜차이즈 브랜드별 창업 비용, 평균 매출액, 매장 수, 주요 메뉴 및 매장 소개 영상 등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KT는 프랜차이즈TV에서 창업 성공 인터뷰와 창업 설명회 영상 콘텐츠, 브랜드별 창업지원금도 제공한다. 또한 개별 브랜드 페이지 내 창업 상담 예약 메뉴로 신청자가 원하는 일정에 맞춰 가맹점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김훈배 전무는 “KT 지니 TV는 약 950만 고객을
-
KT, 과기부 클라우드 서비스·보급 확산 사업 참여
KT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2024년도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에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은 국내 중소기업의 클라우드 기반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기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비용 및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4월5일까지 수요기업을 모집한다. KT는 선정된 수요기업을 대상으로 그룹웨어인 ‘커스터마이징EZ’ 서비스를 제공하며 수요기업은 서비스 도입 비용의 80%를 지원받을 수 있다. 희망하는 기업은 KT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서비스에 대한 설명 및 사업 참여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사업에서 KT가 제공하는 ‘커스터마이징EZ’ 서비스
-
LG유플러스 AI 기반 마음관리 플랫폼 ‘답다’, 출시 6개월만에 가입자 2만명 돌파
800 LG유플러스는 자사의 마음관리 플랫폼인 ‘답다’가 출시 6개월 만에 2만명이 넘는 가입자를 모았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9월 출시된 ‘답다(답장 받는 다이어리)’ 앱은 고객이 그날 하루의 감정을 일기로 작성하면, AI 상담사가 이를 분석해 답장을 달아준다. 고객은 AI 상담사의 답장을 통해 누군가와 소통하는 기분을 느끼며 위로를 받을 수 있다. ‘답다’는 출시 이후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 3월 중순 기준 2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했다. 앱 다운로드 건수는 약 2만2000여건을 기록했으며, 앱 방문 고객이 서비스에 가입하는 ‘가입전환율’은 약 86%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답다’에 누적된 일기 건수는 총
-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사전등록자 100만명 돌파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24일 출시하는 신작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의 사전등록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사전등록은 지난 2월 15일부터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사전등록자에게는 △탑승물 순록 △정령 모묘 △영약 3종 △50만 은화로 구성된 ‘아스달 리미티드 에디션’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4월 2일 오전 11시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공식포럼을 통해 안내했다.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는 출시 후 사용할 캐릭터명과 클래스를 미리 결정하는 이벤트다. '아
-
LG CNS, FPT그룹과 손잡고 베트남 DX사업 추진
LG CNS는 마곡 LG CNS 본사에서 베트남 소재 글로벌 IT기업 FPT그룹과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체결식에는 LG CNS 현신균 대표, 디지털비즈니스사업부장 김홍근 부사장, 통신/유통/서비스사업부장 박상균 전무, CTO 김선정 전무, 차세대ERP프로젝트부문 내한신 수석전문위원(전무) 등과 FPT그룹 응우옌 반 코아(Nguyen Van Khoa) CEO, 부 아잉 뚜(Vu Anh Tu) CTO 등이 참석했다. 베트남 하노이에 본사를 둔 FPT그룹은 베트남의 IT기업으로, 임직원 수만 약 7만3000명에 달한다. FPT그룹은 지난 2019년부터 LG CNS의 IT파트너로서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LG CNS는 협력의 첫 걸음으로 FPT그룹의 자회사인 FP
-
유진로봇, 2024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SF+AW) 참가
유진로봇(대표이사 박성주)이 서울 코엑스에서 3월 27일부터 29일까지 열리는 ‘2024 스마트공장 자동화산업전(SF+AW,Smart Factory+Automation World)’에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 유진로봇 관계자는 "이번 전시에서 유진로봇은 스마트팩토리의 기반이 되는 공장 조립 자동화 설비와 공장 물류 자동화, 창고 물류 자동화 등을 위한 자체 ‘토탈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중점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개발한 여러 신제품을 이번 전시에서 공개하며 국내 첫 시연에 나설 계획이다"라며 "최대 2톤까지 이송이 가능해 보다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가능한 ‘고중량 커스텀 AMR’과, 동작이 자유로운 전방향 구동부가 적용된
-
CGV, ‘식전빵’ 영상 콘텐츠 선보인다
CGV가 영화 입맛 살리기 위한 프로젝트 ‘식전빵’ 영상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CGV 관계자는 "‘식전빵’ 영상 콘텐츠는 관객이 영화를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영화 관람 포인트를 알려주는 CGV만의 영상 콘텐츠로 오직 극장에서만 공개된다"라며 "관람 전에 알고 보면 더 좋은 다양한 정보를 본편 상영 전에 2분 내외의 영상으로 짧고 강렬하게 보여줄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극장을 찾는 관객들의 흥미를 더하고, 다양한 입소문으로 극장과 상영 영화에 대한 관심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식전빵’ 영상을 처음 선보인 작품은 지난 20일 개봉한 에픽하이 데뷔 20주년 콘서트 극장판 ‘에
-
플레이댑, 메인넷 출시한다
플레이댑(PlayDapp)이 자체 생태계 발전과 확장을 위해 오랫동안 준비해왔던 블록체인 메인넷을 오는 4월 11일 출시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플레이댑 관계자는 " Web3 비즈니스 확장을 위해 아발란체 서브넷을 통한 메인넷 출시를 결정함에 따라 기존에 지원하던 퍼블릭 멀티체인을 벗어나 메인넷으로서 자체 검증 노드를 운영하는 독립된 체인을 가지게 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발란체는 낮은 트랜잭션 비용과 높은 확장성이 장점으로 기업별 맞춤형 블록체인을 생성할 수 있는 서브넷 구조를 통해 확장성을 제고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밝혔다. 메인넷을 품은 플레이댑은 유저 친화적인 서비스와 확장성을 위한 메인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
바디프랜드, ‘2024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2관왕 차지
바디프랜드가 ‘2024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헬스케어와 침대/매트리스 부문 1위를 달성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는 국내 산업 부문별 브랜드 가치 1위를 선정해 발표하는 인증제도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브랜드주가지수(70%)와 소비자조사지수(30%)를 합산한 브랜드 가치 평가모델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바탕으로 선정된다"라고 밝혔다. 바디프랜드는 이번 평가에서 △헬스케어, △침대/매트리스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하며 11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어려운 경기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5년간 1000억원을 연구개발(R&D)에 투자하여 안마의자 업계에서 경쟁력을 더욱 강화했다는 평가다. 세계
-
컴투스홀딩스 XPLA, '비트겟(Bitget)'에 상장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이 참여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는 거버넌스 코인 ‘XPLA(티커: XPLA)’가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겟(Bitget)’에 공식 상장됐다고 25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관계자는 "비트겟은 2018년 설립된 싱가포르 가상자산 거래소로, 650종 이상의 코인과 토큰이 상장돼 있다"라며 "전 세계 100여 국가에서 누적 글로벌 가입자 2천만 명 이상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일 평균 거래대금은 100억 달러(한화 13조 3천2백억 원)에 달한다"라며 "XPLA는 이번 상장으로 글로벌 이용자들의 접근성을 확대하고, 웹3 영향력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XPLA는 구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