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MLB 9이닝스 24’, 새 시즌 업데이트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모바일 야구 게임 ‘MLB 9이닝스 24’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컴투스 관계자는 "MLB 공식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한 'MLB 9이닝스 24'는 올해로 시리즈 16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컴투스의 대표 모바일 야구 게임이다"라며 "지난해 골드글러브를 수상한 김하성 선수가 2년 연속 하이라이트 모델로 활약 중이며, 전설적 선수인 ‘마이크 트라웃’과 ‘켄 그리피 주니어’도 함께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컴투스는 MLB 30개 구단의 최신 정보 및 개정 규칙, 선수 데이터, 실제 리그 일정 등 2024시즌을 맞이해 변화된 메이저리그의 모습을 게임 내 완벽 반영했다"라고 밝혔다. 먼
-
라인게임즈, 조동현 COO 신임 공동대표 선임
㈜라인게임즈(공동대표 박성민, 조동현)는 29일 이사회와 정기 주주총회를 통해 조동현 COO(최고운영책임자)를 공동대표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라인게임즈 관계자는 "신임 조동현 대표는 2010년부터 2014년까지 넥슨코리아에서 개발실장과 신사업본부장 등을 역임했으며, 이후 게임 개발사 슈퍼어썸을 창업한 게임 개발 및 라이브 오퍼레이션 전문가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 라인게임즈의 영입 인재로 합류해 현재까지 COO로서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특히 합류 직후 출시한 ‘창세기전 모바일’이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하는데 큰 기여를 한 바 있다"라고 밝혔다. 라인게임즈는 앞으로 박성민 대표와 조동현 신임 대표 투톱 체제를 구축하
-
‘컴투스프로야구-굽네’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컴투스(대표 남재관)가 KBO리그 개막을 맞아 ‘굽네(대표 정태용)’와 함께 게임 안팎으로 각종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개최한다. 컴투스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컴투스의 대표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4’(이하 컴프야2024), ‘컴투스프로야구V24’(이하 컴프야V24)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게임 유저와 치킨 구매 고객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4월 3일부터 게임별로 미션 이벤트가 열린다'라며 "‘컴프야2024’에서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페이지에 출석해 홈런 더비 플레이 등 일일 미션을 수행하면 누적 달성 횟수에 따라 ‘Live플래티넘팩’, ‘구단선택 플래티넘팩’ 등 아이템을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컴프야
-
'MLB 퍼펙트 이닝 24’, 시즌 개막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2024년 메이저리그 정규 시즌 개막에 맞춰 ‘MLB 퍼펙트 이닝 24’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컴투스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시즌에서는 ‘프라임 레전드(SE PRIME LEGEND) 선수 카드’가 첫 선을 보였다. ‘베이브 루스’, ‘사이 영’, ‘요기 베라’, ‘랜디 존슨’까지 명예의 전당에 오른 전설들을 만날 수 있으며, 해당 선수 카드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실버 등급부터 최대 프라임 레전드 등급까지 티어(Tier)를 높일 수 있으며, 다른 선수 카드와 달리 스킬 슬롯 추가, 초월 훈련 등 카드 육성이 가능해 최고의 능력치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라고 밝혔다.
-
펄어비스, 제15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29일 열린 제15기 정기 주주총회를 통해 사외이사와 감사 선임의 건 등 7개 안건을 통과시켰다. 허진영 펄어비스 대표는 “올해는 라이브 서비스를 한층 더 강화하는 가운데, 차기 신작들의 성공적인 출시를 위한 준비를 철저히 하겠다”며 “검은사막 중국 판호 발급이 기대되는 점, 붉은사막 유저 시연 등을 계획하고 있는 만큼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펄어비스 관계자는 "주주총회를 통해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의 건 ▲정관 일부 변경의 건 ▲사외이사 선임의 건 ▲감사 선임의 건 ▲주식매수선택권의 부여 승인의 건 ▲이사/감사 보수 한도 승인의 건 총 7개 의안 모두 원안대로
-
아프리카TV, ‘주식회사 숲’으로 사명 변경
아프리카TV가 29일(금)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주식회사 숲(SOOP Co., Ltd.)’으로 사명 변경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아프리카TV 관계자는 "‘SOOP’은 모든 구성 요소들을 아우르는 ‘숲’ 생태계처럼, 다양한 이들이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 콘텐츠로 소통할 수 있는 자유로운 공간을 뜻한다"라며 "아프리카TV는 이번 사명 변경을 시작으로 새로운 통합 브랜드를 구축해 장기적인 성장을 위한 변화와 계기를 만들어나갈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사명 변경과 함께 신규 CI(Corporate Identity)도 공개했다. 새로운 로고는 스트리머와 유저들이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더 넓은 세계와 연결되어 소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색상은 기존 아프리카
-
당근, 창사 8년 만 첫 연간 흑자 달성
당근은 2023년 매출이 2022년 499억 원 대비 156% 증가한 1276억 원을 기록했다고 오늘(29일) 밝혔다. 연간 영업이익은 173억 원으로 첫 흑자를 냈다. 당근 관계자는 "2023년 연간 매출 1276억원은 지역 커뮤니티 사업을 본격화(동네생활 전국 오픈)한 2020년 매출 118억 원 달성 이후 불과 3년만에 10배 이상 성장한 수치다"라고 전했다. 이어 "당근마켓 연결 기준으로는 북미, 일본 등 해외 법인과 당근페이의 자회사 비용이 영업비용으로 편입되어 11억 원의 영업손실이 발생했다"라며 "하지만 당근마켓 자체적인 이익 창출의 결실로 전년 대비 98% 이상 영업손실 규모를 줄이는 성과를 보였으며, 당기순이익 관점에서는 24억원의 흑자를 기록
-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 서울맹학교서 진로탐색 멘토링 실시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서울시 용산구 국립서울맹학교 용산캠퍼스에서 진로탐색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코웨이 관계자는 "국립서울맹학교는 1913년 설립된 국내 최초 시각장애 학생 특수교육기관으로, 학생들의 장애 극복과 능동적인 사회 참여를 지원하고 있다"라며 "코웨이는 시각장애 학생들에게 문화예술 직업군을 소개하고 시각장애인 합창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진로탐색 멘토링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는 재학생 및 교직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에서 활동 중인 졸업생들의 특강과 합창단 공연으로 구성됐다"라며 "특별 멘토로 나선 졸업생 2명은
-
컴투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구글 인기 1위 차지
컴투스(대표 남재관)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STARSEED: ASNIA TRIGGER, 이하 스타시드)’가 출시 하루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인기 게임 순위 1위에 올랐다고 29일 밝혔다.컴투스 관계자는 "지난 28일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스타시드’는 개성 있는 캐릭터와 비장감이 감도는 세계관, 편리한 육성 및 전투 진행 방식 등이 호평 받으며, 출시 하루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인기 게임 순위 정상을 차지하고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인기 게임 8위에 올랐다"라며 "또한 매출 순위에서도 애플 앱스토어 전체 게임 14위에 오르는 등 쾌조의 스타트를 알렸다"라고 전했다. ‘스타시드’는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대표 한성현)가
-
펄어비스 검은사막 개발 상황 관련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 공유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현재 주요 개발 상황을 공유하는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을 검은사막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펄어비스 관계자는 "장제석, 주재상 게임디자인실장이 출연해 모험가들이 기다리고 있는 ‘아침의 나라: 서울’의 개발 소식과 주요 지역에 대한 신규 이미지를 선보였다"라며 "‘아침의 나라: 서울’은 올 여름 업데이트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으며 ‘칼페온 연회’서 최초 공개한 ‘광화문’, ‘경회루’ 외에 ‘의금부’, ‘꽃이 잠긴 늪’, ‘폐성터’의 모습과 각 지역의 특징을 영상을 통해 소개했다"라고 전했다. 모험가들이 새롭게 즐길 수 있는 설화 총 8종과 ‘장화홍련전’을 비롯
-
코빗, ‘내가 고르는 수수료 플랜’ 서비스 선보여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은 다음 달 1일 0시부터 새로운 거래 수수료 정책을 도입한다고 29일 밝혔다. 코빗 관계자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2월까지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실시한 후 이달부터 수수료 무료를 종료하고 유료로 전환했는데 이번에 다시 한번 수수료 정책을 개편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새로운 수수료 정책의 핵심은 크게 두 가지다"라며 "우선 국내 최저 수수료율인 0.05%(최저가 플랜 기준)로 가상자산 거래가 가능해졌다"라고 밝혔다. 또한 자신의 거래 스타일에 맞춰 수수료율을 자기가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내가 고르는 수수료 플랜 서비스’도 신설됐다.내가 고르는 수수료 플랜에서는 고객은 ‘리워드 플랜’과
-
다나와, 80인치 이상 TV 거래액 44% 증가
커넥트웨이브(119860 대표집행임원 이건수)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는 지난 3월 18일부터 26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거래된 80인치 이상 대형TV의 거래액이 전월 동기(2월 19일~2월 27일)대비 44%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80인치 이상 TV의 시장 점유율도 크게 뛰어올랐다"라며 "80인치 이상 TV의 거래액 점유율은 27%로 전월 동기 대비 7% 상승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79인치 이하(25%) 제품과, 69인치 이하(17%) 제품의 수치를 넘어서며 사실상 시장의 주력으로 자리잡았다"라고 밝혔다.
-
인크루트 유튜브, 도서 증정 이벤트 진행
HR테크 기업 인크루트(대표이사 서미영)가 출판사 한빛미디어와 함께 도서 'LEAN HR: 당신의 스타트업은 안녕하십니까'를 증정하는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크루트 관계자는 "해당 도서는 이용훈 작가가 HR직무를 시작하며 느낀 경험을 바탕으로 스타트업 창업자나 HR 직무를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내용을 담았다"라며 "스타트업이라는 조직의 특성을 비롯해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추구하는 이유, 컬처핏을 강화하는 인터뷰 등 기존 HR과는 차별화된 접근법을 이야기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도서와 HR에 대한 더 자세한 이야기는 인크루트 공식 유튜브 ‘인크루트TV’ 에서 작가 인터뷰 영상을 통해 볼 수 있다"라며 "이벤트 참
-
에덤 프로젝트-빗썸 ‘부리또 월렛’ 파트너쉽 체결
에덤(EDUM)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진학사의 ㈜드림래더스(대표이사 유성원)가 빗썸의 자회사가 서비스하는 부리또 월렛(대표 신민철)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월 29일 밝혔다. 에덤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에덤(EDUM) 사용자들은 다양한 지갑 서비스 활용하여 S2E(Study to Earn) 생태계에 보다 쉽게 참여할 수 있다"라며 "양사는 부리또 월렛의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공동의 발전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빗썸 부리또 월렛은 최근 V2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들이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고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지원 포인트 시스템’을 추가하였다. 또한 메인넷을 18개까지 확대하고 일본
-
롯데시네마, ‘롯시-리턴즈’ 진행
롯데시네마가 만우절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롯데시네마 관계자는 "‘롯시-리턴즈’는 3월 29일(금)부터 4월 1일(월)까지 만우절을 기념하여 세기말의 레트로 감성을 소환해 다양한 연령대의 관객들을 영화관으로 불러 모으기 위한 온라인 이벤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롯데시네마 모바일 APP 또는 WEB에 로그인하여 2000년대 그때 그 시절의 말투로 댓글 작성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라고 밝혔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영화 7천 원 할인권 4매가 즉시 지급된다. 더불어 댓글 작성 회원 중 추첨을 통해 레트로 감성의 경품인 레트로 캠코더 카메라, 아이리버 미키 블루투스 이어폰, 브리츠 레트로 턴테이블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
청호나이스, 미세플라스틱 제거 가능한 NSF/ANSI 규격 카본블록 적용
청호나이스가 NSF/ANSI 401 규격에 따라 미세플라스틱을 99% 제거할 수 있는 카본블록을 적용중이라고 29일 밝혔다.미세플라스틱은 플라스틱 제품이 분해되는 과정에서 생성되는데, 세계자연기금(WWF)에 따르면 현대인들은 일주일간 평균적으로 신용카드 1장에 해당하는 5g의 미세플라스틱을 섭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5~10㎛(마이크로미터, 1/1000mm) 크기의 미세플라스틱은 강과 바다로 흘러가며 먹이사슬을 통해 인간의 몸에 자연스럽게 축적된다. 인체에 미치는 영향은 아직 연구 단계이지만, 입자가 작을수록 혈관과 모세혈관까지 침투할 수 있다.정수기와 음용수에 포함된 다양한 미세플라스틱과 유해 물질 제거 성능 기준과 관련
-
나인하이어, ‘클라우드 서비스 바우처’ 공급기업 선정
최근 잡코리아가 인수한 채용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의 2024년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 확산 사업 공급기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잡코리아 관계자는 "해당 사업은 국내 클라우드 시장을 활성화하고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는 목적으로 이용료 지원을 통한 클라우드 시장의 활성화 및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된 주요 사업으로, 과기부가 인증한 서비스 상품을 사용할 수 있는 바우처를 수요 기업에게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선정에 따라 나인하이어는 채용관리 솔루션 도입을 희망하는 수요기업 모집에 나선다. 수요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나인하이어의 핵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