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검은사막 서비스 10주년 특별 페이지 공개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서비스 10주년 기념 특별 페이지를 오픈했다. 펄어비스 관계자는 "‘검은사막’은 2014년 12월 17일 출시해 올해 서비스 10주년을 맞았다"라며 "10년 간 모험가들과 게임을 넘어 일상까지 함께하며, 한국 뿐 아니라 전 세계 모험가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라고 전했다. 10주년 특별 페이지를 10년 간 검은사막의 다양한 모험을 함께 돌아보는 방식으로 구성했다. 최초 4개 클래스로 시작한 이후 총 27개까지 늘어난 클래스와 작은 ‘올비아 마을’에서 ▲발렌시아 ▲대양 ▲오딜리타 ▲끝없는 겨울의 산 ▲아침의 나라 등 검은사막의 주요 지역 업데이트, 모험가들과 함께한 다
-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원스토어 서비스 돌입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STARSEED: ASNIA TRIGGER, 이하 스타시드)’의 원스토어 서비스를 시작한다. 컴투스 관계자는 "‘스타시드’는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대표 한성현)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서비스하는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로, 지난 3월 국내 출시해 매력적인 캐릭터와 고 퀄리티 애니메이션 컷신, 몰입도 높은 교감 시스템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지난달 구글플레이 게임즈 론칭을 통해 PC게임 플랫폼까지 ‘스타시드’의 영역을 넓힌 컴투스는 앞으로도 더욱 많은 유저들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방식으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플랫폼 다변화 노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한편 ‘스타시
-
'크로니클’ 신규 소환수 ‘메타클론’ 업데이트
컴투스(대표 남재관)의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에 특정 소환수의 스킬을 복제할 수 있는 새로운 소환수 ‘메타클론’이 등장한다. 컴투스 관계자는 "태생 5성 전사형 소환수 ‘메타클론’은 앞서 한정적으로 선보인 일부 소환수들의 스킬을 ‘흉내내기’ 시스템을 통해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라며 "능력치와 스킬은 복사할 수 있지만 성장 능력치는 메타클론 고유의 수치가 적용되며, 원본 소환수와 같은 팀에 편성할 수 없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정 소환수라도 동일한 속성의 태생 5성 소환수만 ‘흉내내기’를 활용할 수 있으며 해당 시스템이 적용되는 소환수 목록은 향후 지속 추가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더존 테크핀레이팅스, ‘기업신용등급제공업’ 본허가 획득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의 핀테크 전문 계열사인 테크핀레이팅스가 29일 금융위원회로부터 ‘기업신용등급제공업’ 본허가를 획득했다.테크핀레이팅스는 기업금융에 특화된 국내 1호 기업신용평가(CB) 플랫폼 사업자다. 이번 본 허가 획득을 통해 기업의 과거 데이터뿐 아니라 현재 경영 데이터 등 기업 활동에서 이뤄지는 다양하고 방대한 데이터를 활용해 보다 정확하고 실시간으로 이뤄지는 혁신적 신용평가 모델을 선보이게 된다. 또한 기업정보조회 플랫폼 구축 및 기업신용등급 제공은 물론 기업의 자금 수요를 예측하고 자금조달을 돕는 금융중개사업도 선보일 계획이다.
-
해긴 ‘플레이투게더’ 몬스터 물고기 업데이트
해긴(대표 이영일)이 개발 및 서비스하는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에 흉포한 몬스터 물고기가 나타났다. 해긴 관계자는 "몬스터 물고기는 카이아섬의 환경을 위협하는 위험 어종으로 휴양지 깊은 바다나 먼 바다에서 등장한다"라며 "몬스터 물고기의 등장과 함께 섬 광장에는 이를 해치우기 위한 몬스터 물고기 사냥단(이하 몬사단)이 찾아왔다"라고 전했다. 이용자들은 몬사단 가입 후, 몬스터 물고기 사냥에 대한 가이드에 따라 사냥법을 익히고, 주어지는 퀘스트를 진행하게 된다. 퀘스트 완료시에는 특별 명찰과 함께 낚시대를 더욱 강력하게 강화시키는 강화석이 주어진다.몬스터 물고기는 레드 샤크, 리비아탄 멜빌레이
-
인크루트, "S-OIL·두산에너빌리티, 채용 연계형 인턴십 모집"
HR테크 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신입 구직자들을 위해 주요 기업의 신입 채용 공고를 소개한다. 인크루트 관계자는 "S-OIL은 채용연계형 인턴십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 분야는 경영전략, 경영지원, 영업/마케팅, 재무, 수급(서울 근무)과 공정, 설비기술, 경영지원(울산 근무)이다"라고 전했다. 4년제 대학 기졸업자와 2025년 2월 이내 졸업예정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또 7월 29일부터 8월 23일까지 4주 인턴십 풀타임 근무와 2025년 1월 정규직 입사가 가능해야 한다. 접수 기간은 5월 22일부터 6월 6일 23시 59분까지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채용 연계형 인턴십을 모집 중이다. 플랜트 엔지니어링, 서비스/복합 발전 엔지니어링, 원자력
-
송승재 라이프시맨틱스 대표, ‘의료기기 산업발전 유공 포상’서 산업포장 수상
라이프시맨틱스는 지난 29일 ‘제17회 의료기기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된 ‘의료기기 산업발전에 유공 포상’에서 송승재 대표가 산업포장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라이프시맨틱스 관계자는 "송승재 대표는 라이프시맨틱스를 설립해 의료정보기술과 인공지능을 이용한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 플랫폼 등을 개발해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해 왔다"라며 "또한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함께 다양한 정책활동을 추진하며 디지털 의료제품법 제정을 위해 적극 노력해 온 점을 인정받았다"라고 전했다. 한편, 올해 17회째인 ‘의료기기의 날’은 소비자 이해도를 높이고 관련 종사자의 화합과 소통을 위해 지난 2008년부터 의료기기법 제정·공포일인 5월 29
-
진학사 캐치 "현대자동차, 대한전선, 애경 신입사원 채용 실시"
진학사 캐치가 주요 기업에서 신입, 경력 채용에 돌입했다고 30일 밝혔다. 진학사 캐치 관계자는 "채용을 진행하는 기업은 현대자동차, 현대케피코, 대한전선, 애경산업, 도루코, BNK시스템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현대자동차에서 오는 6월 1일부터 14일까지 ‘6월 신입 채용’에 돌입한다"라며 "모집 분야는 연구개발, 생산/제조, 사업/기획, 경영지원, 디자인으로 총 77개 직무에서 모집한다. 학/석사 기졸업자 또는24년 8월 이내 졸업 예정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직무면접/인성검사 △종합면접 △채용검진 △입사 순이다"라고 말했다. 현대케피코에서 내달 9일까지 ‘2024 하반기 신입 공채’를 진행한다
-
전자랜드, ‘세일랜드’ 실시
전자랜드가 24년 상반기를 결산하며 다채로운 가전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세일랜드’ 행사를 오는 6월 1일부터 한 달간 진행한다고 밝혔다.전자랜드 관계자는 "먼저 본격적인 폭염에 앞서 각종 여름 가전을 할인한다"라며 "전국 전자랜드 직영점에서 주요 제조사의 2024년 에어컨 신상품 행사 모델을 최대 25% 할인하며, 행사 카드로 구매 시 최대 10만원의 추가 캐시백을 증정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100만원 이상의 에어컨을 행사 카드로 구매하면 최대 36개월의 무이자 할부 혜택을 받을 수 있다"라며 "에어컨을 산 고객이 선풍기와 제습기 행사 모델을 동시에 구매하면 추가 할인도 받는다"라고 말했다. 전자랜드 온라인쇼핑몰에선 에어컨
-
여기어때, ‘ISMS-P’ 인증 갱신
여기어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로부터 국가공인 인증인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 체계(ISMS-P) 인증’을 획득했다. ISMS-P 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공동 고시하는 국내 최고 수준의 보안 관리 체계다.
-
틱톡, ‘팬 스포트라이트’ 기능 선보여
틱톡(TikTok)이 아티스트와 팬이 소통할 수 있는 ‘팬 스포트라이트(Fan Spotlight)’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 틱톡 관계자는 "아티스트의 음원을 이용한 콘텐츠나 팬이 제작한 2차 창작 콘텐츠를 아티스트가 직접 선택해 틱톡 프로필 페이지에 선보일 수 있는 기능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팬 스포트라이트는 아티스트가 좋아하는 팬 영상을 프로필 페이지에서 소개할 수 있는 새로운 아티스트 우선 기능이다"라며 "아티스트는 팬 스포트라이트로 프로필 페이지 상단에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팬 영상을 한 번에 최대 5개까지 '고정'하여 공개할 수 있고, 아티스트가 선택한 영상의 크리에이터는 알림을 받는다"라고 밝혔다. 영상은 아티스트의
-
시프트업, 투자 관계자 대상 기업 설명회 ‘라인 투어’ 진행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자사의 게임 개발 관련 기술·공정을 소개하는 '라인 투어(Line Tour)'를 지난 28일 성료했다고 밝혔다. 시프트업 관계자는 "이번 라인 투어는 애널리스트 및 투자자 등 증권사 관계자들에게 시프트업이 보유하고 있는 효율적인 게임 개발을 위한 기술과 노하우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라인 투어는 시프트업의 대표 흥행작인 ‘승리의 여신: 니케’, 스텔라 블레이드의 '개발 환경 투어'와 '기술 관련 PPT 발표'의 순서로 진행됐다.'개발 환경 투어'에서는 ‘승리의 여신: 니케’ 개발에 사용된 총기 액팅룸 시연과 '스텔라 블레이드' 개발에 사용된 △3D 스캐너 △모션·페이셜 캡처 및 △엔진 기술 시
-
‘인텔라 X’, 웹3 게임 스튜디오 ‘슈퍼빌런랩스’에 지분 투자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블록체인 사업을 운용하는 인텔라 X(Intella Pte. Ltd.)가 웹3 게임 스튜디오 ‘슈퍼빌런랩스(Supervillain Labs)’에 지분 투자를 집행했다고 29일 밝혔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이번 투자는 인텔라 X와 앱토스 랩스의 리드로 스파르탄 캐피탈, 케이아이피-크릿 인터랙티브 콘텐츠 펀드, 프레스토, 플라네타리움 랩스 등 총 6개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및 투자사가 공동으로 참여했다"라고 전했다. 인텔라 X는 슈퍼빌런랩스의 성장성을 높게 보고, 양질의 블록체인 게임 개발을 돕기 위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 인텔라 X의 투자금은 약 150만 달러 규모이며, 슈퍼빌런랩스는 이번 시드라운드 투자를 통해
-
골프존데카 골프버디 거리측정기, 2024 에디터스 초이스 제품으로 선정
골프존데카(대표이사 정주명)의 골프버디 거리측정기 제품이 영국의 골프 전문 매거진 ‘골프 먼슬리(Golf Monthly)’와 ‘투데이즈 골퍼(Today’s Golfer)’가 발표한 ‘2024 골프 에디터스 초이스 제품’으로 선정돼 전 세계적으로 제품의 혁신성과 최고의 성능을 인정받았다고 29일 밝혔다. ‘2024 골프 먼슬리 에디터스 초이스’ 제품으로 인정받은 골프버디의 실속형 레이저 거리측정기 GB LASER lite2는 골프버디의 ZST(Zero Second Technology) 기술을 탑재해 0.2초 만에 목표물까지의 빠른 거리측정과 2m의 짧은 퍼팅 거리부터 최대 800m까지 6배율의 선명한 뷰파인더로 보다 명확한 측정이 가능하다.
-
코빗, ‘토스인증서’ 도입 기념 고객 이벤트 진행
코빗(대표 오세진)이 본인 확인 및 다중 인증이 필요한 상황에서 안전하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토스인증서'를 도입했다고 29일 밝혔다.코빗 관계자는 "토스인증서는 본인확인기관 및 전자서명인증사업자로 지정된 토스에서 발급하는 인증서로서 본인 인증과 전자 서명 등에 사용 가능하다"라며 "코빗 안드로이드 및 iOS 모바일 앱 9.4.0 버전 이상을 사용하는 코빗 이용자라면 누구나 토스인증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존 코빗의 다중 인증 방식(ARS 전화, 구글 OTP, 신한인증서, 네이버인증서)에 이제 토스인증서까지 함께 사용할 수 있게 돼 고객 인증 과정의 편의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라고ㅓ 밝혔다.
-
CGV, '소울메이트' 단독 특별 상영
CGV는 tvN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로 큰 사랑을 받은 배우 변우석 주연의 영화 ‘소울메이트’를 5월 31일부터 단독으로 특별 상영한다고 29일 밝혔다. CGV 관계자는 "영화 '소울메이트'는 첫 만남부터 서로를 알아본 두 친구 미소(김다미)와 하은(전소니) 그리고 진우(변우석)가 기쁨, 슬픔, 설렘, 그리움까지 모든 것을 함께 한 이야기를 그린 2023년 개봉작이다"라며 "변우석의 스크린 데뷔작인 ‘소울메이트’는 특히 10대부터 30대까지의 청춘을 그려 ‘선재 업고 튀어’에서의 남자 주인공 ‘선재’를 사랑하는 팬들에게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5월 31일에는 CGV강남, 강변, 거제, 김해, 대구한일, 대학로, 동수
-
[IT이슈] XGOLF, 2024 반바지 캠페인 진행 外
XGOLF가 올 여름 시원하게 골프 라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2024 반바지 캠페인’을 오는 31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반바지 캠페인’은 긴 바지 착용을 기본으로 요구하는 골프장의 복장 규정에 대한 기존 고정관념을 탈피하고, 시원하고 즐거운 골프 라운드를 위해 XGOLF가 2014년부터 10년 이상 이어온 캠페인이다.골프를 즐기는 연령대가 다양해지면서 매해 여름마다 시행해 온 ‘반바지 캠페인’에 동참하는 골퍼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 특히 코로나 팬데믹 이후 유입된 MZ 세대들의 호응까지 더해지면서 많은 골프장들이 해당 캠페인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XGOLF는 반바지 캠페인 확산을 위해 반바지 라운드 후 이용후기를 작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