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CJ ENM 메조미디어, TV 시청이력 기반의 모바일 결합상품 출시
CJ ENM의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대표이사 백승록)가 LG유플러스와 협력을 통해 ‘크로스 리타겟팅(Cross Retargeting)’ 광고 결합상품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CJ ENM 관계자는 "메조미디어에서만 집행 가능한 단독 상품이자 외부 파트너사와 협력을 통해 광고상품을 개발 및 출시한 첫 사례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출시된 크로스 리타겟팅 광고상품은 메조미디어의 타겟픽(ME:TargetPick)과 LG유플러스의 IPTV, 모바일, 스마트 메시징 서비스(LMS)간의 광고를 연계한 것으로, TV에서 모바일로 확장된 크로스 디바이스 광고와 시청 이력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개인 맞춤형 리타겟팅으로 광고 효과를 극대화한다"라고
-
알바몬, ‘알바몬 사장님 감사 이벤트’ 진행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이 대한민국 사장님들의 사업 성공을 기원하며 ‘2024 대한민국 1등 알바몬 사장님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알바몬 관계자는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하는 사장님과 알바생 채용을 위해 채용 공고를 등록한 회원을 대상으로 LG 스탠바이미,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 애플 에어팟 맥스, 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고 밝혔다.먼저, 10월 6일까지 신규 사업자번호로 회원가입 하거나 또는 6개월 이상 비로그인한 계정을 활성화한 기업회원에게는 추첨을 통해 △LG전자 스탠바이미(1명)와 △이마트 상품권 2만원권(50명)을 증정한다.두번째 이벤트는 유료 공고를 등록한 회원을 대상으로 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
그라비티, 2D MMORPG ‘THE 라그나로크’ 국내 론칭 미디어 간담회 개최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28일 2D MMORPG ‘THE 라그나로크(THE RAGNAROK)’의 국내 론칭을 앞두고 미디어 간담회를 개최했다. 그라비티에 따르면 THE 라그나로크는 그라비티의 대표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정통성을 이은 2D MMORPG로 원작의 2D 도트 캐릭터와 3D 배경 그래픽부터 거래소 시스템, 던전 보스, PVP 등 핵심 콘텐츠를 모바일에 구현했다. 이번 간담회는 8월 28일 오후 3시부터 THE 라그나로크 게임 소개 및 서비스 계획 발표, 질의응답 순으로 약 1시간 진행했다. 선상웅 사업 PM이 게임 소개와 향후 서비스 계획 발표를 맡았으며, 이어진 질의응답에서는 선상웅 사업 PM, 나경일 사업 PM, 박연주 운영 총괄이
-
넥슨 ‘지스타 2024’ 메인 스폰서로 300부스 참가
㈜넥슨은 오는 11월 14일(목)부터 17일(일)까지 진행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4’에 메인 스폰서로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넥슨은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이해 유저에게 게임의 재미뿐 아니라 게임 외적으로도 다양한 즐거움을 전달하기 위해 ‘지스타 2024’ 참가를 확정했다. ‘지스타 2024’ 메인 스폰서 참여를 통해 유저들을 위한 축제의 장을 마련하고, 동시에 시대와 세대를 뛰어넘는 앞으로의 청사진을 제시할 계획이다. ‘지스타 2024’ 넥슨 부스는 미래를 향해 도약한다는 의미를 담아 300부스 규모의 대형 B2C 전시관으로 구성되며, 주요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30부스 규모의 B2B 관도 조성하
-
넷마블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신규 SSR 동료 '금빛 맹수 리랼' 업데이트
넷마블은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신규 SSR 동료 '금빛 맹수 리랼'을 업데이트했다고 28일 밝혔다. '금빛 맹수 리랼'은 녹 속성 전사 포지션의 캐릭터로, 퓨마를 소환해 함께 싸우는 특수한 스킬을 보유했다. 원작 속 '리랼'은 쌍둥이 모두 자하드의 공주가 된 이례적인 케이스로, 쌍둥이 언니 '시랼 자하드'와 함께 있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리랼'은 당돌하고 쾌활한 언행으로 주위의 이목을 쉽게 끌어모으며, 스스로도 관심 받는 걸 좋아하는 편이다. 넷마블은 신규 이벤트 '기가 보스전' 시즌1을 오는 9월 4일까지 진행한다. 각 서버의 모든 이용자가 힘을 모아 '기가 보
-
SOOP, 댄스 배틀 대회 ‘X2’ 진행
SOOP은 오는 9월 15일(일)부터 댄스 배틀 대회 ‘X2: SOOP DANCE BATTLE(이하 X2)’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SOOP 관계자는 "‘X2’는 SOOP이 첫 선 보이는 댄스 대회로, 국내∙외 스트릿 및 브레이킹 댄서들을 지원∙발굴하고 플랫폼 내 댄스 생태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X2’는 9월 15일(일) 첫 대회를 시작으로 매월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와 상암 ‘아프리카 콜로세움’ 등에서 개최된다. 내년 9월에는 본 대회에서 우승한 팀들이 참여해 최종 챔피언을 가릴 ‘X2 파이널 챔피언십’도 진행될 예정이다.대회는 3명의 댄서가 한 팀을 이뤄 브레이킹 장르로 경쟁하는 ‘브레이킹 3 ON 3’ 방식과, 장르 상관없이
-
네오위즈 자회사 파우게임즈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 글로벌 정식 출시
네오위즈는 자회사 파우게임즈(FOW GAMES, 대표 이광재)의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가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28일 공개된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는 일본의 게임 개발사 ‘니혼팔콤’의 유명 IP인 ‘영웅전설’ 시리즈 중 가장 큰 인기를 끈 ‘가가브 트릴로지’를 재해석한 수집형 RPG다.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는 일본과 중국, 대만, 홍콩, 마카오를 제외한 글로벌 170여 개 국가를 대상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를 통해 동시 출시됐다.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PC 버전도 지원하며 한국어와 영어를 포함한 총 7개 언어를 지원한다.
-
펄어비스 검은사막 협동형 레이드 ‘검은사당 황해도편’ 업데이트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 서울 협동형 우두머리 레이드 ‘검은사당 황해도편(파티)’을 28일 선보였다. ‘검은사당’은 ‘아침의 나라(동해도편)’에서 처음 선보인 우두머리 도전 콘텐츠다. 필드에서 등장하는 우두머리가 아닌 우두머리 토벌만을 위한 별도 콘텐츠로 선보였다. ‘검은사당 황해도편’에 등장하는 우두머리는 ▲지귀 ▲청의동자 ▲불가살 ▲우투리 총 4종이다. 새로 등장한 우두머리들은 ‘검은사당 동해도편‘ 우두머리들과 달리 협동형 우두머리로 5명의 모험가들과 함께 공략해야 한다. ▲지귀는 전통 설화 속 불귀신으로 불렸던 요괴로 지귀가 내뿜는 불기둥 속에서 전투해야 하며, ▲청의동자는 조선의 문
-
컴투스 '스타시드', 글로벌 사전 예약 시작
컴투스는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STARSEED: ASNIA TRIGGER, 이하 스타시드)의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사전예약은 현재 서비스 중인 한국을 제외한 전 세계 구글과 애플 앱 마켓 및 공식 브랜드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스타시드’는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대표 한성현)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서비스를 맡고 있는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로, 지난 3월 국내에서 먼저 출시돼 하루 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게임 순위 정상에 오르고 구글 전체 게임 매출 8위, 애플 앱스토어 TOP10을 달성했다. 한편 컴투스는 올해 ‘스타시드’를 필두로 ‘BTS 쿠킹온: 타이니탄
-
엔씨소프트, 수집형 MMORPG 신작 ‘호연’ 한국∙일본∙대만 출시와 동시에 앱 마켓 인기 1위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가 수집형 MMORPG 신작 ‘호연’을 28일 출시했다. ‘호연’은 출시와 동시에 한국·일본·대만 앱 마켓 인기순위 1위에 올랐다. 엔씨(NC)는 28일 오전 10시부터 한국, 일본, 대만 등 아시아 3개 지역에 호연 서비스를 시작했다. 모든 이용자는 ▲엔씨(NC) 크로스 플레이 플랫폼 ‘퍼플(PURPLE)’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갤럭시 스토어에서 호연을 플레이 할 수 있다. 호연은 엔씨(NC)의 인기 IP ‘블레이드 & 소울’의 3년 전을 배경으로, 주인공 ‘유설’이 가문 재건을 위해 펼치는 모험을 그려냈다. 유설의 여정을 따라 각양각색의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으며, 원작에서 등장했던 캐릭터
-
하이브IM '던전 스토커즈' 글로벌 베타 테스트 마쳐
하이브IM은 28일, 액션스퀘어(대표 김연준)의 스튜디오 HG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히어로 던전 익스트랙션 '던전 스토커즈'의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마쳤다고 밝혔다. 하이브IM은 지난 8월 13일부터 27일까지 약 2주간 '던전 스토커즈'의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실시했다. 한국을 비롯한 북미, 유럽, 아시아, 동남아 등 전 세계 이용자가 스팀(Steam) 플랫폼을 통해 테스트에 참여했다. 하이브IM은 두 차례 앞선 테스트 이후 ▲플레이 방식을 학습할 수 있는 ‘튜토리얼’과 ‘훈련장’ ▲방어구 교체 시스템 ▲전체 맵 기능 ▲스탯 효과를 비롯한 시스템 개편 등 개선된 게임성을 선보였다. 이번 테스트의
-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호텔 나이트메어’ ‘도망쳐, 빌리!’ 이벤트 실시
스마일게이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PC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의 여름 이벤트 채널 ‘호텔 나이트메어’에 인게임 이벤트 ‘도망쳐, 빌리!‘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올 여름 진행된 호텔 나이트메어 채널의 마지막 이벤트로, 호텔에서 업무 중이던 나이트와 메어가 혼자 다니던 유령 ‘빌리’를 악몽의 소재로 사용하려는 음모에서 시작된다. 이용자들은 호텔 나이트메어 채널의 맵 플레이 및 테일즈북 미션을 수행해 이벤트 재화를 획득한 뒤, 빌리가 나이트와 메어의 손에서 도망칠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한다. 이용자들은 게임 내 공원에서 ‘도망쳐, 빌리!’ 이벤트에
-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글로벌 출시 2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글로벌 출시 2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2주년을 맞이하는 ‘워킹데드: 올스타즈’는 먼저 원하는 캐릭터 5종을 선택해 신화 1성까지 성장시킬 수 있는 ‘진형 완성 이벤트’를 10월 1일까지 연다. 선, 방관, 중립, 악 성향에서 4개, 절대선 및 절대악 성향에서는 1개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다. 선택한 캐릭터 별 주요 퀘스트를 완료하면 성장에 필요한 에픽 캐릭터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에픽 캐릭터 외에도 ‘레전드 장비’, ‘레전드 특전 제작권’, ‘적응 기록서’ 등 진형 강화에 필요한 풍성한 재화들도 선물한다. 다음달 10일까지는 ‘레벨업 이
-
커세어, ‘M55 무선 게이밍 마우스’ 및 ‘M55 유선 게이밍 마우스’ 선보여
커세어(박재천 지사장)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즐기는 모든 사용자에게 적합한 초경량 게이밍 마우스 2종, ‘M55’ 및 ‘M55와이어리스(M55 Wireless/이하 M55 및 M55 와이어리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커세어 관계자는 "경쟁을 즐기는 하드한 게이머부터 다양한 장르를 즐기는 캐주얼 게이머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유저층을 겨냥한 커세어의 새로운 게이밍 마우스 ‘M55’와 ‘M55 와이어리스’ 어떤 게임이든 매 순간의 도전에 자신 있게 대응할 수 있게 해준다"라고 전했다. ‘M55 시리즈’는 좌우대칭형 디자인을 채택해 어떤 플레이 스타일에도 잘 맞으며, 클로, 핑거, 팜 그립 등 다양한 그립 방식에도 편안하게 사용하는 컴팩트한 사이
-
증권플러스, ‘투자 레벨’ 인증 도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에 ‘투자 레벨’ 인증을 도입,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했다고 28일 밝혔다. 두나무 관계자는 "이에 따라 증권플러스 커뮤니티에서는 주주 인증부터 보유 자산 평가 금액까지 인증 범위가 대폭 확대돼 한층 더 생생한 투자 경험담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다. 증권플러스가 새롭게 도입한 ‘투자 레벨’ 인증 기능은 보유 자산 평가 금액에 따라 프로 레벨(1억원 미만)부터 클럽 레벨(1억원 이상~1조원 이하)까지 총 15단계로 결정되는 커뮤니티 기능이다. 일례로 가장 높은 레벨인 ‘1000억 클럽’은 보유자산 금액이 1000억원에서 1조원으로 평가되는 투자자가 받을 수 있는 등
-
[IT이슈] 당근 지역 커뮤니티에 올 여름 ‘전기세’ 관련 검색량 40% 증가 外
기록적인 폭염과 열대야로 전 국민의 밤잠을 설치게 한 올해 여름,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에서도 폭염, 냉방비에 대한 근심, 걱정을 나누는 게시글이 늘고 있다. 최근 기상청에 따르면 서울에서는 열대야가 무려 34일 동안 지속되다 지난 주말 사이 반짝 숨을 고른 뒤 하루 만에 다시 나타났고, 제주에서는 43일째(8/27 기준) 열대야가 이어지는 등 무더위가 쉽게 가시지 않는 모습이다.전국적인 ‘찜통 더위’에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에서도 폭염·열대야와 관련된 걱정과 고민들이 올라오고 있다. 특히나 동네 주민들 사이에서 가장 뜨거운 감자는 다름 아닌 ‘전기요금’이다. 밤낮으로 에어컨 등 냉방기 없이는 버티기 힘들었던 만큼, 다가
-
CGV, 일본 싱어송라이터 ‘요네즈 켄시’ 공연 실황 특별상영
CGV가 일본을 대표하는 싱어송라이터 요네즈 켄시의 공연 실황 ‘요네즈 켄시 2023 투어 / 공상’을 국내 최초로 특별상영한다고 27일 밝혔다. CGV 관계자는 "‘요네즈 켄시’는 일본 싱어송라이터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아티스트로 한국에서도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라며 "이번 공연 실황은 2023년 일본에서 21만 명의 관객을 동원한 ‘요네즈 켄시 2023 투어 / 공상’의 24회 공연 중 마지막인 요코하마 아레나 공연을 영상화했다"라고 전했다. CGV에서 상영하는 ‘요네즈 켄시 2023 투어 / 공상’은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공개되며, 9월 11일부터 2주간 특별상영 한다. 이번 공연 실황에서는 뮤직비디오 재생수 8억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