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코웨이, UL 지정 공인시험소 자격 획득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제품 검증 및 품질 분석 전문성을 인정받아 미국 제품안전 인증기관 UL솔루션스(Underwriters Laboratories Solutions)로부터 지정 시험소 자격을 획득했다.코웨이 관계자는 "지난 5일 서울 구로구 지타워 코웨이 본사에서 ‘UL솔루션스 지정 공인시험소’ 인정서 수여식을 진행했다"라며 "수여식에는 서장원 코웨이 대표이사, 정륜 UL솔루션스 코리아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UL솔루션스는 미국 표준 개발 및 전기∙전자 제품 시험인증 분야의 선두 주자로서, 미국 국가공인시험소(NRTL) 및 미국 국가표준기구(ANSI)의 국가인증위원회(ANAB) 인증을 받은 전문 기관이다"라며 "UL 지정 시험소는 미국 및
-
당근알바, ‘여름 알바 캠페인’ 선보여
당근의 구인구직 서비스 ‘당근알바’가 여름 알바 시즌을 겨냥한 <오늘도 잘 벌었습니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당근 관계자는 "영상 콘텐츠와 풍성한 이벤트를 통해 당근알바로 이어지는 다채로운 동네 일자리를 자연스럽게 알리며 이용자들의 일상에 더 가까이 다가간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당근 공식 유튜브 및 SNS에서 선공개 된 캠페인 영상에는 걸그룹 엔믹스의 오해원이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라며 "영상 속 오해원은 당근알바를 통해 활발하게 연결되는 동네의 수많은 일자리들을 경험하는 프로 알바생으로 변신했다"라고 말했다. 집 근처 150m 안에 있는 식당 알바, 빙수집 신메뉴 테스트 알바, 벌레 잡기
-
진학사 캐치 "SK하이닉스, 삼성전자 반도체 업계 공채 돌입"
AI매칭 채용콘텐츠 플랫폼 진학사 캐치가 반도체 업계에서 신규 채용이 활발하다고 8일 밝혔다. 채용을 진행하는 곳은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 스태츠칩팩코리아, SFA, 넥스트칩 등이다. 진학사 캐치 관계자는 "SK하이닉스에서 ‘2024년 신입/경력 채용’에 돌입했다. 모집 분야는 핀펫(FinFET), HBM 설계, 마케팅, 전략기획 등으로 총 세 자릿수의 대규모 모집이다"라며 "근무지는 이천, 청주 등 직무에 따라 다양하며,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SKCT전형 △면접전형 △오리엔테이션/건강검진 △최종합격 순이다. 서류 마감 기한은 신입 12일, 경력 15일이다"라고 전했다. 삼성전자에서 오는 9일까지 ‘2024년 DS부문 경력
-
커넥트웨이브, '전문무역상사'에 선정돼
커넥트웨이브(119860 대표집행임원 이건수)가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24년 7월부터 27년 6월까지 총 3년간 한국무역협회와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전문무역상사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2018년부터 9년간 '전문무역상사'로 지정된 커넥트웨이브는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와 에누리, 메이크샵과 플레이토오토, 몰테일 등 3개 사업부문에서 기업소비자간거래(B2C), 기업간거래(B2B) 거래, 국내 및 해외에서의 거래를 위한 서비스, 솔루션, 데이터를 망라하는 이커머스 사업 플랫폼들을 갖추고 있다"라고 말했다. 특히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의 ‘메이크글로벌’은 전세계 모든 언어 지원으
-
전자랜드, 일본 골프 여행권 경품 행사 진행
전자랜드가 7월 31일까지 전자랜드 전국 매장에서 가전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일본 골프 여행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일본 골프 여행권은 행사 기간 전국 전자랜드 직영점에서 멀티형 에어컨을 구매하거나, 전자랜드의 유료 회원제 매장 ‘랜드500’의 연회비 갱신 고객 중 제품을 하나라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라며 "당첨자에겐 1인당 2매의 여행권을 증정하며 개인 사정상 여행이 불가능한 경우엔 당첨자 본인 외 가족, 친지, 지인 등에 양도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여행은 오는 9월 중 2박 3일 일정으로, 세부 일정은 당첨자에게 별도로 안내한다. 전자랜드는 일정 간
-
[IT이슈] 유컴패니온그룹, ‘데이터 & 아트 해커톤’ 국제 대회 첫 개최 外
데이터 비즈니스 기반의 IT서비스 전문기업 유컴패니온그룹(회장 한수진)은 서울대학교 AI연구원과 손잡고 ‘데이터 & 아트 해커톤’ 국제대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유컴패니온에서 주최하고 서울대AI연구원이 주관하는 경진대회로, 4차산업 시대를 대표하는 핵심 중 하나인 데이터 산업 활성화에 기여함은 물론 오랜 기간 데이터비즈니스 분야에서 쌓아온 노하우와 기술력을 보유한 전문 기업으로서의 인지도 제고를 위해 기획됐다.해커톤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의 프로그래머, 그래픽 디자이너,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자, 프로젝트 매니저 등이 개인 또는 팀으로 구성해 정해진 기간 동안 주제에
-
컴투스 ‘크로니클 X 에반게리온’ 컬래버레이션 홍보 영상 공개
컴투스가 자사 소환형 RPG ‘서머너즈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과 유명 애니메이션인 ‘에반게리온’과의 컬래버레이션을 앞두고 홍보 영상과 콘텐츠 등을 공개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오는 7월 11일부터 진행되며, 에반게리온의 주인공 4인방인 ‘신지’와 ‘아스카’, ‘레이’, ‘마리’가 특별 소환수로 등장한다. 공식 사이트와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공개된 영상에선 라힐 왕국을 수호하던 지아니 앞에 갑작스레 나타난 사도와 차원 폭풍을 타고 알리아 대륙으로 넘어오게 된 에반게리온의 파일럿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영상에선 신지와 아스카, 레이, 마리가 크로니클 세계관에서 어떤 모습으로 등장하는지도
-
넷마블 ‘2024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넷마블은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ESG 추진 노력 및 성과를 담은 ‘2024 넷마블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2024 넷마블 지속가능경영 보고서’에는 2023년 핵심 ESG 이슈, 지속가능경영 성과(시의성 있는 정보 제공을 위해 2024년 6월까지의 성과 일부 포함) 등이 중점적으로 담겨 있다. 이를 위해 사옥 지타워의 친환경 건축물 수상, 여성가족부 ‘가족친화 우수 기업’ 6년 연속 재인증,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14주년 등 환경부터 사회와 거버넌스까지 ESG 전분야를 아우르는 다양한 성과를 조명했다. 또 경영 비전과 연계한 ESG 비전(We Entertain, Support, and Grow Together)을 바탕으로 ‘
-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4 개막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의 글로벌 PvP 대회 ‘에픽세븐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4(이하 E7WC 2024)’를 오는 6일에 개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E7WC 2024는 에픽세븐이 서비스되고 있는 한국, 글로벌, 아시아, 일본, 유럽 등 총 5개 서버의 권역 별 이용자들 중 ‘월드 아레나’ 최강자들이 참가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로, 총 상금 10만 달러(한화 약 1억 3600만원)를 두고 앞으로 약 2개월 간 대장정이 펼쳐질 예정이다. 대회에 앞서 지난달 8일부터 23일까지 게임 내에서 진행된 선발전을 통해, 통합 랭킹 기준 각 서버 별 최소 8인에서 16인까지 예선에 진출
-
[IT이슈] 더에스엠씨그룹, 트와이스 정연과 '감별사' 콘텐츠 선보여 外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대표 김용태)’의 자회사 ‘스튜디오시그마’가 오는 7월 6일(토) 오후 2시 유튜브 채널 <감별사>를 통해 웹 예능 ‘감별사’의 하이라이트 영상을 선공개한다. ‘감별사’는 스타들의 사적인 공간을 찾아가 그들의 취향이 담긴 애장품을 수집한 뒤, 오프라인 기부 행사로 이어지는 과정을 그린 유튜브 토크쇼다. 아이돌 그룹 트와이스의 멤버 정연이 웹 예능 최초 메인 MC로 참여한다.선공개되는 하이라이트 영상에는 전문 감별사로 변신한 정연의 엉뚱한 모습과 함께 숨겨온 진행 실력을 발휘해 기대감을 자아낸다. 또한 감별사 MC로서 '정연하우스'를 공개하며 유쾌한 시작을 알린다.총 20부
-
'쿠키런: 모험의 탑', 누적 매출 100억 원 돌파
데브시스터즈㈜(대표 조길현)의 개발 스튜디오 오븐게임즈㈜(대표 배형욱)에서 개발한 ‘쿠키런: 모험의 탑’이 매출액 100억 원을 돌파했다. 데브시스터즈 관계자는 "지난 달 26일 글로벌 시장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쿠키런: 모험의 탑이 2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고 누적 매출 100억 원 이상을 기록하며 빠른 흥행 속도를 보이고 있다"라며 "앞서 출시 당일에는 국내 양대 마켓 인기 1위에 오르고 미국과 캐나다, 대만, 태국 등 주요 시장에서 앱스토어 인기 1위를 달성하며 올해 최고 기대작 다운 저력을 과시한 바 있다"라고 전했다. 최대 매출 지역은 한국과 미국, 대만, 태국 등으로 나타났다. 비즈니스 모델(BM)이 무겁지 않은 캐주얼
-
[IT이슈] 잡플래닛, 콘텐츠 투명성 및 신뢰도 강화 위해 정책 개편 실시 外
커리어 플랫폼 잡플래닛은 플랫폼 내 콘텐츠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강화하기 위한 정책 개편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먼저, 기업 리뷰 처리에 대한 정책을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온라인 소비자 리뷰 국제 규약(이하 ISO20488)을 기반으로 고도화한다. 기존 리뷰 처리 정책과 ISO20488이 이미 높은 수준으로 부합하는 만큼 이른 시일 내에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새로운 리뷰 정책 수립을 통해 리뷰 처리를 더욱 투명하게 집행하고 신뢰도 높은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또한 기업 리뷰 작성 시 선택 사항이었던 간편 인증을 의무화한다. 간편 인증을 완료한 유저는 고용보험을 통해 조회된 이력이 있는 기업에 대한 리
-
헥토 ‘010PAY 우리카드’, ‘쿠팡’ 첫 결제 프로모션 진행
헥토파이낸셜(KOSDAQ 234340 / 대표 최종원)은 쿠팡을 이용하는 010PAY 우리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역대 최고 수준인 7%의 ‘010PAY포인트’ 적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쿠팡 관계자는 "7% 적립은 쿠팡 전용 카드의 최대 적립률보다 1.75배 높으며 시중의 모든 결제 수단 대비 최고 적립률이다"라고 밝혔다. 프로모션은 7월 1일부터 오는 9월 말까지 3개월 간 진행되며, 당월 실적이 30만원 이상인 고객 중 쿠팡에서 010PAY 우리카드 이용 이력이 없는 첫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포인트 적립은 쿠팡 이용 금액 월 20만원 한도로, 3개월 간 최대 4만2000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010PAY 포인트는 010PAY우리카드 결제 시 사용하거나 헥토파
-
카카오골프예약,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 멤버십 개편
카카오 VX(대표 문태식)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의 멤버십(구독)을 개편해 가입자가 라운드를 하지 않을 경우 해당 월의 서비스 이용료를 전액 환급한다. 카카오 VX 관계자는 "이번에 업그레이드한 ‘카카오골프예약’ 멤버십 서비스의 핵심은 가입자가 라운드를 하지 못할 경우 해당 월 서비스 이용료를 100% 돌려받는 것이다"라며 "예를 들어 멤버십에 가입한 고객이 8월 한 달간 해외에 체류하며 라운드를 하지 못했다면 이미 지불한 8월 구독료 9,900원을 전액 현금으로 환급 받는다"라고 말했다. 게다가 ‘카카오골프예약’ 멤버십 서비스 구독 회원은 물론 동반자도 구독 회원이라면 그린피를 할인받을 수 있다. ‘
-
[IT이슈] 리본카, 서울지점 리뉴얼 오픈 外
리본카가 서울 및 경기 지역 고객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리본카 서울지점을 5일 리뉴얼 오픈한다. 리본카 서울지점은 서서울 지역의 대표적인 중고차 매매단지 ‘서서울모터리움’에 위치해 있으며, 150대 규모의 전시공간을 갖추고 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고객이 쾌적하게 상담하고 차량을 확인할 수 있도록 실내 공간을 보다 쾌적하게 업그레이드했다.리본카 서울지점은 지하철 9호선 가양역 및 양천향교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서울뿐 아니라 경기권 고객도 편리하게 직영인증중고차를 체험하고 전문가의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찾아가는 서비스’ 테크마스터(Tech Master)가 상주해 차량 구매 후에도 합
-
바디프랜드, 사내 영업캠페인 진행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안마의자•라클라우드 등 자사 제품 영업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인재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본사에서 영업캠페인 시상식을 진행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지난 해 5월부터 영업직군의 사기 진작과 영업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사내 영업캠페인을 기획, 매월 안마의자•라클라우드 등 제품 영업실적 우수 직원 및 최다 매출 라운지 등을 선정하고 있다"라며 "대상자들을 포상하고 축하하기 위해 열린 시상식이 월례 공식 행사로 자리매김하면서, 영업 활성화에 톡톡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후문이다"라고 전했다. 올해로 시행 1년이 넘은 영업캠페인 시상식은 바디프랜드가 자사 영업직군 직원들을 위해 월
-
역주행 ‘승리의 여신: 니케’, 일본 앱스토어 마켓 매출 1위 다시 탈환
시프트업은 자사가 개발한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가 여름 업데이트 시작일인 이달 4일에 일본 앱스토어 마켓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국내외 모바일 매출 상위권 역주행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시프트업 관계자는 "이번 ‘BEAUTY FULL SHOT’ 여름 업데이트는 매력적인 여름 신규 니케들의 등장을 비롯해 ‘데이브 더 다이브’와 콜라보레이션한 미니게임, 여름 한정 니케 복각 등 다양한 콘텐츠로 업데이트 시행 전부터 화제를 불러 모은 바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로써 ‘승리의 여신: 니케’는 2022년 11월 출시 이래로 이번 여름 업데이트 매출 순위를 포함해 일본 앱스토어 매출 1위를 총 ‘일곱 차례’ 탈환하는 등 ‘출시 직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