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웹젠 ‘뮤 모나크2’ 정식 서비스 개시
웹젠이 29일 오후 2시에 모바일 MMORPG 신작 ‘뮤 모나크2(MU MONARCH 2)’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뮤 모나크2’는 구글, 애플 앱스토어와 삼성 갤럭시 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출시와 동시에 ‘뮤 모나크2’ 공식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PC 클라이언트까지 선보인다. ‘뮤 모나크2’는 MMORPG 장르의 피로도를 낮추는 방향으로 기획된 작품으로 ‘뮤 IP’기반 작품 중 가장 빠른 캐릭터 육성 시스템과 완화된 경쟁 요소가 특징이다. 웹젠에 따르면 전작보다 속도감 있는 캐릭터 육성을 위해 사냥터와 주요 몬스터 개체 수를 늘리고, 강화 재료 수급 난이도를 낮췄다. 신규 성장 콘
-
컴투스 ‘서머너즈 워’ ‘주술회전’ 컬래버 기념 이벤트 실시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서 ‘주술회전’과의 컬래버를 기념해 풍성한 아이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주술사의 주간 특별 임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컴투스에 따르면 오는 9월 30일까지 매주 게임을 플레이하며 ‘저주의 결정체’ 100개 획득 미션을 달성할 때마다 각인된 소환서, 빛과 어둠의 소환서 등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누적 미션 달성 횟수에 따라 ‘주술회전’ 컬래버 이모티콘, 태생 4~5성 전 속성 컬래버 캐릭터 중 하나를 소환할 수 있는 ‘주술회전 소환서’도 보너스로 제공된다. 이벤트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먼저
-
컴투스홀딩스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 출시 1주년 전야제 이벤트 및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RPG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Heir of Light: Eclipse)’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업데이트와 함께 출시 1주년에 앞서 전야제 이벤트로 분위기를 띄운다. 다음 달 9일까지 매일 접속만 하면 총 420개의 소환석 상자를 선물한다. 다음 달 3일부터 9일까지 진행되는 ‘카운트다운 이벤트’에서는 ‘에픽 서번트 조각’, ‘특수 소환석 상자’ 등 주요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재화로 ‘레전드 장비 상자’를 교환할 수 있는 ‘7일 요청 연회 퀘스트 이벤트’는 다음달 5일까지 열린다. 신규 서번트(캐릭터) ‘시케라’도 등장한다. 불사자 진영의 힐러 ‘시케라’는 치유의 물결, 힐
-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재단, 퓨처 챌린지 3기 마쳐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재단은 어제 진행된 ‘퓨처 챌린지’ 3기 수료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퓨처 챌린지는 관심사 기반 창작 활동을 통해 성장하고자 하는 청년들을 위한 스터디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3기에는 학생, 직장인 등 23명의 창작자들이 참가해 게임 기획 및 그래픽, 프로그래밍, 미술 이론 등 자신의 관심 분야에서 주제를 정하고 자율적으로 창작 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8월 6일 밋업을 시작으로 두 번의 프로젝트 점검과 참가자 네트워킹을 거쳐 어제 수료식을 끝으로 3주 간의 창작 활동이 종료됐다. 수료식에서는 ‘유저들에게 감동을 주는 게임’, ‘매력적인 게임 캐릭터 디자인 및 3D 모델링’,
-
한빛소프트 '오디션' '블랙라벨' 아바타 출시
한빛소프트에서 서비스하는 PC온라인 스타일리시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이 2024년 가을 신상 블랙라벨 아바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디션은 신상 블랙라벨 아바타인 '크러쉬비트 아이돌록스타'를 29일 점검 후부터 9월 12일 점검 전까지 기간 한정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유저들은 블랙라벨 아바타 착용 시 일반 의상과 차별화되는 전용 옷장과 배경화면, 옷장에서 갈아입을 때 발생하는 스페셜 연출, 친구와 함께하는 스페셜 감정 표현 등 시각적 만족감을 더하는 전용 혜택을 누리게 된다. 오디션 관계자는 "패션 리더가 되고 싶은 유저들의 니즈에 맞춰 조금 빠르게 준비해 본 가을 신상 블랙라벨 아바타와 함께 모
-
잡코리아 "직장인 10명중 6명, '외국인 인재 채용 활발해질 것'"
메타 커리어 플랫폼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자사 외국인 인재 채용 서비스 클릭(KLiK)과 함께 남녀 직장인 47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직장인들 중에는 외국인 인재 채용이 활발해질 것으로 내다보는 이들이 많았다. 또한, 대한민국 직장인들 상당수가 해외 인재와 함께 일하는 것에 거부감이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먼저 설문 참가자들에게 향후 국내 기업들의 외국인 인재 채용 수요가 어떨 것으로 전망하는지 질문했다"라며 "그 결과, 61.5%가 '외국인 인재 채용이 활발해질 것'이라 답했다"라고 말했다. 특히, △건설업(75.0%)과 △교육업(67.9%) △제조/생산/화학업(67.3%)에 종사하는 직장인들 사이에
-
야놀자클라우드, ‘AI 서비스’ 강화
야놀자클라우드가 ‘AI 서비스’를 강화하며 글로벌 여행 시장에서 K-트래블 시대를 연다. 야놀자클라우드 관계자는 "AI 시대 여행 서비스 혁신을 주도하기 위해 글로벌 여행산업의 전체 밸류체인을 연결하는 데이터 인프라를 구축해 왔다"라며 "특히, 전 세계 여행 인벤토리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트랜잭션(Transaction) 솔루션’과 여행 공간의 디지털 전환을 돕는 ‘서브스크립션(Subscription) 솔루션’을 통해 데이터를 확보하고, 이를 AI/ML 기반의 데이터(Data) 솔루션과 연계하는 ‘AI 서비스’ 라인업을 완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 결과, 올해 2분기 기준 최근 2년 새 매출은 297% 급증했고, 조정 EBITDA 역시 전년 대비 281억 원
-
CJ ENM 메조미디어, TV 시청이력 기반의 모바일 결합상품 출시
CJ ENM의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대표이사 백승록)가 LG유플러스와 협력을 통해 ‘크로스 리타겟팅(Cross Retargeting)’ 광고 결합상품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CJ ENM 관계자는 "메조미디어에서만 집행 가능한 단독 상품이자 외부 파트너사와 협력을 통해 광고상품을 개발 및 출시한 첫 사례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출시된 크로스 리타겟팅 광고상품은 메조미디어의 타겟픽(ME:TargetPick)과 LG유플러스의 IPTV, 모바일, 스마트 메시징 서비스(LMS)간의 광고를 연계한 것으로, TV에서 모바일로 확장된 크로스 디바이스 광고와 시청 이력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개인 맞춤형 리타겟팅으로 광고 효과를 극대화한다"라고
-
알바몬, ‘알바몬 사장님 감사 이벤트’ 진행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이 대한민국 사장님들의 사업 성공을 기원하며 ‘2024 대한민국 1등 알바몬 사장님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알바몬 관계자는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하는 사장님과 알바생 채용을 위해 채용 공고를 등록한 회원을 대상으로 LG 스탠바이미,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 애플 에어팟 맥스, 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고 밝혔다.먼저, 10월 6일까지 신규 사업자번호로 회원가입 하거나 또는 6개월 이상 비로그인한 계정을 활성화한 기업회원에게는 추첨을 통해 △LG전자 스탠바이미(1명)와 △이마트 상품권 2만원권(50명)을 증정한다.두번째 이벤트는 유료 공고를 등록한 회원을 대상으로 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
그라비티, 2D MMORPG ‘THE 라그나로크’ 국내 론칭 미디어 간담회 개최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28일 2D MMORPG ‘THE 라그나로크(THE RAGNAROK)’의 국내 론칭을 앞두고 미디어 간담회를 개최했다. 그라비티에 따르면 THE 라그나로크는 그라비티의 대표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정통성을 이은 2D MMORPG로 원작의 2D 도트 캐릭터와 3D 배경 그래픽부터 거래소 시스템, 던전 보스, PVP 등 핵심 콘텐츠를 모바일에 구현했다. 이번 간담회는 8월 28일 오후 3시부터 THE 라그나로크 게임 소개 및 서비스 계획 발표, 질의응답 순으로 약 1시간 진행했다. 선상웅 사업 PM이 게임 소개와 향후 서비스 계획 발표를 맡았으며, 이어진 질의응답에서는 선상웅 사업 PM, 나경일 사업 PM, 박연주 운영 총괄이
-
넥슨 ‘지스타 2024’ 메인 스폰서로 300부스 참가
㈜넥슨은 오는 11월 14일(목)부터 17일(일)까지 진행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4’에 메인 스폰서로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넥슨은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이해 유저에게 게임의 재미뿐 아니라 게임 외적으로도 다양한 즐거움을 전달하기 위해 ‘지스타 2024’ 참가를 확정했다. ‘지스타 2024’ 메인 스폰서 참여를 통해 유저들을 위한 축제의 장을 마련하고, 동시에 시대와 세대를 뛰어넘는 앞으로의 청사진을 제시할 계획이다. ‘지스타 2024’ 넥슨 부스는 미래를 향해 도약한다는 의미를 담아 300부스 규모의 대형 B2C 전시관으로 구성되며, 주요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30부스 규모의 B2B 관도 조성하
-
넷마블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신규 SSR 동료 '금빛 맹수 리랼' 업데이트
넷마블은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신규 SSR 동료 '금빛 맹수 리랼'을 업데이트했다고 28일 밝혔다. '금빛 맹수 리랼'은 녹 속성 전사 포지션의 캐릭터로, 퓨마를 소환해 함께 싸우는 특수한 스킬을 보유했다. 원작 속 '리랼'은 쌍둥이 모두 자하드의 공주가 된 이례적인 케이스로, 쌍둥이 언니 '시랼 자하드'와 함께 있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리랼'은 당돌하고 쾌활한 언행으로 주위의 이목을 쉽게 끌어모으며, 스스로도 관심 받는 걸 좋아하는 편이다. 넷마블은 신규 이벤트 '기가 보스전' 시즌1을 오는 9월 4일까지 진행한다. 각 서버의 모든 이용자가 힘을 모아 '기가 보
-
SOOP, 댄스 배틀 대회 ‘X2’ 진행
SOOP은 오는 9월 15일(일)부터 댄스 배틀 대회 ‘X2: SOOP DANCE BATTLE(이하 X2)’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SOOP 관계자는 "‘X2’는 SOOP이 첫 선 보이는 댄스 대회로, 국내∙외 스트릿 및 브레이킹 댄서들을 지원∙발굴하고 플랫폼 내 댄스 생태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X2’는 9월 15일(일) 첫 대회를 시작으로 매월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와 상암 ‘아프리카 콜로세움’ 등에서 개최된다. 내년 9월에는 본 대회에서 우승한 팀들이 참여해 최종 챔피언을 가릴 ‘X2 파이널 챔피언십’도 진행될 예정이다.대회는 3명의 댄서가 한 팀을 이뤄 브레이킹 장르로 경쟁하는 ‘브레이킹 3 ON 3’ 방식과, 장르 상관없이
-
네오위즈 자회사 파우게임즈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 글로벌 정식 출시
네오위즈는 자회사 파우게임즈(FOW GAMES, 대표 이광재)의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가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28일 공개된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는 일본의 게임 개발사 ‘니혼팔콤’의 유명 IP인 ‘영웅전설’ 시리즈 중 가장 큰 인기를 끈 ‘가가브 트릴로지’를 재해석한 수집형 RPG다.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는 일본과 중국, 대만, 홍콩, 마카오를 제외한 글로벌 170여 개 국가를 대상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를 통해 동시 출시됐다.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PC 버전도 지원하며 한국어와 영어를 포함한 총 7개 언어를 지원한다.
-
펄어비스 검은사막 협동형 레이드 ‘검은사당 황해도편’ 업데이트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 서울 협동형 우두머리 레이드 ‘검은사당 황해도편(파티)’을 28일 선보였다. ‘검은사당’은 ‘아침의 나라(동해도편)’에서 처음 선보인 우두머리 도전 콘텐츠다. 필드에서 등장하는 우두머리가 아닌 우두머리 토벌만을 위한 별도 콘텐츠로 선보였다. ‘검은사당 황해도편’에 등장하는 우두머리는 ▲지귀 ▲청의동자 ▲불가살 ▲우투리 총 4종이다. 새로 등장한 우두머리들은 ‘검은사당 동해도편‘ 우두머리들과 달리 협동형 우두머리로 5명의 모험가들과 함께 공략해야 한다. ▲지귀는 전통 설화 속 불귀신으로 불렸던 요괴로 지귀가 내뿜는 불기둥 속에서 전투해야 하며, ▲청의동자는 조선의 문
-
컴투스 '스타시드', 글로벌 사전 예약 시작
컴투스는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STARSEED: ASNIA TRIGGER, 이하 스타시드)의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사전예약은 현재 서비스 중인 한국을 제외한 전 세계 구글과 애플 앱 마켓 및 공식 브랜드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스타시드’는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대표 한성현)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서비스를 맡고 있는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로, 지난 3월 국내에서 먼저 출시돼 하루 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게임 순위 정상에 오르고 구글 전체 게임 매출 8위, 애플 앱스토어 TOP10을 달성했다. 한편 컴투스는 올해 ‘스타시드’를 필두로 ‘BTS 쿠킹온: 타이니탄
-
엔씨소프트, 수집형 MMORPG 신작 ‘호연’ 한국∙일본∙대만 출시와 동시에 앱 마켓 인기 1위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가 수집형 MMORPG 신작 ‘호연’을 28일 출시했다. ‘호연’은 출시와 동시에 한국·일본·대만 앱 마켓 인기순위 1위에 올랐다. 엔씨(NC)는 28일 오전 10시부터 한국, 일본, 대만 등 아시아 3개 지역에 호연 서비스를 시작했다. 모든 이용자는 ▲엔씨(NC) 크로스 플레이 플랫폼 ‘퍼플(PURPLE)’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갤럭시 스토어에서 호연을 플레이 할 수 있다. 호연은 엔씨(NC)의 인기 IP ‘블레이드 & 소울’의 3년 전을 배경으로, 주인공 ‘유설’이 가문 재건을 위해 펼치는 모험을 그려냈다. 유설의 여정을 따라 각양각색의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으며, 원작에서 등장했던 캐릭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