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야놀자 플랫폼, 리프트권 할인 이벤트 실시
야놀자 플랫폼(대표 배보찬)이 2024/25 스키 시즌 오픈을 앞두고 스키장 얼리버드 혜택을 확대한다. 야놀자 관계자는 "이달 말까지 곤지암리조트, 엘리시안강촌 등 인기 스키장 리프트권을 얼리버드 특가에 제공한다"라며 "선착순으로 제공되는 최대 10% 할인 쿠폰까지 적용하면 최대 64%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또한, 야놀자라이브를 통해 오늘(11일) 오후 2시에는 비발디파크 리프트권ᆞ케이블카 이용권ᆞ오션월드 입장권을 최대 15% 할인 판매하고, 12일(화) 오전 11시에는 웰리힐리파크 리프트권을 단독 특가에 선보인다. 올 겨울 스키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12월 31일(화)까지 비발디파크, 곤지암리조트, 휘닉
-
[IT이슈] 당근, 누적 가입자 4000만 명 돌파 外
당근이 누적 가입자 수 4000만 명을 돌파하며 IT 성공 방정식을 새롭게 써냈다.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은 누적 가입자 수 4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2000만 명에 육박하고, 주간 활성 이용자 수(WAU)도 1300만 명을 넘어서며 대표적인 하이퍼로컬 커뮤니티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이처럼 당근이 남녀노소가 이용하는 대표적인 동네 커뮤니티로 성장할 수 있던 요인은 지역 내 다양한 ‘연결’을 통해 생활 혁신을 만들어 나갔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당근은 GPS 인증을 기반으로 한 이웃 간 믿을 수 있는 ‘중고거래’부터 일상과 정보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동네생활’, 동네 가게와 주민을 연
-
여기어때 ‘1억’ 챌린지 이벤트 진행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다음달 31일까지 매일 수천명에게 포인트를 선물하는 ‘데일리 럭키박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날마다 1명에게는 무조건 100만 포인트를 지급하는 등 연말 여행 경비를 통 크게 지원한다"라고 전했다. 여기어때 고객은 누구나 그 날의 럭키박스를 열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매일 ▲100만 포인트(1명) ▲3만 포인트(5명) ▲1만 포인트(10명) ▲1,000포인트(100명) ▲100포인트(5,000명) 당첨자를 추첨하며 단순 참여만 해도 10포인트를 지급한다. 여기어때 포인트는 국내외 숙소 예약 시 현금처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 중 푸켓 무료 여행의 주인공도 찾는다. 5회 이상 응모한
-
인크루트-기고만장, HR 담당자 세미나 개최
HR테크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와 HR커뮤니티 기고만장(대표 박병관)이 HR담당자들을 위한 세미나를 연다. 인크루트 관계자는 "최신 채용 트렌드와 경험담을 기업 인사 담당자들에게 소개하고, 기업의 원활한 인재 채용을 돕기 위해 ‘2024-2025 Incruit Insight Day’를 열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세미나에서는 최신 채용 트렌드와 더불어 HR테크 기업 인크루트의 다양한 인재 확보 기재, 주요 기업들의 채용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다. 더불어 HR 담당자 간 네트워킹의 시간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먼저 문상헌 인크루트 CBO(최고 브랜드 경영자)가 ‘데이터로 보는 MZ세대의 취업 문화와 최신 채용 트렌드 변화’에 대해 발표
-
CGV 발레 공연 ‘백조의 호수’ IMAX 상영
CGV가 제작•배급사 위즈온센과 협업해 발레 공연 최초로 ‘백조의 호수-파리 오페라 발레단’을 IMAX로 상영한다고 8일 밝혔다.CGV 관계자는 "발레 ‘백조의 호수’는 러시아의 작곡가 차이콥스키의 환상적인 음악에 맞춘 동화 발레로 지그프리트 왕자와 오데트 공주의 사랑 이야기를 담았다"라며 "1877년 모스크바 볼쇼이 극장에서 초연 이후 발레의 대표곡으로 자리 잡았다"라고 말했다. CGV에서 상영하는 ‘백조의 호수-파리 오페라 발레단’은 프랑스 파리 오페라 발레단의 공연으로 안무가 루돌프 누레예프 버전의 ‘백조의 호수’다. 파리 오페라 발레단 한국인 수석 무용수 박세은이 백조 오데트•흑조 오딜 역을 맡아 화제가 된 공연이다
-
알바몬, '모아나 2' 영화 예매권 증정 이벤트 진행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이 20일까지 ‘모아나 2’ 영화 예매권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알바몬 관계자는 "본 이벤트는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진행하는 컬처 프로젝트의 일환이다"라며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구직 활동을 하느라 지친 취업준비생과 알바생들에게 여가생활 기회를 제공하고자 매월 다양한 전시와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예매권 증정 이벤트를 실시해 오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금까지 영화(△엘리멘탈 △파묘 △콘크리트 유토피아 등)와 전시회(△원피스 대해적시대 △위대한 개츠비 △이상한 나라의 괴짜들 展 등), 뮤지컬(△4월은 너의 거짓말)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생활 관련 관람권을 증정한 바 있다"라고 말했다. ‘모아
-
잡코리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제주도 에피소드 업데이트 사전예약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와 함께 '개미 헌터' 모집을 위한 이색 채용을 실시한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채용은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제주도 에피소드 업데이트를 기념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글로벌 누적 조회수 143억 뷰를 기록한 동명의 웹툰 IP를 활용한 최초의 게임이다"라며 "국내 웹툰을 게임화해 글로벌 시장에서 흥행을 기록한 유일한 사례로 주목 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플레이어는 웹툰 주인공인 성진우가 되어 레벨업을 통해 다양한 스킬을 배울 수 있다. 특히, 스킬과 무기의 조합에 따라 달라지는 다양한 전투와 스타일리쉬 액션을 경험할수
-
네이버, 3분기 영업이익 5253억원...전년 동기 대비 38.2% 증가
네이버는 2024년 3분기에 매출액 2조 7,156억 원, 조정 EBITDA 6,991억 원, 영업이익 5,253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밝혔다. 3분기 연결 매출액은 검색 및 광고사업의 호조로 전년동기 대비 11.1%, 전분기 대비 4.0% 증가한 2조 7,156억 원을 달성했다. 조정 EBITDA는 전년동기 대비 27.0%, 전분기 대비 9.5% 증가한 6,991억 원으로 8분기 연속 증가했다. 연결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38.2%, 전분기 대비 11.1% 성장한 5,253억 원으로 사상 최대 규모 기록을 이어갔으며, 영업이익률은 YoY 3.8%p 개선된 19.3%를 기록했다. 사업 부문별 매출액은 ▲서치플랫폼 9,977억 원 ▲커머스 7,254억 원 ▲핀테크 3,851억 원 ▲콘텐츠 4,628억 원
-
LG헬로비전, 3분기 영업이익 33억원...전년 동기 대비 63.7% 감소
LG헬로비전이 잠정 영업실적 공시를 통해 2024년 3분기 영업수익(매출) 3,233억 원, 영업이익 33억 원, 순이익 22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3분기 영업수익은 전 분기 대비 397억 원(▲14%), 전년 동기 대비 346억 원(▲12%) 늘었다. 매출이 증가한 것은 교육청 단말기 보급사업과 렌탈 서비스 성장이 주효하게 작용했다. 방송·통신 시장 침체로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41억 원(▼55.6%), 전년 동기 대비 58억 원(▼63.7%) 줄었다. 사업 부문별 수익은 방송이 1,275억 원, 통신이 339억 원, MVNO가 395억 원을 달성했다. 미디어와 B2B를 포함한 지역기반사업은 537억 원, 렌탈은 332억 원을 기록했다. 교육용 스마트 단말 등 기
-
KT, 3분기 영업이익 4641억원...전년 동기 대비 44.2% 증가
KT가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6조6546억원, 별도 기준 4조7650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임금협상에 따른 비용이 올해 2분기에 조기 반영된 영향으로 KT그룹 전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4.2% 늘어난 4641억원, 별도 기준 영업이익은 75.1% 늘어난 3389억원을 기록했다. KT그룹의 전체(연결) 매출은 콘텐츠 자회사 등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으나, 그룹사를 제외한 별도 매출은 2.0% 증가했다. 별도 서비스매출은 4조69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 직전 분기 대비 0.5% 성장을 이어가며 3분기 연속 4조원을 넘어섰다. 무선 사업은 3분기 플래그십 단말 출시 영향으로 5G 가입자 비중이 전체 핸드셋 가입
-
[IT이슈] 롯데시네마, '글래디에이터 Ⅱ' 스페셜관 시사회 진행 外
복합문화공간 컬처스퀘어(Culture Square)를 지향하는 롯데시네마가 <글래디에이터 Ⅱ> 개봉을 기념하여 스페셜관 시사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글래디에이터 Ⅱ>는 ‘막시무스’의 죽음으로부터 20여 년 후 콜로세움에서 로마의 운명을 건 결투를 벌이는 ‘루시우스(폴 매스칼)’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이다. 24년 만에 새롭게 돌아온 <글래디에이터 Ⅱ>는 전설을 만든 주역인 리들리 스콧 감독이 1편에 이어 다시 메가폰을 잡아 한층 생동감 넘치고 규모감 있는 로마 제국과 콜로세움이 스크린에 재현되었다. 롯데시네마는 관객들이 영화의 압도적인 규모감과 생생한 로마의 풍경에 온전하게 몰입할 수 있도록 스페셜관 시사회
-
CGV, 11월 특별관 라인업 공개
CGV는 ‘글래디에이터 Ⅱ’, ‘위키드’, ‘모아나 2’,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더 무비: 유어 넥스트’, ‘백현: 론스달라이트 닷 인 시네마’ 등 11월에 볼 수 있는 기술 특별관 라인업을 8일 공개했다. CGV 관계자는 "정면과 좌, 우 벽면까지 3면으로 스크린이 펼쳐지는 ScreenX, 다양한 시그니처 모션 효과로 생생함을 높이는 4DX, 기술 특별관 최고의 시너지로 차원이 다른 몰입감을 주는 ULTRA 4DX, 선명한 화질의 대형 스크린과 최적의 사운드를 선사하는 IMAX, 3D 서라운드 음향 기술로 깊이 있는 여운을 오랜 시간 남기는 Dolby Atmos 등 CGV는 기술 특별관을 통해 고객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먼저, ‘글래
-
청호나이스 ‘뉴 러블리트리’로 디자인 정수기 시장 공략 나선다
청호나이스는 최근 출시한 냉온정수기 ‘뉴 러블리트리’로 홈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를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청호나이스에 따르면 ‘뉴 러블리트리’는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모던 스톤 텍스처를 전면에 적용했으며 가로 18cm의 미니멀한 사이즈를 지녔다. ‘뉴 러블리트리’는 취수용량을 총 20단계로 세분화해 80㎖부터 1,000㎖까지 50㎖ 단위로 조절할 수 있다. 온수 온도는 소비자 취향에 따라 45℃부터 100℃까지 5℃ 단위로 총 10단계로 설정 가능하며, 냉수 온도의 경우 약냉부터 강냉까지 4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전면 디스플레이 컬러는 라벤더, 오트밀베이지, 피치 3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다. 그 외에 취수 코크
-
바디프랜드, 육군 남수단재건지원단에 헬스케어로봇 기부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남수단재건지원단 한빛부대 19진에 1,200만 원 상당의 안마의자를 기부하며 장병들을 격려했다.바디프랜드 관계자는 "한빛부대는 내전을 겪고 있는 아프리카 남수단 지역의 평화 유지와 재건 지원을 위해 파병 임무를 수행 중으로, 2013년 1월부터 12년 간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라며 "해외 파병인 만큼, 훈련과 임무 수행 중 체력 소모가 심하다고 알려져 있다"라고 전했다. 바디프랜드는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함을 표하고, 이들을 독려하고자 헬스케어로봇 ‘팬텀 로보’ 2대를 전달했다. ‘팬텀 로보’는 두 다리 마사지부가 따로 움직이면서 차별화된 안마 동작을 구현해 기존에 닿지 않던 코어 근육까
-
여기어때, "중국 예약 건수 4.8배 급증"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중국 여행 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중국 비자 면제 발표 이후 중국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실제로 중국 외교부의 비자 면제 발표 직후인 이달 1일부터 5일까지의 중국 숙소 예약 건수가 전월 동기 대비 4.8배 증가했다"라며 "15일 이내 단기 여행 시 무비자로 중국 입국이 가능해지면서 중국 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예약으로까지 이어진 것이다"라고 전했다. 중국은 넓은 면적만큼이나 도시별로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어 다회차 여행이 필수인 여행지다. 그동안 입국 시 비자 발급 등 복잡한 절차로 억눌려 있던 수요도 이번 조치로 크게 증가할 전망이다. 무비자
-
인크루트, 창립 26주년 맞아
HR테크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11월 10일 창립 26주년을 맞이한다.인크루트는 1998년 6월, ‘일과 사람을 연결하는 기회를 제공해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든다’라는 사명으로 취업포털 분야를 개척했다. 인크루트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채용의 전 과정을 지원하는 인크루트의 채용 대행(Recruitment Process Outsourcing)은 안정적인 채용 솔루션을 바탕으로 주요 공공기관 및 기업들이 찾는 대표 서비스로 자리 잡았으며 지난 7월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장을 수상했다"라고 전했다. 또한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 당시 혼란스러운 채용 시장 속에서 업계 최초로 모든 전형 과정의 디지털화를 통해 비대면 채용의 새 패러다임을 열었다.리
-
진학사 캐치, "2030세대 구직자 10명 중 3명 빚 보유했다"
상위권 채용 플랫폼 캐치가 2030 취준생 1,790명을 대상으로 ‘빚 보유 여부’에 관해 조사했다. 그 결과, 10명 중 3명은 빚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진학사 캐치 관계자는 "빚의 규모는 ‘100~300만 원’을 보유한 경우가 30%로 가장 많았고, ‘100만 원 이내’가 25%로 뒤를 이었다"라며 "이외에 △300~500만 원(17%) △1,000만 원 이상(16%) △500~1,000만 원(12%)순으로 나타났다"라고 말했다. 또한, 2030세대의 55%만이 부모님께 경제적 지원을 받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외에 ‘취업 비용 마련 방법(복수 응답)’으로는 ‘아르바이트’가 42%로 가장 많았고, ‘인턴 근무(14%)’, ‘대출(8%)’이 뒤를 이었다. 이외에도 △장학금(7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