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다나와, “그래픽카드 1000원에” 이벤트 실시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대표집행임원 이건수)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는 그래픽카드 등 PC부품의 래플(추첨)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래플은 무작위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 구매 자격을 부여하는 판매 방식이다. 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되며, 모든 제품은 1천원에 판매된다"라며 "9일은 4TB 용량의 외장하드, 10일은 기계식 키보드, 11일은 40만원 대 그래픽 카드, 12일은 8TB 용량의 하드디스크, 13일은 50만원 대 그래픽카드가 각각 추첨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다나와 특가몰에서 래플 판매 제품을 결제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참여
-
SOOP 최영우 신임 사장 CSO 선임
SOOP은 최영우 신임 사장 겸 CSO(Chief Strategy Officer)를 선임하고, 서수길 CBO(Chief BJ Officer)가 대표이사로 복귀하며 서수길·정찬용 각자 대표 체제로 전환한다고 9일 밝혔다. SOOP 관계자는 "이번 리더십 변화는 글로벌 및 e스포츠 중심 사업 확대와 신규 사업 추진 강화를 위한 결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초부터 글로벌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뉴브랜딩과 플랫폼 혁신을 추진해왔다"라며 "3월에는 사명을 SOOP으로 변경하며 브랜드 정체성을 새롭게 확립했고, 10월에는 국내 플랫폼명을 SOOP으로 통합하며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11월에는 글로벌 플랫폼 SOOP을 정식 론칭하며 태국과 베트
-
위니아 ‘딤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위니아 ‘딤채’가 브랜드 가치 평가기관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4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에서 70위에 선정되며 김치냉장고 부문에서 1위 브랜드로 선정되었다고 9일 밝혔다.위니아 관계자는 "브랜드스탁이 매년 말 발표하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1월부터 11월까지 국내에서 유통되는 각 부문 별 대표 브랜드 1,000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해 국내 산업 주요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1995년 김치냉장고 ‘딤채’를 출시한 이후 딤채만의 독보적인 오리지널 독립냉각 기술과 발효과학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브랜드 스타 1위의 신뢰를 이어가고 있는
-
메가박스, ‘2024 시네도슨트 프리빌리지’ 실시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가 ‘202 시네도슨트 시즌3’에서 심화 확대된 ‘2024 시네도슨트 프리빌리지(PRIVILEGE)’를 오는 19일부터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메가박스 관계자는 "‘2024 시네도슨트 프리빌리지’는 극장에서 선보이는 최초의 관객참여형 강연으로, 메가박스 성수 더 부티크에서 강연자인 안현배 미술사학자와 관객과의 질의응답과 심층 토론으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프리빌리지 강연은 ‘예술의 표현은 어디까지 자유로울 수 있는가?’를 주제로 ▲19세기 표현과 상상의 자유: 예술가들의 상상은 어디까지 표현될 수 있을까 ▲고독한 화가 반 고흐의 자유로운 예술을 도운 사람들: 테오 반 고흐와 요한나 봉허
-
스마일게이트 메타휴먼 한유아, 유기 동물 이야기 담아 그린 감성 달력 펀딩
스마일게이트는 ‘메타휴먼 한유아X동물보호연대 2025 달력’의 편딩을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메타휴먼 한유아X동물보호연대 2025 달력’은 유기 동물 구조 및 보호와 치료를 위한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제작됐다. 달력에는 한유아가 직접 작성한 글과 그림, 유기되었다가 구조된 12마리의 동물 이야기가 담겼다. 한유아는 스마일게이트가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기술로 여러 유기 동물들의 이야기를 듣고 사연에 공감하는 글과 그림을 작성했다. 안락사 당일 아침 극적으로 구조된 ‘블링이’, 돌봐 달라는 쪽지 한 장만 남기고 이사 가버린 가족을 빈 마당에서 홀로 기다리던 ‘봉봉이’, 처참한 모습으로 구조돼
-
크래프톤,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정글 게임테크랩’ 신설
크래프톤이 ‘크래프톤 정글 게임테크랩(이하 게임테크랩)’을 새롭게 개설하고,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확대한다. 게임테크랩은 크래프톤이 글로벌 게임산업을 선도할 차세대 게임 프로그래머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한 CSR 프로그램이다. 교육 과정 전반에 크래프톤의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크래프톤 정글’의 철학인 몰입과 자기주도적 학습, 팀 기반의 협업 등을 담았다. 게임테크랩은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게임 프로그래머의 양성을 목표로 한다. 합격자는 24주 동안 합숙하며, 게임 엔진과 그래픽스 이론부터 최신 기술까지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른다. 또한 크래프톤을 포함한 현업 게임 개발자들로부터
-
넥슨 ‘퍼스트 버서커: 카잔’ 텐센트 통해 중국 서비스
넥슨은 텐센트 게임즈(Tencent Games)와 자회사 네오플에서 개발하는 ‘퍼스트 버서커: 카잔(이하 ‘카잔’)’의 중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던전앤파이터’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중국에서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텐센트 게임즈는 이번 계약으로 향후 중국에서 ‘카잔’을 PC 플랫폼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네오플은 텐센트 게임즈와 협업해 ‘카잔’만의 게임성을 중국 시장에 충실히 전달할 수 있도록 PC 플랫폼용 현지화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중국 이용자들은 텐센트 게임즈의 게임 유통 플랫폼인 위게임(WeGame)에서 ‘카잔’을 위시리스트(관심 목록)에 추가할 수 있으며, 현지 서비스명과 출시 일정
-
컴투스홀딩스 XPLA, 리워드 앱 '마이비' 온보딩 계약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는 블록체인 기술 스타트업 ‘원셀프월드’가 개발한 리워드 앱 ‘마이비(MyB)’를 온보딩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블록체인 기술의 실질적 활용 사례를 늘리고 웹3 서비스를 대중화시키는 전략적 파트너십이다. ‘마이비’는 이용자 취향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상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앱테크 서비스다. 이용자가 간단한 퀴즈를 풀거나 자신의 취향을 인증하면 소울바운드토큰(SBT) 기술로 보호되는 ‘취향 뱃지’를 획득한다. 이 기술은 데이터 변조와 복제를 방지해 데이터 주권을 강화하는 동시에, 광고주에게는 신뢰도 높은 타겟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러한 차별화된 서비스로 마이비는 출시 6개월 만
-
한빛소프트 그라나도 에스파다M ‘바하마르 고대 지하 종유동 1층’ 출시
한빛소프트에서 자체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이 신규 필드 콘텐츠인 '바하마르 고대 지하 종유동 1층'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그라나도 에스파다M에 따르면 '바하마르 고대 지하 종유동 1층'은 현재 버전 기준 최상위 난이도의 지역으로서 140레벨대의 강력한 몬스터들이 등장하며, 유저들 간 자유 PvP도 가능하다. 유저들은 바하마르 고대 지하 종유동 1층에서 새로운 신화 장비인 '사운딕 시리즈'의 완제품과 전설 장비인 '슈퍼소닉 시리즈'의 완제품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생명의 이슬, 대양의 눈물, 초원의 숨결 등 전설 장비 제작에 필요한 고급 재료들과 바하마르 개척에 사용되는 '개척
-
카카오커머스,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진행
카카오의 카카오톡 선물하기(이하 선물하기)와 카카오쇼핑라이브(이하 카쇼라)가 크리스마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선물하기는 ‘우리만의 행복한 크리스마스 한 조각’ 프로모션을 25일까지 총 17일간 진행한다. 또한, 프로모션 기간 동안 카카오페이 카드 또는 머니로 디올, 메종마르지엘라, 우영미 등 럭스(Lux)의 브랜드 상품부터 스토케, 레고, 테디테일즈 등 유아동 상품까지 프리미엄 선물 15만 원 이상 결제 시 결제 금액의 10%를 즉시 할인(최대 3만 원, 사용 횟수 제한 없음) 받을 수 있다. ‘너와 나누고픈 크리스마스 한 조각’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글귀 한 조각을 고른 뒤 친
-
카카오모빌리티 ‘누구나 쉽게 배우는 카카오 T 택시 이용법’ 튜토리얼 영상 선보여
카카오모빌리티가 서울디지털재단과 손잡고 시니어를 위한 택시 호출 서비스 접근성 강화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교육 영상 시리즈 '누구나 쉽게 배우는 카카오 T 택시 이용법'을 공동 제작하고, 앱 설치・호출・결제 등 단계별 사용 방법을 상세히 안내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디지털 포용성 확대 일환으로, 시니어들이 겪는 현실적 어려움을 파악하기 위해 서울디지털재단 내 ‘어디나지원단’ 강사진을 대상으로 사전 수요 조사를 실시했다. 해당 지원단이 은퇴 후에도 활발한 사회 활동을 하는 액티브 시니어들로 구성된 만큼, 관련 의견들을 반영함에 따라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
KT, 12월 연말 멤버십 혜택 강화
KT가 송년모임과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2월 멤버십 혜택을 마련했다고 9일 밝혔다. 먼저 크리스마스를 겨냥해 ‘KT 멤버십 크리스마스 컬렉션’을 준비했다. 파스쿠찌, 브레댄코, 뚜레쥬르 등 베이커리와 매드포갈릭, 더플레이스 등 외식 할인으로 구성돼 있으며, 모든 제휴 혜택을 중복으로 이용할 수 있다. 13일부터 시작하는 KT 멤버십 12월 ‘달.달.혜택’도 연말에 사용하기 좋은 여행과 외식 등 맞춤형 혜택으로 구성돼 있다. 달.달.혜택이란 ‘매달 선보이는 달콤한 혜택’이라는 뜻으로, 원하는 혜택을 골라 사용하는 ‘달달초이스’, 여러 제휴 혜택을 중복해 사용할 수 있는 ‘달달스페셜’, 추첨
-
LG이노텍, CES 2025서 미래 모빌리티 단독 테마로 전시 부스 조성
LG이노텍은 내년 CES(Consumer Electronics Show·국제 전자제품 박람회) 2025’에 참가하여, 미래 모빌리티 혁신 부품 및 신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내년 1월 7일부터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 2025에서는 미래 유망산업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혁신 기업들의 다양한 신제품 및 기술이 대거 전시될 예정이다. LG이노텍은 올해와 동일한 위치인 웨스트홀 초입에 오픈 전시 부스를 마련할 계획이다. 예년과 달리 CES 2025에서는 미래 모빌리티 단독 테마로 전시를 기획했다. LG이노텍 관계자는 “CES를 차량 전장 및 센싱 부품 관련 신규 사업 기회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로 적극 활용하
-
LG전자, ‘컴포트 키트’ 신규 6종 출시
LG전자가 ‘LG 컴포트 키트(Comfort Kit)’ 신제품 6종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LG 컴포트 키트는 성별, 나이, 장애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고객이 LG전자 생활가전을 손쉽게 사용하도록 돕는 보조 액세서리다. LG전자는 이번 신제품을 포함해 총 13종의 컴포트 키트를 운영하며, 고객 중심으로 가전을 사용할 때 불편한 부분을 지속적으로 찾아내 제품군을 늘려 나갈 계획이다. 새로 추가된 컴포트 키트 6종은 가전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여주는 신규 및 업그레이드 제품으로 이뤄졌다. 각 키트들은 장애인 뿐만 아니라 시니어 고객이 가전 사용 중 겪는 불편함을 세심하게 분석해 이를 도울 수 있도록 설계됐다. 대표
-
SK하이닉스 이상락 부사장, 금탑산업훈장 수상
SK하이닉스는 이상락 부사장(Global S&M 담당)이 지난 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61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최고 영예인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매년 산업통상자원부 후원, 한국무역협회 주관으로 개최되는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는 한 해 동안 수출 저변 확대에 공헌한 유공자를 선정하여 정부 포상을 수여한다. 이번 수상에서 이 부사장은 AI 시대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HBM을 비롯한 AI 향 메모리 시장을 선도했으며, ‘24년 상반기 기준 186억 불 수출 실적을 달성하는 등 반도체 업계 위상 제고 및 국가 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이 부사장은 “이번 수훈은 SK하이닉스 모든
-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2’ 사전 다운로드 시작...7일 얼리 액세스 출시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6일,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대표 크리스 윌슨, Chris Wilson)가 개발한 액션슬래시 PC 온라인 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사전 다운로드를 실시하고,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를 7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얼리 액세스는 (한국 시간) 12월 7일 오전 4시부터 시작되며, 6일(금일)부터 ‘패스 오브 엑자일 2’ 공식 홈페이지 및 엑스박스(Xbox) 스토어에서 사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패스 오브 엑자일 2’는 소니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의 온라인 신작 발표회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비롯한 ‘게임스컴 2024’, ‘도쿄 게임쇼 2024’ 등 글로벌 게임 축제에서 공개된 바 있다.
-
엠게임, 2년 연속 현금 배당 실시…총 30억원 규모
엠게임(대표이사 권이형)은 주주환원정책의 일환으로 현금배당을 결정했다고 6일 공시했다. 지난해 창사 이래 최초로 현금배당을 결정한 것에 이어 2년 연속 현금배당을 진행한다. 배당금 총액은 30억원 규모로, 1주당 배당금은 160원이다. 배당 기준일은 오는 12월 31일이며, 시가배당율은 2.9%다. 배당주식수는 총 발행주식수 19,543,877주에서 자기주식수 941,303주를 제외한 18,602,574주다. 오는 3월 정기 주주총회에서 배당 계획을 승인받는다. 엠게임 권이형 대표는 “회사가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기업가치를 올리는 것과 함께 가장 중요한 것이 주주 가치를 제고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라며, “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