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카카오 “이모티콘 출시 13주년…누적 발신량 2800억 건 상회”
카카오의 카카오 이모티콘이 출시 13주년을 맞이했다. 지난 13년간 출시된 누적 개별 이모티콘 수는 약 70만 개이며, 누적 발신량은 2800억 건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3월 공개한 ‘미니 이모티콘’은 1700만 명이 경험한 것으로 조사됐다. ‘미니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대화 속에서 텍스트와 함께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작은 크기의 이모티콘이다. 카카오톡 대화 말풍선 안에서 텍스트와 함께 다양한 사물을 표현할 수 있으며, 서로 다른 종류의 미니 이모티콘을 하나의 말풍선에 담을 수 있다. 카카오 이모티콘 플러스의 구독자 수는 전년 대비 50만 명이 증가해 250만 명을 넘어섰다. 정기구독 상품인 카카오 이모티콘 플러
-
카카오 T ‘인천공항 미리보기’에 항공권 자동 연동 서비스 업데이트
카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 T에서 제공 중인 ‘인천공항 미리보기’ 서비스를 업데이트했다고 27일 밝혔다. 인천공항 미리보기는 행정안전부가 민간에 공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서비스 개방 선도' 사업 참여 일환으로 인천공항 빅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해 개설되었다. 공항·출입국장 혼잡도, 주차 정보, 공항 이동 방법, 편의시설 등 여행객에게 필수적인 공항 정보를 하나의 페이지에서 시각화해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카카오 T에서 해외 항공권을 예약한 이용자들은 별도의 절차 없이 항공권 정보를 자동으로 연동해 내 항공권 정보와 탑승 게이트까지 예상소요 시간 등 맞춤형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
NHN 커머스, 하이트진로음료 ‘진로토닉 브랜드몰’ 구축 지원
엔에이치엔커머스(NHN COMMERCE, 대표 김종승, 이하 NHN 커머스)가 하이트진로음료의 진로토닉워터 전 라인업을 한곳에 모은 전용 소비자직접판매(Direct-to-Consumer, 이하 D2C) 공식몰 ‘진로토닉 브랜드몰’ 구축에 자사의 클라우드 쇼핑 플랫폼 ‘샵바이 프리미엄’을 제공했다고 27일 밝혔다. 하이트진로그룹의 음료 부문 계열사 하이트진로음료의 진로토닉워터는 1976년 출시 후 꾸준한 사랑을 받는 제품이다. 최근 소주와 토닉워터를 활용한 한국형 칵테일 인기를 바탕으로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현재 국내 토닉워터 오프라인 시장에서 80% 이상의 점유율을 기록 중이다. 하이트진로음료는 NHN 커머스와 손잡고 소비자 접
-
LG유플러스, 임직원 참여 헌혈 봉사활동 전개
LG유플러스는 'ESG 데이'를 맞아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임직원 참여 'U+생명나눔 사랑의 헌혈행사'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서울 용산사옥과 마곡사옥에서 전날 열린 이번 행사에는 약 100명의 LG유플러스 임직원이 헌혈에 동참했다. 참여 직원들은 PASS 모바일신분증(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을 통해 간편하게 본인 확인을 완료한 후, 대한적십자사의 헌혈 버스에서 안전하게 채혈 절차를 진행했다. 박경중 LG유플러스 대외협력담당(상무)은 “헌혈은 생명을 구하는 가장 소중한 나눔의 실천이다"라며 "LG유플러스는 임직원과 함께 꾸준히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ESG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
LG전자, 자체 개발 차량 반도체 국제 안전표준 ‘ISO 26262’ 인증 획득
LG전자는 최근 독일 시험·인증 전문기관 TUV 라인란드(TÜV Rheinland)로부터 차량용 MCU에 대한 ‘ISO 26262’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26262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 the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에서 제정한 자동차 기능안전 국제표준규격으로, 차량에 탑재되는 전기·전자 장치의 시스템 오류로 인한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기능 안전 및 신뢰성을 검증해 인증을 부여한다. LG전자는 앞서 차량용 반도체 개발 프로세스에 대한 ISO 26262 인증을 획득한 바 있으며, 이 프로세스에 따라 개발한 차량용 고성능 MCU 제품도 기능안전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이번에 국제 안전표준 인증을 획득한 M
-
SK하이닉스, 주당 고정배당 25% 상승 등 밸류업 계획 발표
SK하이닉스가 내년부터 2027년까지 3년간 적용할 새로운 주주환원 정책과 기업가치 제고(밸류업) 계획을 27일 공시를 통해 발표했다. 이날 나온 신규 주주환원 정책에 따르면, 회사는 누적 잉여현금흐름(Free Cash Flow, 이하 FCF)의 50%를 주주환원의 재원으로 한다는 기존 정책은 유지하되, 주당 연간 고정배당금을 기존 1,200원에서 1,500원으로 25% 올리기로 했다. SK하이닉스는 “고정배당을 높이면서 앞으로 총 현금 배당액이 연간 1조 원 규모로 확대될 것으로 본다”며, “이를 통해 당사가 여러 어려움을 이겨내고 AI 메모리 세계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기까지 성원하고 지지해준 주주들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
KT, 벤처·스타트업과 'FutureWave Day' 개최
KT가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KT 판교 사옥 내 ‘KT 오픈이노베이션 센터’에서 벤처 및 스타트업과 한 해의 성과를 공유하고 실질적인 협력을 위한 ‘KT FutureWave Day’ 행사를 26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KT는 올해부터 AICT 유망 스타트업과 함께 새로운 물결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은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KT FutureWave’를 운영하고 있다. 세부적으로는 스타트업 발굴ㆍ육성 거점센터인 ‘FutureWave Lab’, KT Collaboration/Smart-X Lab/창업도약패키지/초격차 스타트업 1,000+ 등 스타트업의 성장을 견인하는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인 ‘FutureWave Biz’, 유망벤처와의 글로벌 동반진출 지원 프로그램인 ‘FutureWave
-
바디프랜드, '황금예약 이벤트' 진행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라운지 체험예약 신청 후 방문하여 제품 체험 및 상담을 완료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매일매일 1명씩 골드바(순금 1돈, 3.75g)를 증정하는 ‘1일 1금 황금예약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라운지 체험예약 시스템을 가동하며 고객 경험 마케팅을 강화해 온 바디프랜드는 이번 특별 이벤트를 통해 당일 오후 5시, 황금의 행운을 거머쥘 당첨자를 매일매일 발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라운지를 방문한 고객들은 바디프랜드 하이엔드 헬스케어로봇 ‘퀀텀 Audio Speakers by Bang & Olufsen’, ‘파라오네오 Audio Speakers by Bang
-
LG CNS, 고용노동부 주관 K-디지털 트레이닝 교육생 모집
LG CNS가 K-디지털 트레이닝 아카데미 교육기업으로 선정돼 12월 3일까지 ‘LG CNS AM Inspire Camp’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K-디지털 트레이닝은 첨단산업 분야 취업준비생을 위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인재양성 프로그램이다. 산업현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국내 IT 첨단기술을 이끌고 있는 기업이나 훈련기관을 발탁해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인공지능 △클라우드 △IoT △메타버스 △블록체인 △빅데이터 등을 포함한 총 9개 디지털 분야와 △2차전지 △로봇 △드론 △바이오 △에너지 등 12개 첨단산업 분야에 대해 교육할 기업들이 선정돼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LG CNS는 9개의
-
SK스퀘어-CJ ENM, OTT 사업결합 위한 전략적 투자 실시
SK스퀘어와 CJ ENM은 웨이브(Wavve)와 티빙(TVING)의 사업결합을 위한 전략적 투자를 실행했다고 27일 밝혔다.SK스퀘어 관계자는 "양사는 현재 웨이브와 티빙의 단계적 통합을 추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 첫 단계로 SK스퀘어와 CJ ENM은 각각 1,500억원, 1,000억원을 웨이브에 투자했다"라며 "양사 모두 웨이브가 새롭게 발행한 전환사채를 취득하는 방식이다"라고 말했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공동 투자를 통해 웨이브와 티빙의 OTT 사업 시너지를 강화하고 콘텐츠 경쟁력을 한층 높이겠다는 명확한 의지를 표명했다.이로써 웨이브는 기존 전환사채 만기일 11월28일에 웨이브의 FI(재무적투자자)에게 상환을 이행하며, 재무구조를 개선
-
다나와, 11월 PC부품 거래액 최대 30% 증가
커넥트웨이브(대표집행임원 이건수)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는 연말 쇼핑 시즌 영향으로 11월 PC부품 거래액이 전월 동기 대비 최대 30% 이상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다나와 자료에 따르면 11월(11.1~11.24) PC부품 거래액은 10월(10.1~10.24) 같은 기간 대비 모두 상승했다. 항목 별로는 ▲케이스 34% ▲CPU 29%, ▲SSD 29% ▲RAM 26% ▲메인보드 25%, ▲파워 18%, ▲키보드 18% 등 각각 두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했다.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세부 항목으로는 AMD CPU(중앙처리장치)의 거래액이 전월 대비 50% 증가했으며, DDR5 RAM(메모리)은 58%, 내장형 SSD(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의 경우 50% 증가해 상승세를 이끌었다"라고 전했다.
-
LG전자, 건강장애 청소년에게 화상 강의 위해 'LG 스탠바이미' 기부
LG전자가 건강장애로 거동이 불편한 청소년들에게 무선 이동식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LG 스탠바이미(LG StanbyME)를 기부했다고 27일 밝혔다.LG전자 뉴스룸에 따르면, 최근 LG전자는 건강장애∙요보호 학생 대상으로 운영되는 ‘꿈사랑학교’ 및 ‘꿀맛무지개교실’의 건강장애 청소년 30명에게 스탠바이미를 전달했다. 두 기관은 장기간 치료 등으로 인해 학교에 가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실시간 화상 강의 등 맞춤형 학습을 지원한다. 이번 기부는 스탠바이미가 화면 높이∙방향∙각도 등을 자유롭게 조절 가능하고, 내장 배터리와 바퀴가 장착돼 있어 몸이 불편한 청소년들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됐다.LG전자는 지난 7월
-
한컴, 다문화 아동 청소년 위한 교육 지원 확대
한글과컴퓨터(030520, 대표 변성준·김연수, 이하 한컴)가 다문화 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한국어와 소프트웨어 교육을 제공하며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나섰다.한컴과 자회사 한컴아카데미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협력해, 연말까지 두 차례에 걸쳐 다문화 아동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교육 지원 활동을 진행한다. 한글과컴퓨터 관계자는 "한국어 교육은 맞춤형 언어 학습뿐만 아니라 한국 문화 이해와 진로 탐색 기회를 포함했으며, 소프트웨어 교육 시간에는 드론을 활용한 코딩 및 자율주행 학습이 이루어졌다"라며 "학생들은 드론 조종 체험을 통해 장애물 통과와 축구 경기 등의 활동을 진행하며 프로그래밍의 실제 응용을
-
[IT이슈] 넷플릭스-네이버, 이용자 혜택 강화 위해 ‘맞손’ 外
넷플릭스와 네이버의 협업을 통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은 추가 비용 없이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와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넷플릭스 광고형 스탠다드 이용권은 1080p(풀HD) 화질, 동시 접속 2인, 모바일 게임 무제한 및 콘텐츠 저장 등을 일부 광고와 함께 시청 가능하며, 넷플릭스의 다양한 상위 요금제로 업그레이드 이용도 가능하다. 넷플릭스는 이번 협업을 통해 시청자의 이용자 편의와 혜택을 강화하고,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에게 넷플릭스의 양질의 콘텐츠와 게임을 포함한 글로벌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으로 멤버십 효용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넷플릭스는 2024년 11월 29일 서현진, 공유 주연의
-
CGV, 디즈니코리아와 함께 ‘모아나 2’ 개봉 기념 콜라보 진행
CGV는 오는 27일 디즈니 대표 애니메이션 ‘모아나 2’ 개봉을 맞아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와 함께 다양한 콜라보 상품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CGV 관계자는 "'모아나 2'는 선조들로부터 예기치 못한 부름을 받은 '모아나'가 부족의 파괴를 막기 위해 전설 속 영웅 '마우이'와 새로운 선원들과 함께 숨겨진 고대 섬의 저주를 깨러 떠나는 위험천만한 모험을 담은 스펙터클 오션 어드벤처다"라고 전했다. 이어 "먹거리로는 아이들도 어른들도 좋아하는 간식 ‘소다맛 롱솜사탕’을 선보인다"라며 "굿즈로는 모아나가 착용하는 심장목걸이를 형상화한 ‘모아나 2 심장목걸이 키링’을 만나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경첩
-
SK플래닛, ‘애니모카 브랜즈’와 파트너십 체결
SK플래닛은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OK캐쉬백, 시럽 등 마케팅 플랫폼을 기반으로 마케팅 협력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SK플래닛 관계자는 "2014년 홍콩 기반 설립된 애니모카 브랜즈는 블록체인 및 게이미피케이션 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확보한 회사로 웹3.0 생태계 ‘모카버스(Mocaverse)’ 프로젝트를 운영 중이다"라고 전했다. 11월 26일 SK플래닛 판교 사옥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SK플래닛 김교수 CBO(최고사업책임자)와 모카버스 케네스 셱 대표(Kenneth Shek, Mocaverse Lead)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해 서비스 활성화 및 마케팅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약속했다.
-
알바몬 보스몬-현대벤디스, 업무협약 체결.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은 현대벤디스와 소상공인 지원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알바몬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알바몬의 알바 근태·관리 서비스 '보스몬'과 현대벤디스가 운영하는 모바일 식권 서비스 '식권대장' 간의 파트너십을 구축해 소상공인을 위한 협력방안을 마련하고자 진행됐다"라며 "양사는 협약을 통해 ▲모바일(앱) 채널을 통한 공동 마케팅 추진 ▲소상공인을 위한 플랫폼 서비스 제공 및 디지털 전환 지원 ▲디지털 인프라를 통한 신사업 발굴 등을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먼저 양사 모바일 채널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주요 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