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SK브로드밴드, 소상공인 시장 활성화 위해 비버웍스와 업무 제휴
SK브로드밴드가 소상공인 시장 활성화를 위해 스마트 매장 솔루션을 보유한 비버웍스와 손을 잡았다고 28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와 비버웍스는 27일 서울 중구 SK브로드밴드 본사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양사의 상품 및 영업 인프라를 활용하며, 상품 판매 경험 및 시장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다양한 상호 협력을 진행하기로 했다. 비버웍스의 솔루션은 포스, 키오스크,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테이블 오더, QR 주문, DID(Digital Information Display) 시스템까지 매장 운영에 필요한 모든 주문 채널의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 매장에서의 고객 호출과 알림톡, 주방 주문 관리 시스템도 함께 제공해 매장 운영의 효율성도 극대
-
LG유플러스, ‘AI Agent 추진그룹’ 신설 등 조직개편
LG유플러스가 AX 사업화와 통신의 디지털화를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기 위한 조직개편을 12월 1일부로 단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우선 LG유플러스는 AX 기업의 핵심인 AI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AI 기반의 상품 및 서비스를 주도하는 ‘AI Agent 추진그룹’을 신설한다. B2C 사업을 담당하는 ‘컨슈머부문’에 배치되는 ‘AI Agent 추진그룹’ 산하에는 ‘모바일Agent 트라이브’와 ‘홈Agent 트라이브’를 각각 신설, 고객들이 체감할 수 있는 AI 서비스와 상품을 개발하는 데 집중한다. 특히 각 조직은 스타트업의 일하는 방식을 차용한 애자일(Agile) 형태의 팀이 모인 ‘트라이브(Tribe)’로 구성해 AI 기반 신규
-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신규 헌터 ‘토마스 안드레’ 등 업데이트
넷마블은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개발사 넷마블네오)에 국가권력급 SSR 헌터 ‘토마스 안드레’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처음으로 등장한 국가권력급 헌터 ‘토마스 안드레’는 명속성 파이터 클래스로 ▲적에게 무자비한 공격을 가하는 ‘잔혹한 난타’ ▲빠르게 뛰어올라 늑대와 함께 전방의 적을 공격하는 ‘기간틱 크래시’ ▲원작과 마찬가지로 힘을 개방하여 폭력의 형상으로 변신해 강력한 공격을 구사하는 ‘지배자의 심판’ 등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신규 콘텐츠 ‘시뮬레이션 게이트’도 업데이트 됐다. ‘시뮬레이션 게이트’는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성
-
컴투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글로벌 160여개국 서비스 시작
컴투스는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STARSEED: ASNIA TRIGGER, 이하 스타시드)가 28일 오전부터 아시아, 미주, 유럽 등 글로벌 160여개 지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전 세계 구글과 애플, 화웨이 앱 마켓, PC게임 지원 플랫폼인 구글 플레이 게임즈에 출시돼 모바일과 PC 버전 모두 즐길 수 있도록 높은 접근성을 제공하며, 프랑스어·독일어·베트남어 등 9개의 다양한 언어로 서비스된다. ‘스타시드’는 조이시티(대표 조성원)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서비스를 맡고 있는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다. 위기에 처한 인류를 구하기 위해 플레이어가 가상세계로 뛰어들어 AI 소녀 ‘프록시안’들과 함께 싸우는 세계관을 바탕으
-
엔씨소프트 ‘독립 개발 스튜디오’ 체제 출범 ··· 4개 자회사 설립 확정
㈜엔씨소프트가 28일 판교 R&D센터에서 열린 임시 주주총회를 통해 ‘독립 스튜디오 체제’ 전환을 위한 4개의 자회사 설립을 확정했다. 엔씨소프트는 10월 21일 이사회를 열고 단순·물적 분할을 통해 4개의 자회사를 신설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임시 주주총회에서는 의결사항인 ‘분할계획서 승인의 건’이 원안대로 가결되었다. 신설 회사는 3개의 게임 개발 스튜디오 ▲㈜퍼스트스파크 게임즈(FirstSpark Games) ▲㈜빅파이어 게임즈(BigFire Games) ▲㈜루디우스 게임즈(Ludius Games)와 AI기술 전문기업 ▲㈜엔씨 에이아이(NC AI) 등 4개의 비상장 법인이다. 신설 법인 4곳은 2025년 2월 1일 출범을 목표로 한다. ▲㈜퍼스트스
-
플레이위드코리아, ‘씰M’ 1주년맞이 콘텐츠 업데이트 및 이벤트 실시
플레이위드코리아는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씰M’이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콘텐츠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웨이브, 빠른 성장 지원, 쿠폰 러쉬, 시스템 개선 등 새로운 콘텐츠와 빠른 레벨업 지원, 이벤트 등 다채롭게 진행되어 씰M 유저들의 기대를 모은다. 이미 씰M은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14일부터 100레벨 이하의 캐릭터에게 성장 지원을 통해 캐릭터 레벨 성장을 진행하고 있다. 유저는 캐릭터 각 레벨 성장에 따라 상급 물약, 스킬 북 조각, 각종 티켓, 의뢰 경험치 버프, 사냥 경험치 버프, 전설 장비 등의 지원을 통해 보다 빠르게 100레벨로 성
-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나만의 공간을 꾸밀 수 있는 ‘모험가의 정원’ 업데이트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콘텐츠 ‘모험가의 정원’을 업데이트했다고 28일 밝혔다. 모험가의 정원은 기존 캐릭터 선택창을 이용자의 취향에 따라 가구를 배치해 꾸밀 수 있는 콘텐츠다. 채집 거점을 통해 재료를 수급하고 조경 공방에서 직접 가구를 제작 가능하기에 단순히 가구 획득 및 배치에서 그치지 않고 직접 꾸미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영지’ 내 선착장 지역에 있는 모험가의 정원으로 들어가면 나만의 정원을 만들 수 있다. 편집 모드로 바꾸고 배치하고 싶은 가구를 선택, 위치를 정하거나 회전할 수 있다. 배치된 가구는 회수가 가능하고 각 마을에 있는 NPC(Non Player Character)를 통하면 가구를 납품해 ‘공
-
삼성SDI, 신임 대표에 삼성디스플레이 최주선 사장 내정
삼성SDI는 28일 신임 대표이사로 삼성디스플레이 최주선 사장을 내정했다고 밝혔다. 최주선 대표이사 사장은 KAIST 전자공학 박사학위 취득 후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DRAM개발실장, DS부문 미주총괄 등을 거쳐 삼성디스플레이 대형디스플레이사업부장과 대표이사를 역임한 엔지니어 출신 경영자다.
-
삼성SDS, 신임 사장에 이준희 삼성전자 부사장 내정
삼성SDS는 28일 삼성전자 이준희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내정했다고 밝혔다. 신임 이준희 사장은 서울대 전자공학 학부 졸업후 미국 MIT에서 전기전자공학 석사와 박사학위를 취득한 IT 및 통신기술 전문가로 2006년 삼성전자 DMC연구소로 합류했다. 이후 무선사업부 기술전략팀장을 거쳐 네트워크사업부 개발팀장과 전략마케팅팀장 역할을 수행했다.
-
삼성글로벌리서치, 경영진단실 신설...삼성SDI 최윤호 대표 사장으로 선임
삼성글로벌리서치는 28일 관계사 경영진단과 컨설팅 기능을 수행하는 사장급 조직인 '경영진단실'을 신설하고, 삼성SDI 최윤호 대표이사를 신임 경영진단실장으로 임명한다고 밝혔다. '경영진단실'은 관계사의 요청에 의해 경영/조직/업무 프로세스 등을 진단하고 개선 방안 도출을 지원하는 전문 컨설팅 조직이다. 최윤호 사장은 삼성전자 구주총괄 경영지원팀장, 미래전략실 전략팀, 사업지원T/F와 삼성전자 경영지원실장을 거쳐 2021년말 삼성SDI 대표이사로 이동한 바 있다.
-
알바몬, 노쇼 방지 이용 공고 수 500% 증가
28일 알바몬에 따르면, 노쇼 방지의 일환으로 출시된 '면접 제안' 기능을 사용한 공고 수는 6만 3천여 건으로 출시 3개월여 만에 500% 증가하는 등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알바몬 관계자는 "누적 총 면접 제안 건수 역시 12만 건을 넘어섰다. 알바 노쇼로 인해 어려움을 겪은 사업주들의 니즈를 서비스에 적극 반영한 결과 이용률이 빠르게 상승했다"라며 "면접 제안 기능으로 채용 확정이 성사된 건수도 1만 건을 돌파해 알바 채용을 촉진시키는 데도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알바몬 면접 제안 기능은 알바몬 앱을 통해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면접 가능 날짜와 일정 조율(변경/취소) 등을 선택 후 지원자에
-
‘크리스마스트리’, 보름간 오늘의집 쇼핑 검색어 1위 랭킹 차지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은 자체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크리스마스트리 판매량이 최근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오늘의집 검색어 데이터에 따르면 11월을 기점으로 크리스마스트리를 찾는 고객이 큰 폭으로 늘었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11월 4일부터 보름 동안 오늘의집 검색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크리스마스트리’, ‘크리스마스’, ‘트리전구’, ‘크리스마스 소품’ 등의 검색량이 급격히 증가했다"라며 "해당 기간 오늘의집 쇼핑 검색에서 가장 많은 검색량을 기록한 인기 검색어 순위 1위도 ‘크리스마스트리’가 차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급격히 추워진 날씨에 일찍부터 크리스마스를 준비하며 크리스마스 인
-
안랩, 'AhnLab ISF SQUARE 2024 for Enterprise' 개최
안랩이 11월 27일(수), 기업 고객 보안담당자를 대상으로 보안 전략 세미나 ‘안랩 ISF 스퀘어 (AhnLab ISF SQUARE) 2024 for Enterprise’를 성료했다.안랩 관계자는 "‘안랩 ISF 스퀘어’는 안랩이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을 대상으로 연중 다회 개최하는 고객 맞춤형 보안 전략 세미나다"라며 "안랩은 이번 행사에서 ▲최신 보안 위협 동향 및 위협 인텔리전스(TI) 활용 방안 ▲골프존의 '안랩 XDR' 구축 사례 등 조직 보안 강화를 위한 실제적인 전략과 솔루션 활용 사례를 제시했다"라고 말했다. 먼저, 안랩 시큐리티 인텔리전스 센터(ASEC) 양하영 실장은 ‘최신 보안 동향’을 주제로 취약점 공격, 랜섬웨어, 피싱 등 안랩이 분석한 최신 사
-
[IT이슈] 뮤직카우, ‘기업저작권지킴이’ 우수상 수상 外
음악투자 플랫폼 뮤직카우가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저작권보호원(이하 저작권보호원)이 주관하는 ‘저작권 보호 축제의 날’ 행사에서 ‘기업저작권지킴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대국민 저작권 보호 인식 개선에 적극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누구나 음악저작권 시장에 참여해 수익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문화금융’ 산업을 개척한 뮤직카우는 저작권에 대한 정당한 가치 평가, 저작권 보호 인식 개선 및 확산에 꾸준한 관심을 기울이며 건강한 창작 생태계 조성에 힘써왔다.뮤직카우가 올해 문체부와 저작권보호원이 운영한 ‘저작권 보호 바로 지금’ 캠페인에 참여를 결정한 것 역시 이러한 노력
-
바디프랜드, '2024 KLPGA 대상 시상식'에 헬스케어로봇 후원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2024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대상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은 선수들에게 헬스케어로봇 ‘파라오네오 Audio Speakers by Bang&Olufsen’, ‘에덴’을 부상으로 수여했다.바디프랜드 관계자는 "11월 27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에서는 윤이나 프로가 최저타수상을, 유현조 프로가 신인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했다"라며 "두 선수에게는 바디프랜드 하이엔드 헬스케어로봇 ‘파라오네오 Audio Speakers by Bang&Olufsen’과 마사지 체어베드 ‘에덴’이 각각 부상으로 주어져 수상의 의미를 더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부상으로 주어지는 파라오네오 Audio Sp
-
[IT이슈] 롯데시네마, 12월 단독 개봉 롯시픽 라인업 공개 外
롯데시네마가 12월 단독 개봉작 ‘롯시픽’ 라인업을 공개했다.1994년 10월 개봉한 로버트 저메키스 감독의 <포레스트 검프>가 개봉 30주년을 맞아 오는 12월 4일 국내 최초 4K 리마스터링으로 다시 관객들을 찾아온다.<포레스트 검프>는 ‘인생 영화의 대명사’로 통한다. 남들보다 조금 부족한 지능과 신체적 조건을 가진 주인공 ‘포레스트 검프’가 헌신적이고 강인한 어머니의 보살핌과 콩깍지 첫사랑 소녀 ‘제니’와의 만남으로 세상의 편견을 딛고 따뜻하고 순수한 마음을 지니고 성장하는 인생 스토리를 그린 휴먼 드라마이다. 특히 롯데시네마는 <포레스트 검프> 재개봉을 맞아 ‘올겨울 전속력으로 달리고 싶은 그대
-
여기어때-에그이즈커밍, 콘텐츠 협업 위한 MOU 체결
여기어때(대표 정명훈)는 브랜딩 강화 방안으로 콘텐츠 제작에 집중한다는 계획을 공개했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이를 위해, 유명 콘텐츠 제작사 에그이즈커밍과 유기적인 협업을 약속했다"라며 "에그이즈커밍은 ‘삼시세끼’, ‘지구오락실’ 등 예능과 ‘슬기로운 의사 생활’ 같은 드라마를 제작한 회사로, 나영석 PD와 신원호 PD가 활동 중이다"라고 전했다. 여기어때는 이번 MOU를 통해 ‘여행 욕구’를 자극하는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다양한 콘텐츠 협업을 통해 에그이즈커밍과의 시너지를 확대해, 브랜드 가치를 한층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