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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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협 ‘2023 사회적금융 성과공유회’ 개최
신협중앙회가 지난 19일 대전 유성구 소재 신협중앙 연수원에서 전국 46개 신협 임직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신협 사회적 금융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협의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사회적금융 추진성과를 공유하고, 우수한 결과를 보인 조합 및 임직원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내용은 ▲우수직원 표창, ▲신협의 사회적금융 추진현황 공유, ▲2023년 신협-협동조합 어부바 사업 사례 소개, ▲2023년 청년 등 협동조합 어부바 프로젝트 사례 소개다. 행사는 사회적금융 우수 추진과 신협-협동조합 어부바 우수 사업에 대한 표창 시상으로 시작됐다. 신협중앙회장표창 수상자는 ▲이서영 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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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 광고 사업 월간 매출 100억원 첫 돌파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는 처음으로 월간 광고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토스는 지난해 9월 디스플레이 광고 등 본격적인 광고 사업을 전개한 이후 지난 11월 기준, 처음으로 월 매출 123억원을 기록했다. 토스 광고는 약 1,530만에 달하는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를 통해 축적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용자의 소비 유형별 맞춤식 타깃 선정이 가능하다. 현재 일간 3,300만 규모의 페이지 뷰(PV) 노출이 가능한 동영상 광고를 시작으로 배너, 라이브 쇼핑, 행운퀴즈, 푸시 발송형 '머니알림' 등 광고 상품들이 다양한 형태로 제공되고 있다. 한편 토스는 월 매출 100억원 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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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카드 ‘로카 프로페셔널 카드’ 출시
롯데카드가 ‘LOCA Professional(로카 프로페셔널) 카드’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LOCA Professional 카드는 실적 조건 및 한도 없이 모든 카드 이용금액의 1%를 기본 캐시백 해준다. 여기에 자금사정에 따라 이용대금을 미리 납부해 1% 추가 캐시백 혜택을 받거나, ‘LOCA(로카) 나누기’ 혜택으로 수수료 없이 최대 10개월로 나눠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국내외 모든 이용금액의 1%를 캐시백 해준다. 할부 이용 시에는 이용일을 기준으로 전체 금액에 대해 캐시백이 제공되며, 무이자할부 이용금액은 제외된다. 여기에 즉시결제 시 1%를 추가 캐시백 해준다. 즉시결제란 카드결제일 전 이용대금을 미리 내는 것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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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병철 KCGI자산운용 부회장, 수산물 소비촉진 캠페인 동참
김병철 KCGI자산운용 대표이사 부회장이 수산물 소비촉진 캠페인에 동참했다. 김 부회장은 20일 “안전한 우리 수산물의 소비를 촉진하고 어촌경제 활성화를 위해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밝히고 “캠페인을 계기로 우리바다에서 나는 우리 수산물로 건강을 챙기는 문화가 확산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산업계를 돕기 위해 지난 7월 국회 우리바다 지키기 검증 TF와 해양수산부가 공동 제안해 시작 됐다. 캠페인 참여자가 우리 수산물 소비를 촉진하는 메시지와 함께 인증사진을 촬영해 홍보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이다. 김부회장은 앞서 정지호 신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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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커머셜 ‘시니어 고객 전용 AI-Call 서비스’ 선보여
현대커머셜이 고령 고객의 금융 상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불완전 판매를 막기 위해 ‘시니어 고객 전용 AI-Call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현대커머셜에 따르면 ‘시니어 고객 전용 AI-Call 서비스’는 3월 선보인 ‘AI-Call 서비스’를 65세 이상 고령 고객이 이용하기 쉽도록 최적화 한 것이다. 기존의 ‘AI-Call 서비스’는 디지털 프로세스를 이용해 대출 상품을 신청한 중소기업 및 자영업자 등 고객들에게 인공지능(AI) 상담원이 전화를 걸어 대출 금액과 금리, 결제 금액 등 주요 내용을 잘 이해했는지 확인하는 서비스다. 현대커머셜은 자사 금융 상품을 이용하는 신규 대출 고객의 6%가 65세 이상으로, 이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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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해보험, 개인용 자동차 보험료 2.6% 인하 예정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이 개인용 자동차와 개인소유 이륜차의 보험료를 인하한다고 20일 밝혔다. 개인용 자동차 보험료는 2024년 2월 중순 이후 책임 개시 계약부터 2.6% 가량 인하될 예정이며, 개인소유 이륜차 보험료는 2024년 1월 중순 이후 책임 개시 계약부터 평균 10.3% 인하된다. 특히 가정용 이륜차는 13.6%, 개인배달용(비유상 운송) 이륜차는 12.0%까지 보험료를 인하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 최종적인 보험료 인하시기와 인하율은 내부 상품심의회를 거쳐 확정될 예정이며, 보험개발원의 요율 검증 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정비수가 인상에 따른 원가 상승과 사고발생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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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해상, 내년 2월부터 자동차보험료 2.5% 인하
현대해상은 높은 금리와 물가상승 등에 따른 국민들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개인용 자동차 보험료를 2.5% 인하한다고 20일 밝혔다. 적용 대상은 2024년 2월 16일 이후 책임 개시 되는 계약부터 적용된다. 현대해상 관계자는 “최근의 개선된 자동차보험 손해율을 바탕으로 보험소비자의 경제적 고통을 분담하고자 자동차 보험료를 인하하기로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할인 특약 등을 개발하여 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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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증권, 실시간 ‘미국 경제지표 알리미’ 서비스 오픈
KB증권은 경제지표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증시 환경에 빠르게 대비할 수 있도록 실시간 ‘미국 경제지표 알리미’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거시경제 환경에 따른 미국 연방준비제도의 정책 변화가 증시 방향에 영향을 주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에 KB증권은 기존에 제공하는 경제지표에 실시간 알리미 기능을 추가했다. 이는 현지에서 경제지표가 발표되는 동시에 고객에게 알리미를 발송하여 미국에서 발생하는 이벤트에 대해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KB증권 윤만철 WM영업본부장은 “미국시장에서 의미있는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서는 펀더멘털 데이터를 얼마나 빠르게 제공할 수 있는지가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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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투자증권, 27일까지 ELS 2종 공모
하이투자증권은 20일부터 27일 오후 4시까지 주가연계증권(ELS) 2종을 약 1600억 원 규모로 공모한다고 밝혔다. 하이투자증권에 따르면 HI ELS 3594호는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코스피(KOSPI)200지수, 에스앤피(S&P)5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이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85%(6개월,12개월,18개월), 80%(24개월), 75%(30개월), 70%(36개월) 이상이면 최대 21.00%(연 7.00%)의 수익을 지급한다. 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만기평가일까지 최초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연 7.00%의 수익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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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리츠화재, 내년 자동차보험료 3.0% 인하
메리츠화재(대표이사 김중현)는 개인용 자동차보험료를 3.0% 인하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메리츠화재에 따르면 최종적인 인하시기와 인하율은 보험개발원의 요율 검증 절차 완료 후 확정될 예정이며, 내년 2월 중순 개시되는 계약부터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추가적인 상생 방안의 일환으로 이륜자동차보험료를 10% 가량 인하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이번 개인용 자동차보험료 인하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자동차 이동량 증가와 물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으로 손해율 관리가 이뤄진 점이 반영됐다. 올해 11월 말 기준 자동차보험 손해율은 79.6%이다. 더불어 내년에도 안정적인 손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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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믹스, 빗썸·코빗·고팍스서 거래량 1위 올라
위메이드의 가상자산 위믹스(WEMIX)가 국내 5대 거래소인 빗썸과 코빗, 고팍스에서 거래량 1위에 올랐다. 빗썸과 코빗은 각각 지난 12일과 8일 위믹스를 재상장한 바 있다. 지난 2월 위믹스를 재상장한 코인원 역시 위믹스가 거래지원 코인 중 거래량 3위에 오르며 위믹스의 경쟁력 재고에 가상자산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먼저 빗썸에선 18일 오전 10시 기준 위믹스는 거래금액 약 2298억원을 기록하며 2위 비트코인(약 1573억원)을 여유있게 앞선 1위를 기록중이다. 위믹스는 지난 13일 본격적으로 거래가 재개된 이후 빗썸 내 거래량 1위를 유지중이다.코빗 역시 같은 시각 기준 약 940억원을 기록하며 상장코인 중 거래량 1위를 기록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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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인원, 의심거래 진단하는 AML센터 설립 2주년...“전담 인력 5배 증가”
코인원은 가상자산의 자금세탁방지를 위해 의심거래 진단과 보고를 담당하는 AML센터의 전담인원이 2년만에 20명으로 5배 가량 증가했다며 향후에도 선제적 대응과 시스템 내재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코인원에 따르면 특금법 시행 이전인 2019년부터 자금세탁방지 전문 대응팀을 구성해 운영해 왔고 2020년 2월에는 자금세탁방지 컨설팅 및 시스템을 구축했다. 2021년에는 의심거래보고(STR) 모니터링을 전담하는 AML센터를 설립해 올해로 2주년을 맞았다. 코인원 AML센터는 STR을 비롯해 KYC(고객확인제도) 인원에 대한 검증, 관련 사고 및 분쟁 처리 대응, 대외 협력체제 구축 등 업무를 통해 코인원 AML의 중심축을 맡고 있다. 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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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내부통제용 FDS 개발 착수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금융사고 예방 효과를 높이기 위해 KPMG·김앤장과 함께 상시감사시스템인 내부통제 FDS(Fraud Detection System, 이상거래탐지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에 착수했다고 14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은행권 FDS는 은행계좌 등이 외부 범죄에 악용되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구축되어 있다. KB국민은행은 내부 평판 리스크를 관리하고 금융사고를 방지하고자 디지털 신기술을 기반으로 FDS를 임직원 부정거래 예방 용도로 확장할 계획이다. 내년 하반기에 구축이 완료되는 내부통제용 FDS는 AI(인공지능) 등 데이터 분석·예측 기술 및 각종 사고 탐지 솔루션을 활용할 예정이다. 임직원 단말기 조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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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뱅크, 연말 맞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 4000만원 기부캠페인 실시
케이뱅크(은행장 서호성)가 연말을 맞아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IT 교육을 지원하는 기부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기부캠페인은 은행권 사회공헌플랫폼 ‘뱅크잇(Bankit)’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참여방식은 홈페이지 내 케이뱅크 기부캠페인을 클릭해 좋아요·댓글·공유 등을 남기면 된다. 케이뱅크는 참여자가 등록한 좋아요와 공유하기에 1만원, 응원 댓글은 2만원씩 각각 기부해 총 4000만원의 후원금을 조성할 예정이다. 후원금은 사회복지전문기관인 하트-하트재단에 전달해 저소득층 아동·청소년의 IT 교육 지원을 위해 사용된다. 이들이 속한 지역복지관에 AI 코딩로봇 등 IT 교육장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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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로블록스에 게임콘텐츠 ‘우리 타워 디펜스’ 런칭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지난 13일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에 게임콘텐츠 ‘우리 타워 디펜스’를 오픈베타(시범 서비스) 방식으로 론칭했다고 14일 밝혔다. ‘우리 타워 디펜스’는 적들로부터 공격받는 여러 개의 섬을 지키는 게임이다. 적의 이동 경로를 따라 다양한 타워를 배치해 적을 방어하며, 임무를 수행하면 재화를 획득해 추가로 타워를 지을 수 있다. 우리은행은 지난 6월‘우리 청소년 메타버스 창작 콘테스트’를 개최한 바 있으며 해당 대회의 우수작들을 게임 제작에 활용했다. 최우수 수상작인 ‘2050 스마트 에코도시’를 중심으로 ‘우리 시티’, ‘바이오 팜’ 등 6개의 섬으로 게임 내 진지를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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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그룹, 하나생명 등 8개사 CEO 후보 추천 단행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는 14일 개최된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이하 ‘그룹임추위’)에서 하나캐피탈, 하나생명, 하나저축은행, 이상 3개 주요 관계회사의 최고경영자(CEO) 후보 추천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그룹임추위는 코로나19 펜데믹 이후 구조적인 변화가 진행 중인 과정에서 불확실성이 여전히 증대됨에 따라 위험관리에 기초한 영업력 강화와 기초체력을 다져 지속가능한 성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조직의 안정이 최우선이라고 판단하여 이에 적합한 인물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최된 그룹임추위에서 하나캐피탈 대표이사 사장 후보로 박승오 현 하나캐피탈 사장을 추천하였다. 하나캐피탈 사장으로 연임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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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리치, 보험 조회·분석·청구 등 앱 접근성 강화
인슈어테크 GA 굿리치(대표 한승표)는 자사가 운영하는 통합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앱의 보험 조회와 분석, 청구의 접근성을 강화하는 등 개편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기존 굿리치앱 내에서 서비스되던 다양한 콘텐츠들 중 고객들의 활용도가 높은 콘텐츠들을 홈 화면 전면에 전격 배치하여 접근성 향상을 통한 사용성 극대화를 거둘 수 있도록 했을 뿐 아니라 동일하게 반복되는 정보의 경우 서비스 중요도에 따라 시각적으로 주목도 차이를 제공함으로써 가시성을 높였다. 굿리치앱의 서비스 내 마케팅 영역의 비중을 줄이고 고객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 기능 중심의 콤팩트한 구성으로 범람하는 보험 앱 홍수 속에서도 보험 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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