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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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은행, HJ중공업에 1억6400만불 단독 RG 발급
부산은행이 국내 중형조선사인 HJ중공업에 대해 총 1억6400만 달러 규모의 선수금 환급보증(Refund Guarantee, 이하 RG)을 발급했다고 밝혔다.이번 RG 발급은 지난 5월 금융위원회 면책심의위원회가 의결한 ‘중형조선사 수주 가이드라인을 준수한 RG 발급에 대한 면책 적용’의 첫 적용 사례다. HJ중공업은 2024년 11월 그리스계 선주로부터 8000TEU급 컨테이너선 4척을 수주했으나, 정책금융기관의 한도 소진으로 일부 선박에 대한 RG 발급이 지연되던 상황이었다. 이에 따라 부산은행은 한국무역보험공사의 보험지원이 적용된 1척을 포함해 총 2척에 대해 RG를 발급, 선박 건조계약의 정상 이행을 뒷받침했다.HJ중공업은 국내 유일의 중형 특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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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카드, 우리은행과 제휴카드 출시 등 업무협약 체결
삼성카드는 지난 1일 우리은행 본점(서울 중구 소재)에서 우리은행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삼성카드 김이태 사장과 우리은행 정진완 은행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삼성카드와 우리은행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제휴카드를 출시하고, 공동 마케팅 등을 협업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향후 지속적인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시너지를 발휘할 계획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업권을 선도하는 우리은행과의 협업으로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며, "성공적 시너지 모델을 이뤄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카드업계를 선도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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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2025년 'N키즈 금융학기제' 성료
NH농협은행은 지난 1일 본사에서 금융골든벨을 갖고 2025년 'N키즈 금융학기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다. 올해 4회차를 맞은 사회공헌활동인 'N키즈 금융학기제'는 금융·경제에 관심이 많은 초등학생들에게 올바른 금융지식을 전달하는 금융교육이다. 올해는 본부·강원·광주·대전·부산·울산 6개 센터에서 4개월(3월~6월)간 125명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했고, 4년간 총 321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학기제의 마지막 관문인 금융골든벨은 4기 초등학생들과 농협은행 대학생봉사단 N돌핀과 함께, 올 해 교육한 내용에 기반한 퀴즈 형태로 진행하였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디지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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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운용 “‘미래에셋 TIGER ETF’, 상반기 개인 투자자 순매수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ETF’가 2025년 상반기 개인 투자자 순매수 1위를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올 들어 국내 및 해외주식형 ETF 모두 고른 성장세로 개인 투자자들의 선택을 받으며, 국내 상장된 ETF 브랜드 중 유일하게 총 개인 누적 순매수 4조원을 돌파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30일 종가 기준 TIGER ETF 213종의 연초 이후 개인 순매수 대금 합계는 4조 558억원이다. 해당 기간 국내 상장된 전체 ETF 990종의 개인 순매수 대금 합계는 11조 8,235억원으로, TIGER ETF가 가장 많은 선택을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 올 상반기 국내 전체 ETF 중 개인 투자자 순매수 1위는 ‘TIGER 미국S&P500 ETF(360750)’다.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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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산업공익재단, 신안군 도서지역에 치과 이동진료버스 지원
금융산업공익재단(이하 ‘금융재단’)은 신안군복지재단(이하 ‘복지재단’)과 함께 지난 6월 30일, 전라남도 신안군청에서 ‘도서낙도 의료취약지역 치과이동진료 차량’ 전달식을 갖고, 도서지역 주민의 구강보건 의료서비스 증진을 위한 본격적인 지원에 나섰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금융재단이 약 2억 6천만 원의 예산을 지원하여 복지재단과 함께 의료 인프라가 부족한 도서 지역 주민들에게 체계적인 치과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민관 협력사업이다. 특히, 신안군보건소와의 연계를 통해 치과 병·의원이 없는 섬 지역을 중심으로 이동식 순회 진료가 이뤄질 예정이다. 치과이동진료 차량은 전문 치과 장비를 갖추고 검진, 스케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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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마을금고중앙회, MG+ 신용카드 대고객 경품 이벤트 실시
새마을금고중앙회는 MG+ 신용카드 회원 만족도 증진을 위한 대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7월 한 달간 진행하며, 이벤트 기간 중 누적결제금액에 따라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MG+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이벤트 응모하기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MG+ 신용카드로 ▲10만원 이상 사용한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하여 ‘스타벅스상품권 1만원’을 ▲30만원 이상 사용한 고객 중 250명을 추첨하여 ‘신세계상품권 5만원’을 ▲50만원 이상 사용한 고객 중 20명을 추첨하여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70만원 상당)를 ▲80만원 이상 사용한 고객 중 10명을 추첨하여 ‘LG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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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수협은행, 서울오픈 3쿠션 당구대회 개최
Sh수협은행은 ‘Sh수협은행 서울오픈 3쿠션 당구대회’가 오는 7월 19일 예선전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막을 올린다고 1일 밝혔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대회 개최는 지난 6월 17일 노동진 수협중앙회 회장과 신학기 Sh수협은행 은행장, 유진희 서울특별시당구연맹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된 당구대회 업무협약에 따른 것”이라고 밝혔다. Sh수협은행 서울오픈 3쿠션 당구대회는 당구 전문선수 뿐만 아니라 생활체육선수, 당구동호인 등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는 대회로 세계랭킹 2위 조명우 선수를 비롯한 김형곤, 윤호영 등 서울당구연맹 소속 선수들이 총출동해 전국 강자들과 정면승부를 벌일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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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투자협회 서유석 회장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동참
서유석 금융투자협회 회장은 한두희 한화투자증권 대표로부터 지목을 받아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우리나라가 직면하고 있는 인구감소와 고령화 문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동시에, 민관이 협력하여 해결 기반을 마련해 보고자 하는 범국민 캠페인이다. 한편, 금융투자협회는 회원사 임직원 자녀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직장보육시설을 2011년 말부터 운영하여 금융투자업계 내 일·가정 양립 분위기를 조성해 왔으며, 협회 차원에서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유치원부터 대학까지 자녀 학자금 지원 △취학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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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하나펀드서비스, 전주시·국민연금공단과 지역사회 발전 도모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과 하나펀드서비스는 지난 6월 30일 전주시 및 국민연금공단과 '전주 지역 복지ㆍ문화ㆍ예술ㆍ경제 활성화'를 위한 4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전주 지역 소상공인ㆍ자영업자를 위한 금융지원은 물론, 다문화가정ㆍ장애아동ㆍ청년ㆍ어르신 등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진정성 있는 사회적 가치 활동을 실천함으로써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사회와의 지속가능한 상생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를 통해 하나은행과 하나펀드서비스는 전주시 및 국민연금공단과 함께 ▲사회적 약자의 복지서비스 증진 및 문화예술 행사 공동 개최 ▲사회공헌활동 공동 발굴 및 추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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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잔나비 앵콜콘서트 선예매 특전 제공
현대카드의 공연 문화 브랜드 ‘Loved by Hyundai Card’가 국내 최정상 밴드 뮤지션인 잔나비의 공연으로 찾아온다. 현대카드는 오는 8월 2~3일 양일간 잠실 올림픽체조경기장(KSPO DOME)에서 개최되는 잔나비의 앵콜콘서트 ‘모든소년소녀들 2125’에서 현대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선예매 특권을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잔나비의 앵콜콘서트는 서울·광주·대구 전석 매진을 기록한 ‘모든소년소녀들 2025’이 개최된 지 100년 후라는 세계관을 주제로 공연된다. 이번 공연에는 거리에서 연주하고 노래하는 ‘버스킹’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해 국내 최정상급 공연장인 올림픽체조경기장에 서게 된 잔나비의 성장 서사와 함께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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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WM사업부, ESG실천 '사랑의 쌀' 전달
NH농협은행 WM사업부는 지난 30일 우리쌀 소비를 촉진하고 지역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가정을 돕기 위해 대한적십자사에 1천 만원 상당의 '사랑의 쌀'을 기부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농협은행이 판매한 '농촌사랑 고배당펀드'의 판매수익금으로 조성된 기금을 통해 마련된 것이다. 기부된 쌀은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를 통해 취약계층, 독거 어르신 등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농협은행 WM사업부 박현주 부장은 “이번 사랑의 쌀 나눔은 고객의 참여와 신뢰를 바탕으로 한 사회 환원의 좋은 사례”라며,“앞으로도 WM사업부는 자산관리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며, 금융을 통한 따뜻한 나눔을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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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1982 전설의 적금 출시
신한은행은 창립 43주년을 기념해 신상품 ‘1982 전설의 적금’을 출시했다. ‘1982 전설의 적금’은 매월 최대 30만원까지 입금할 수 있는 1년 만기 자유적금이다. 개인 및 개인사업자 고객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기본이자율 연 3.0%에 우대이자율 최대 연 4.7%p를 더해 최고 연 7.7%의 금리가 적용된다. 우대금리는 신한카드 및 ‘쏠야구’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신한카드(신용) 신규 조건 및 3개월이상 결제 실적 충족 시 연 4.2% 또는 신한카드(신용/체크) 6개월이상 결제 실적 충족 시 연 3.5% ▲신한 SOL뱅크 내 디지털 야구 플랫폼 ‘쏠야구’ 응원 팀 설정 시 연 0.5% 등이다. 신한은행은 상품 출시와 함께 같은 해 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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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보, 한패스와 외국인 자동차보험 가입 서비스 업무제휴 체결
DB손해보험은 지난 5월 외국인 대상 종합금융 플랫폼 기업 한패스(대표 김경훈)와 ‘외국인 대상 자동차보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한패스는 외국인, 유학생, 재외국민 등을 대상으로 해외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으로 한국 내에서도 외국인을 위한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 도약하고 있는 회사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외국인 대상 자동차보험 가입 서비스 제공 ▲관련 부가서비스 공동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한패스와의 협력을 통해 외국인 대상 자동차보험 시장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고, 보다 신뢰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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흥국생명, (무)흥국생명생활비주는종신보험 출시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생명은 암 진단 시 매월 생활비를 지급하는 ‘(무)흥국생명생활비주는종신보험’을 1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은 암 진단 이후 장기간의 치료와 소득 공백에 대비할 수 있도록 설계된 종신보험으로, 암 진단 시 매월 50만원씩 최장 10년간 생활비를 지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가입자가 보장 성격에 따라 ‘생활자금집중형’과 ‘사망보장강화형’ 중 선택할 수 있다. ‘생활자금집중형’은 사망보험금을 줄이는 대신, 암 진단 이후 생활비 보장에 초점을 맞춘 구조다. 암 진단 시 매월 50만원을 최대 10년간 지급하고, 최초 36회는 보증 지급된다. 암 진단 없이 사망한 경우에는 사망보험금 4천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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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뱅크, ONE 체크카드 혜택 프로모션 시즌3 개시
케이뱅크는 1일, ONE 체크카드의 ‘혜택 프로모션 시즌 3’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기본 캐시백에 최대 2%까지 가능한 ‘VIP 캐시백’ 혜택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ONE 체크카드는 카드상품 전문 플랫폼 ‘카드고릴라’에서 올해 1분기 인기 체크카드 1위를 차지한 케이뱅크의 체크카드다. 실적 조건과 연회비 없이 다양한 캐시백 혜택을 마음대로 골라 사용 가능하며, K패스와 대중교통 캐시백을 3000원까지 제공한다. 이번 시즌 3에 추가한 ‘VIP 캐시백’은 ONE 체크카드를 주 카드로 사용하는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이다. 전월 실적을 각각 50만원 / 100만원 / 200만원 이상을 달성하면 오프라인 가맹점 및 쿠팡에서 최대 2% 추가 캐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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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보, 신상품 'KB 다치면 보장받는 플러스 상해보험' 출시
KB손해보험은 각종 상해사고와 이로 인한 재활치료를 경증부터 중증까지 보장하는 신상품 'KB 다치면 보장받는 플러스 상해보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신상품은 상해 진단 이후 단계별 치료와 재활 과정까지 전반적인 보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상해 재활치료비 보장을 기존보다 세분화해 사고 심도에 따라 차등 보장하며, 교통상해로 인한 재활치료비 및 상해수술 후 재활치료비도 별도로 보장한다. 이를 통해 고객이 사고 이후 보다 건강하게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보장 범위를 강화했다. 특히, KB손해보험은 이번 상품에 업계 최초로 ‘납입면제 페이백 확장형’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 기존 상해보험의 납입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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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그룹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30일 2024년 그룹의 ESG 활동 및 성과를 담은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열여덟 번째 발간을 맞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의 미션을 바탕으로 사회공동체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그룹의 전 관계사가 실천한 다양한 ESG 경영 성과와 노력을 담았다. 하나금융그룹은 국내외 ESG 공시 의무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그룹 차원의 ‘ESG 공시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으며, 이번 보고서는 해당 시스템을 통해 취합·관리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된 첫 번째 보고서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번 보고서에서 그룹의 중장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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